본문 바로가기

이슈

오재미 나이 결혼 아내 부인 이혼 사유 자녀

반응형

오재미

오재미의 본명은 오재희이며 1956년 2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67세 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출생이며 키 176cm,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인천수산고등학교 졸업이며 가족은 아내(부인)와 자녀 아들 두 명이 있습니다.

데뷔 활동

오재미는 1987년 KBS 5기 특채 개그맨으로 KBS '개그콘테스트'를 통해 방송에 데뷔를 하였습니다. 오재미는 KBS2 코미디 프로그램 '한바탕 웃음으로'의 '봉숭아 학당' 코너에서 '오서방'이라는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맹구 이창훈과 짝을 이루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오재미는 1989년 KBS 코미디대상 남자신인상을 비롯해 1993년에도 동일한 상을 수상하였으며 1994년에는 코미디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1995년에는 한국방송대상 코미디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요들송을 잘 불러서 연말 시상식 프로그램에서 선보이기도 했으며 오재미는 2007년부터 KBS 희극인극회 회장을 맡아오고 있습니다.

한편, 오재미의 원래 꿈은 가수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 시절에는 못생긴 사람이 가수가 된 경우가 없었기 때문에 가수를 할 수 없었고, 일찌감치 가수의 꿈을 포기하고 코미디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2013년 4월 싱글앨범 '마당쇠 사랑'을 발표해 가수로서 활동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당시 오재미는 앞으로 개그활동을 일절 하지 않고 가수 활동에만 전념하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2013년 전격 가수 활동 선언과 정상의 자리에서 내려오면서 남몰래 아픔을 겪으며 대인기피증에 걸렸다고 하는데요. 오재미는 과거 전성기 당시 24살때부터 대기업 사장보다 높은 금액의 큰 돈을 벌었고, 너무 큰 돈이 들어와 100만원 수표를 한가득 지갑에 넣고 다니며 후배들에게 많이 베풀었다고 합니다. 오재미는 평생 이렇게 돈을 벌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지만 IMF로 나라가 침체되지 코미디가 더이상 부흥하지 못했고, 그 이후 수입은 줄어들었다고 하는데요. 꼭대기까지 올라갔다 내려가는 속도가 너무 빨랐고, 정상의 자리에서 내려오면서 대인기피증에 걸리는 등 아픔을 겪었다고 합니다.

이후 2019년 송도국제도시에서 가족들과 함께 갈비찜 전문음식점을 개업해서 운영하하기도 했으나 현재 음식점은 폐업을 하였다고 하며 오재미는 KBS 아침마당 등 여러 프로그램에 종종 출연하면서 근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이혼 사유 자녀

오재미는 지난 1989년 4살 연하의 아내 오현정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후 아내오현정과의 사이에서 아들 2명을 낳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오재미는 무명시절 만났던 아내와 동성동본이어서 결혼할 때부터 집안의 반대가 있었고, 결국에는 1998년 이혼을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이혼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히 알려진 바 없지만 서로가 잘 맞지 않았고, 이혼 직전 집에 갔을 때 아내가 집에 없었으며 연락이 되지도 않았다고 하는데 결국에는 오재미 혼자서 이혼 절차를 밟을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당시 오재미는 아이들이 중고등학생이어서 마음에 상처를 입을까 염려가 된다고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2019년 오재미는 유튜브 '근황올림픽'에 출연하여 송도국제도시에서 가족들과 함께 갈비찜 전문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근황소식을 전하였는데요. 당시 오재미는 아내가 쉐프라고 소개하며 작은 아들이 주방보조를 맡았고, 자신은 홀 담당이라고 밝혔는데 이혼 후 다시 재혼을 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