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송소희 나이 고향 학력 가족 프로필

반응형

송소희

송소희는 1997년 10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26세 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예산군 덕산면 출생이며 키 164cm,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예산덕산 초등학교, 임성 중학교, 호서 고등학교, 단국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송근영, 어머니 양복례, 여동생 송소영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SH파운데이션 소속입니다.

과거

송소희는 어린 시절 예술에 꿈을 가진 어머니 밑에서 성장하며 피아노 학원이나 미술학원 등 예술 쪽으로 다양하게 배울 기회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송소희는 다섯 살 때 국악학원에 다니게 되었는데 다른 아이들에 비해 국악을 배우는 속도가 남다르자 송소희의 재능을 발견한 학원에서 국악을 제대로 배워볼 것을 부모에게 권유하였고, 송소희를 자연스럽게 국악의 길로 인도를 하셨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 시절이던 2004년에는 KBS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여 뛰어난 노래 실력을 뽐내며 어린 아이 답지 않은 구성진 목소리로 인기상을 수상해 주목을 받았는데요. 전국노래자랑 출연 계기 역시 엄마의 추천이었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5학년이던 2008년에는 '전국노래자랑'에 다시 출연해 노래 '창부타령'을 불러 상반기 연말 결선 1위를 수상하였는데요. 당시 송소희는 전국노래자랑 역사상 최연소 1등 수상자가 되어 큰 화제를 모으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참고로, 송소희의 아버지는 과거 신문지국의 사장님이였으며 어머니는 식당을 하셨으나 딸의 미래를 위해 하던 일을 접고 송소희를 뒷바라지 하셨다고 합니다.

송소희는 이후 국악전문학교가 아닌 인문계 고등학교에 진학하였는데요. 그 이유는 인문학과 국악 두가지를 놓치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하며 공부와 국악 활동을 병행하는것이 쉽지 않았으나 이를 포기하지 않고 공부와 국악 모두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학창 시절 자신과 같은 국악을 하는 친구들이 없어서 공허하고 외로웠다고 하네요. 이후 2016년 단국대학교 국악과를 입학하면서 국악을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과 즐겁게 학업에 열중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활동 경력

송소희는 국악 신동으로 불리며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에 꾸준히 출연하였고, '스타킹'에서 인연이 된 경기민요 명창 이호연이 자원하여 사사를 해줬다고 합니다. 이후 음악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인지도를 쌓으며 17살 때 KT 통신사 광고에 출연하며 ‘국민 국악소녀’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송소희는 자신이 작곡한 노래를 꾸준하게 공개하며 다양한 국악공연에 참여하였고, KBS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사랑 없인 못 살아요'를 가야금 연주로 편곡하여 열창하는 등 다양한 무대로 여러 번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2016년에는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어디서 좀 노셨군요'라는 가명으로 출연하여 감미로운 목소리로 준우승을 차지하였고, '복면가왕'에 출연하게 된 이유에 대해 국악을 포함해 다양한 음악을 공부하고 싶고 다양한 장르를 불러보기 위해 출연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송소희는 현재 국악 뿐만 아니라 대중가요에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중의 관심을 국악으로 이끌기 위해 퓨전 국악인으로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스스로 젊은 국악인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에 출연하여 'FC 원더우먼' 멤버로 합류하였는데요. 송소희는 매주 풋살을 하며 스케줄이 비는 시간마다 독학으로 연습에 매진한다고 하며 현재 모든 스케줄이 축구에 맞춘다고 축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송소희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이상형 스타일에 대해서는 도량이 넓은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밝혔는데요.

모든 일에 있어서 둥글게 대할 줄 알고 유연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좋다고 합니다. 나열하자면 끝도 없겠지만 원하는 조건 중 하나를 꼽으라면 이 부분이라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