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효진초이 나이 키 프로필 학력 과거
    이슈 2022. 1. 27. 00:01
    반응형

    효진초이

    효진초이의 본명은 최효진이며 1992년 1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31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생이며 키 169cm라고 합니다. 가족 사항은 언니 2명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은 원밀리언이라고 하며 이 외에 몸무게, 혈액형, 학력 정보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활동 경력

    효진초이는 댄서이자 안무가, 무용 강사로 현재 유명 댄스 스튜디오이자 댄서 레이블인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 소속의 스타 안무가입니다.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는 개개인이 안무를 창작하는 아티스트 집단이라고 하는데요.

    효진초이는 과거 부산에서 댄스 강사로 활동 중에 클래스를 들으러 서울에 왔다가 우연히 댄서 리아킴의 수업을 듣게 되었고, 회사 대표가 자신보다 안무를 잘 소화하는 효진초이를 직접 스카우트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원밀리언'은 신생 스튜디오였으므로 효진초이는 원밀리언의 초기 멤버이자 안무에서 가장 뛰어난 댄서 중 한 명이기도 한데요. 현재 유튜브 채널 '원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에서 효진초이와 리아킴의 뛰어난 댄스 실력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스케줄상의 문제로 현재는 수업을 진행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효진초이는 안무가로 전향하기 전 부산에서 힙합댄서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당시 별명은 'SLY J' 였다고 하며 댄스업 아카데미이자 부산의 댄스 학원에서 여성 힙합 강사로 일을 했다고 합니다. 효진초이는 많은 유명 가수들의 안무에도 참여 하기도 했으며 효진초이는 안무가이자 댄서로서 가수 엄정화의 9집 앨범이 가장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말했습니다.

    효진 초이는 댄스팀 원트의 멤버로 리더를 맡고 있으며 댄스팀 원트는 엠마, 로잘린, 모아나, 이채연, 효진초이 이렇게 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효진초이는 엠넷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원트의 리더로 출연하여 많은 화제를 모았는데요.

    크루 '원트'는 스우파 출연을 위해 일시적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성 그룹으로 효진초이는 리더로서 소속 크루의 멤버들을 잘 챙기며 효진엄마, 국민엄마, 황금리더, 보살초이 등의 별명을 얻기도 했습니다. 사실 원래 원트의 리더는 효진초이가 아니었으나 리더를 맡기로 한 원밀리언 출신의 안무가 미나명이 방송 직전 발목 부상을 당하게 되면서 미나명과 친분이 두터운 효진초이가 대신 리더를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효진초이는 과거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교수이기도 하며 원트의 모아나는 효진초이의 제자이기도 합니다. 그룹 '잇지(ITZY)'의 예지는 데뷔 전 효진초이의 안무 트레이닝을 받았다고 하네요.

    효진초이는 과거 KBS2 프로그램 '댄싱하이'에 심사위원으로 크루 YGX의 멤버 예리를 평가한 적이 있기도 하며 당시 YGX의 예리는 고등학생 신분으로 참가했었다고 합니다. 스우파에 출연하여 자신이 평가했던 예리가 배틀의 경쟁자로 나오는 걸 보면서 예리가 정말 많이 성장했다고 느껴 최고라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효진초이는 기술이 많이 들어가는 예리의 댄스를 보면서 항상 다칠까봐 걱정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효진초이의 결혼 유무에 대해서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여부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