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재환 나이 프로필 고향 학력

반응형

신재환

신재환은 1998년 3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 출생이며 키 165cm, 몸무게 58kg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한국체육대학교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팀은 충북제천시청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신재환은 11살 때 체조에 입문했으며 현재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입니다. 종목 체조, 주종목 도마이며 도마 세계 랭킹 1위인 신재환인데요. 신재환은 2018 도요타컵 국제체조대회 도마 1위를 했습니다. 하지만 이후 이어지지 않았던 성과의 침묵에도 흔들림없이 최선을 다해 열정 가득한 노력으로 2020년 멜버른 월드컵에서 우승의 영예를 이뤄내며 폭발적인 실력과 성장을 증명해냈습니다. 신재환은 작년 국제체조연맹 월드컵에서도 도마 1위를 했습니다.

신재환 선수는 이번 2020 도쿄 올림픽 기계체조 남자 예선 1조 1차, 2차 시기에 14.866점을 받아서 전체 1위로 8명이 겨루는 결선에 진출해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신재환 선수가 금메달을 거머쥠으로써 9년만에 한국은 금메달을 얻었습니다.

신재환 선수의 강점은 체력으로 난이도가 높은 기술을 하였기 때문에 금메달을 차지했는데요. 도마는 출발에서 착지까지 겨우 4초 만에 끝나는 종목이라 집중력이 중요한데 신재환 선수는 체력이 좋아 순간 파워를 키우는데 주력했다고 합니다. 또한 올림픽을 위해 매일 한 시간씩 웨이 트트레이닝을 하고 하루 세끼도 든든하게 챙겨먹었다고 하네요.

신재환 선수는 가장 존경하는 선수로 양학선 선수를 꼽았는데요. 중학생 때 양학선 선수가 금메달을 따는 것을 보고 양학선 선수처럼 되고 싶다고 결심했고, 양학선 선수의 운동 방법뿐 아니라 루틴, 밥 먹는 모습까지 따라 했었다고 합니다. 양학선 선수와 함께 훈련하면서 올림픽에 꼭 같이 나가고 싶었는데 이번에 그 꿈이 이루었다고 하네요. 양학선은 신재환에 대해 지치지 않은 체력이 강점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는데요. 한편, 양학선 선수는 은퇴를 선언했으며 유력한 우승 후보인 양학선은 결선에 진출하지 못했습니다.

신재환 선수의 경력 사항은 2021년 제32회 도쿄 올림픽 대한민국 남자 체조 국가대표이며 수상 내역은 2018 도요타컵 국제체조대회 도마 1위, 2020 바큐 국제체조연맹 월드컵 도마 1위, 2020 멜버른 국제체조연맹 월드컵 도마 1위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신재환은 현재 결혼 안 한 미혼이며 여자친구 유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