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배다해 나이 프로필 남편 이장원 학력 결혼

반응형

배다해

배다해는 1983년 9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64cm, 몸무게 41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계원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편 이장원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없다고 합니다.

과거

배다해는 과거 5살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를 시작했고, 10살 때는 동요대회에서 대상 수상을 하며 이후 성악의 길로 가면서 계원예술고등학교에 진학을 하였습니다.

연세대 성악과 진학 후 다양한 오페라에서 중요한 배역을 맡으며 촉망을 받았는데 하지만 아버지 사업 실패로 가정환경이 어려워졌고, 유학도 포기하게 되며 방황을 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성악의 길을 포기하고 그룹 '바닐라루시'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배다해는 2010년 4월  바닐라 루시 디지털 싱글 앨범 '비행 소녀'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같은 해 7월 KBS '해피선데이 - 남자의 자격 하모니 편'에서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고, 당시 불렀던 '오페라의 유령' 중 'Think of me'가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제대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배다해의 인기로 그룹 '바닐라 루시'도 함께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나 소속사는 배다해에게 멤버들과 음악적 방향이 다르다며 그룹 탈퇴 통보를 받았다고 전했고, 이후 솔로 가수 활동을 하였으나 소속사 변경 문제로 소송 사건에 휘말리면서 1년 동안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이후 2011년 2월 첫 디지털 싱글을 발매하였고, 당시 큰 인기는 얻지 못했으나 뮤지컬 '셜록 홈즈: 앤더슨 가의 비밀'에서 루시 존슨 역할을 맡아 뮤지컬 배우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아르센 루팡' 등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 활동하였고, 최근에는 뮤지컬 '메리셸리'에서 메리 셸리 역을 맡았다고 합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장원

배다해는 올해 2021년 초 페퍼톤스 이장원과 연인으로 발전하여 오는 11월에 결혼 예정이라고 밝혀 화제를 모았습니다. 배다해와 이장원 두 사람은 소개팅으로 처음 만났다고 하며 당시 이장원이 말하기를 처음부터 진지하게 만날 마음이었고, 결혼할 느낌이 딱 왔다고 하는데요. 현재 소속사가 없는 배다해를 위해 이장원은 배다해가 스케줄이 있을때면 차를 태워주면서 일일 매니저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장원은 1981년 8월 30일 생으로 올해 나이 41세 입니다. 학력 사항은 서울개일초등학교 (전학), 대전과학고등학교 (조기졸업), KAIST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경영대학원 경영공학 석사,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이라고 하며 이장원의 아버지 이용훈은 카이스트 전산학과 출신, 펜실베니아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 박사로 카이스트 공과대학 학장을 역임하다 현재는 유니스트의 총장을 맡고 있고, 어머니는 피아니스트로 부모님의 재능을 골고루 물려 받아 이장원은 공부 뿐 아니라 음악적인 재능도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장원은 아버지의 학업 때문에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나 유년 시절을 보낸 후 1989년 귀국하였다고 하는데요. 이장원은 영어, 한자는 현지인 수준으로 구사하며, 독일어와 일본어도 할 줄 안다고 하며 특히 언어에 재능이 있어 대전과학고등학교 재학 당시 외국어는 1등을 자주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유년 시절을 미국에서 보낸 이장원은 한국으로 귀국 후 초등학 때는 한국말이 서툴러 거의 말을 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이후 라디오, TV프로그램을 통해 한국말을 배우게 되었고 중학교 때는 밴드를 만들어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이장원은 2001년 가수 신재평과 함께 '페퍼톤스'로 가수 데뷔를 하였으며 그룹에서 베이스와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문제적 남자'에서 출연하여 뇌섹남 면모를 보여주며 대중적 인지도를 얻었고, 이장원은 데뷔 이후에도 학업을 병행하였으며 현재는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으로 음악기술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