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우빈 나이 키 프로필 여자친구 신민아

반응형

김우빈

김우빈의 본명은 김현중이며 1989년 7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88cm, 몸무게 73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전주효문 초등학교, 전주우전 중학교, 전일 고등학교, 대경대학교 모델과, 전주대학교 공연엔터테인먼트학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여동생 한명이 있습니다. 종교는 가톨릭이며 현재 소속사는 에이엠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김우빈은 논술 교사였던 어머니와 아버지에게서 태어났으며 어린 시절부터 6년간 미술학원을 다녔을 정도로 서예와 그림을 취미 생활로 여겼다고 합니다. 초등학생 시절에는 반장은 물론 전교 부회장 활동을 하는 공부 잘하는 아이였다고 하며 실제 초등학생 당시 김우빈은 서울대학교 생물학과 교수라는 꿈을 가졌을 정도로 공부를 잘했었다고 합니다. 중학교 1학년 때에는 반에서 3등 정도 하는 수준이었는데 큰 아버지로 부터 "전교 5등을 하면 컴퓨터를 바꿔준다"는 말을 듣게 된 이후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하여 전교 5등까지 차지했었다고 합니다.

학창시절 우등생이었던 김우빈은 나름 일탈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학교 지각은 물론이고 땡땡이도 쳐봤고, 야자 시간에 친구들과 나가서 오락실과 PC방은 기본이었다고 합니다. 중학생 때는 두발 검사를 했던 1교시가 끝나면 2교시에 등교를 하는 등 일탈을 하였고, 또한 중학생 시절부터 집 앞 마트에 가면서도 옷을 차려입고, 머리에 젤까지 바르고 나갈 정도로 다른 사람의 시선을 많이 신경 썼다고 합니다.

이후 모델이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고, 김우빈의 부모님은 공부 잘하던 아들이 모델이 된다는 말에 놀라워 했을 수도 있었지만 오히려 아들의 꿈에 반대 없이 꿈을 응원하고 모델의 꿈을 허락해 주셨다고 합니다. 다만, 꿈을 허락하는 대신 책과 영화를 가까이할 것을 약속했다고 하네요.

김우빈은 2005년 전일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자신의 포부를 대경대학교 모델과 교수에게 메일을 보내는 등 모델의 꿈을 다져갔고, 이후 대경대학교가 주최한 '슈퍼모델캠프'에도 참여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는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되어 체력 단련과 자세 교정을 병행하며 당시 58kg이었던 체중을 3달 동안 식습관을 조절해 12kg을 찌우는 등의 노력을 하였고, 잡지와 쇼 영상을 찾아보는 등 발레와 재즈댄스까지 배워갔을 정도로 모델이 되기 위한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 후 대경대 모델과로 진학한 김우빈은 부모님에게 손을 벌리지 않기 위해 아르바이트와 피팅 모델을 하면서 모델 경험을 꾸준히 쌓아갔습니다.

데뷔 활동

김우빈은 2008년 서울패션위크 '09 S/S 김서룡 디자이너의 김서룡 옴므 쇼'를 통해 데뷔를 하여 본격적인 모델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듬해 2009년에는 잡지 '맥심'을 시작으로 잡지 모델 활동을 시작하였고, 같은 해 가수 '산다라 박'의 '키스' 뮤직비디오를 통해 연기까지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모델이 꿈이었던 김우빈은 연기자가 되기 위해 연기를 한 것이 아닌 더 좋은 모델이 되기 위함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김우빈은 모델로 활동하다가 모델과 교수가 되는 것이 목표였다고 하는데요. 모델 광고 미팅에서 연기력이 필요하다고 느껴 본격적으로 연기 연습을 하게 되었고, 연기 스승인 배우 문원주에게 연기를 배워가면서 처음 모델을 하고 싶었다고 생각했을 때의 느낌을 다시 한번 느꼈다고 합니다.

이후 2010년부터 오디션을 보기 시작한 김우빈은 드라마 '화이트 크리스마스'에 강미르 역할로 캐스팅 되어 2011년 드라마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통해 본격적인 배우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드라마 '큐비드 팩토리', 시트콤 '뱀파이어 아이돌'에 출연하였고, 동명이인의 연예인과 혼동될 것을 우려하여 본명 김현중이 아닌 김우빈이라는 예명으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드라마 '신사의 품격'에서 고등학생 김동협 역을 맡아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신사의 품격'에서 입었던 교복으로 오디션에 합격한 드라마 '학교 2013'에서는 박흥수 역을 맡아 인기 스타로 발돋움 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영화 '친구 2'에 출연해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었으며 같은 해 드라마 '상속자들'에 출연하여 김우빈은 최고의 기대주로 인정받으며 이후로도 영화 '기술자들',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를 통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2016년에는 영화 '마스터'에 출연해 다시 한번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는데요. 그런데 이후 차기작 검토 중 2017년 비인두암 진단을 받게 되면서 투병 생활을 하게 되었고, 연예계 활동을 중단한 채 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다행이 치료 시기가 늦지 않아 약물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병행해 나갔으며 원래는 군대로 입대하려 했으나 비인두암으로 인해 징병검사에서 6급을 받게 되어 병역면제를 받게 되었고, 김우빈은 비인두암으로 투병 생활을 이어가면서 중간중간 본인의 팬카페를 통해 근황을 알렸습니다.

참고로, 비인두암이 한국에서 걸리는 경우는 유전적 요인은 거의 없다고 하며 보통 수영장에서 소독 처리된 물이 제대로 처리되어 있지 않거나 과도하게 처리된 경우로 인해 수영장의 위생에 의해 발병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비인두암은 10만 명 중 1명 꼴로 발생하는 희소암이지만 다행이도 완치율이 70%로 높다고 하며 초기 발견을 하면 완치율이 높다고 합니다.

김우빈은 2년 후 회복을 마치고 2019년 연말부터 '청룡영화상'시상자로 참여하였고, 팬미팅 개최를 하는 등 활동을 시작하더니 복귀소식을 알리며 2020년 영화 '외계인' 촬영을 시작하여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또한 방영을 앞두고 있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는 박정준 역을 맡아 여자 친구 신민아와 함께 출연을 한다고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넷플릭스 드라마 '택배기사'에 출연을 앞두고 있는 중으로 김우빈은 5-8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결혼 여자친구 신민아

김우빈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지난 2015년 7월 배우 신민아와 열애설 기사가 나면서 두 사람은 공개 열애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김우빈과 신민아 두 사람은  2015년 2월 패션브랜드 '지오다노'의 광고 모델로 호흡을 맞추면서 호감을 느꼈다고 하며 이후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다섯 살 차이로 연상연하 커플이며 김우빈은 2020년 신민아가 속해있는 소속사 '에이엠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알려져 관심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김우빈은 과거 이상형 스타일에 대해 웃는 게 예쁜 사람이 좋다고 했으며 신민아는 이상형에 대해 기본적으로 친절하고 따뜻한 사람으로 자상하고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사람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