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선 나이 남편 차효주 자녀 딸 프로필

반응형

유선

유선은 1976년 2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이며 본명은 왕유선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66cm, 몸무게 50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이며 가족 관계는 남편 차효주와 자녀 딸 차윤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블레스이엔티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유선은 과거 어린 시절부터 배우의 꿈을 키웠다고 하는데요. 노래 실력도 좋았다고 하며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한예종 연극원에 입학해 연극원 출신 배우 1호가 되었습니다. 유선은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재학 중이던 2001년 MBC 베스트극장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사랑'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2009년에는 주말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에서 김복실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고, 배우 활동 외에도 다큐멘터리, 버라이어티, 예능프로그램 등에 출연하였는데요. 2015년에는 예능 '진짜 사나이 여군 특집3'에 출연하여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신선한 재미와 감동을 주었습니다.

유선의 출연작을 살펴보면,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솔약국집 아들들, 부탁해요 캡틴, 마의, 달콤살벌 패밀리, 우리 갑순이,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VIP, 복수해라, 허쉬, 그 햇살이 나에게, 태양의 남쪽, 작은 아씨들, 폭풍속으로, 달콤한 스파이, 로비스트 등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으로는 히말라야, 1급기밀, 어린 의뢰인, 진범, 신의 한수 귀수편, 4인용 식탁, 범죄의 재구성, 검은집, 이끼, 글러브, 네버엔딩 스토리 등이 있습니다.

유선은 연극원 2기로 영화와 드라마 뿐 아니라 연극, 뮤지컬 등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기독교영화제 홍보대사로도 활동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첫 관찰 예능 '내가 나로 돌아가는 곳 - 해방타운'에 출연하여 일과 집안일을 하느라 버거운 적도 많다고 말하기도 햇습니다.

결혼 남편 차효주 딸 차윤

유선은 지난 2011년 5월 지금의 남편 차효주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남편 차효주는 1973년 생으로 유선 보다 3살 연상이라고 하며 직업은 국내 광고계, 엔터테인먼트 사업가입니다. 남편 차효주 역시 과거에 배우 지망생이었다고 하는데요. 유선과는 대학교 연극영화과를 다닐 때 만났으나 남편은 그 당시 일이 잘 풀리지 않아 배우의 꿈을 접고 엔터테인먼트 사업가 및 영화 제작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선과 남편 차효주는 1998년 모임에서 만나게 되어 2011년부터 사귀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10년 연애 끝 결혼식을 올렸고, 결혼 기간 역시 10년이라고 합니다. 결혼 후 2014년 1월에는 딸 차윤이 태어났으며 유선은 결혼 10년 차이지만 아직까지도 남편에게 하루에도 수시로 뽀뽀를 하고 남편를 위해 따뜻한 밥상을 차린다며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