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성웅 나이 아내 부인 신은정 자녀 아들
    이슈 2021. 3. 9. 01:52
    반응형

    박성웅

    박성웅은 1973년 1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북도 충주시 출생이며 키 187cm, 혈액형은 AB형, 종교는 개신교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충주고등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과 졸업이며 가족 사항은 배우자 아내 신은정과 슬하에 아들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박성웅은 학창시절 원래 배구선수로 활동했지만 고등학생 때 무릎 부상으로 선수를 그만두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박성웅은 건국대학교 분자생물학과에 입학하게 되었지만 박성웅의 아버지는 집안에 법조인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아버지의 뜻에 따라 군 제대 후 다시 입시를 치러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과 96학번으로 입학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법학의 길이 본인의 길이 아니라고 생각한 박성웅은 어릴 적부터 동경해온 연기자가 되고 싶어졌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한때 패션모델로 활동 했었던 키 192cm의 친형을 따라 카메라 앞에 서게 되면서 배우가 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박성웅의 친형은 현재 가업을 잇고 있다고 하네요.

    그런데 당시 금융위기가 터져 공직에서 은퇴한 아버지가 사업을 하다가 망하게 되어 가세가 기울게 되었고, 결국 생활고 때문에 박성웅은 편의점 알바를 비롯해 막노동, 비디오가게 점원으로 일하면서 생활비를 벌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박성웅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늘 긍정적인 자세와 낙관적인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도 배우에 대한 꿈을 놓지 않은 박성웅은 부모님에게 연극표를 드렸는데 당시 사법고시를 준비하는 줄로만 알았던 아들이 연극표를 내밀자 부모님은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들의 신념이 확고한 걸 알고 마지 못해 승낙하게 되었고, 이후 여러 작품을 거쳐 지금의 자리에 오른 박성웅의 모습에 그 누구보다 기뻐하셨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박성웅은 1997년 영화 '넘버3'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박성웅은 1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무명의 길을 걸었으나 액션배우로 연기 생활을 이어나가면서 배우의 길을 포기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후 2007년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 주무치 역을 맡아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2013년 영화 '신세계'에서 이중구 역으로 출연하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드라마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한 박성웅은 카리스마 넘치는 역할부터 개그 캐릭터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꾸준히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내(부인) 신은정 자녀 아들

    박성웅은 2008년 10월 배우 신은정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아내 신은정은 1974년 1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이며 두 사람은 1살 나이차이가 납니다. 고향은 울산광역시 중구 출생이며 키 163cm, 몸무게 45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출신이며 1997년 SBS 7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박성웅과 신은정은 박성웅이 이름을 알리게 된 MBC 드라마 '태왕사신기'에서 상대역으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박성웅은 신은정을 처음 봤을 때는 별 생각이 없었고, 드라마에 함께 출연한 배우 김미경은 박성웅에게 “우리 드라마에서 네 상대역(신은정)이 가장 예쁘다”고 말했으나 제일 예쁜 것 같지는 않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6개월을 상대역으로 지내다보니 아내가 예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얼굴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예쁘다는 것을 느껴 인연을 맺은지 6개월만에 백허그를 하면서 사귀자고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내 신은정이 선뜻 대답을 하지 않았고, 시간이 한참 지난 뒤에서야 대답을 했는데 그 이유는 그때 당시 말 못할 정도로 가슴이 떨려서 그랬다고 합니다. 신은정 역시 외모와는 달리 의외로 순수하고 여린면이 있는 박성웅에게 호감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네요.

    두 사람은 태왕사신기를 찍던 중 비밀연애를 시작하였고, 시간이 지나 일본 프로모션 장소에서 일본 팬들 앞에서 둘의 열애사실을 공개하였습니다. 이후 2008년 결혼식을 올렸으며 박성웅, 신은정 두 사람은 결혼 후 아들을 낳아 슬하에 아들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