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강훈 나이 고향 프로필 데뷔 과거 여자친구

반응형

강훈

강훈은 1991년 5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 출생이며 키는 184cm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수원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누나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강훈은 2009년 단편영화 '고리'를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단편영화를 통해 활동을 이어갔으며 2012년 '티파니와 영원히', 2014년 '피크닉' 2015년 '내마내모', 2016년 '너의 의미' 등에 출연했습니다. 2017년에는 웹드라마 '오피스워치'를 통해 김경준 역으로 드라마 첫 출연을 하였으며 2018년에는 웹드라마 '이런 꽃 같은 엔딩'에 이어 웹예능 '이옵빠몰까'에 출연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같은해 2018년 SBS 드라마 '그녀로 말할 것 같으면'에 출연하여 지수한 역을 맡아 지상파 드라마에 처음 출연을 하게 되었으며 2019년에는 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현경묵 역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에는 KBS2 드라마 '어서와'에서 고두식 역으로 주연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으며 이어 tvN 드라마 '너는 나의 봄'에서 바텐더 '강태정'역으로 출연해 배우 서현진과의 케미를 보여주었습니다.

강훈은 최근 MBC 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에서 '홍덕로'역으로 출연하여 드라마의 흥행과 더불어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강훈은 원래 홍덕로가 아닌 성덕임의 오빠 성식 역으로 미팅을 봤으나 오디션에서 홍덕로 역할로 합격을 했다고 하는데요. '옷소매 붉은 끝동'의 정지인 감독은 강훈을 보고 "친절하고 착한 느낌인데 어느 순간 서늘한 눈빛이 보였다"며 홍덕로 역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강훈은 촬영 전 홍덕로를 연기하기 위해서 6kg를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강훈은 이 작품으로 2021년 MBC 연기대상에서 데뷔 12년만에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강훈은 연기활동 외에 쉬는 시간에는 산책을 하거나 운동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며 특히 운동 중에 농구를 아주 좋아한다고 합니다. 과거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농구선수를 한 경력이 있으며 소년체전 동메달을 획득했다고 하네요.

결혼 여자친구

강훈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으로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강훈은 자신의 평소 연애 스타일에 대해 연애를 하면 자신의 여자친구에게 집중을 많이 하는 편이라고 밝혔는데요. 무엇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고민하고 거기에 맞춰가려고 노력을 하는 편이며 상대방이 좋으면 먼저 다가가는 편이라고 합니다. 여자친구가 상처를 받지 않도록 많은 노력을 한다고 하네요.

강훈은 원래 결혼에 대해서 별 생각이 없었으나 드라마 '이런 꽃 같은 엔딩'에 출연하면서 결혼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정말 좋아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결혼이 저절로 하고 싶을 것 같다며 계속 서로를 사랑하고 아껴준다면 이야기는 계속 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