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배기성 나이 아내 부인 이은비 결혼 자녀

반응형

배기성

배기성은 1972년 4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50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생이며  키 174cm, 몸무게 86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동래원예고등학교, 부산경상대학 방송연예과를 졸업이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이복 여동생 2명, 이복 남동생 1명, 그리고 아내(부인) 이은비가 있습니다. 배기성 하며 종교는 불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소속사 PA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배기성은 미스 춘향 출신 어머니와 완고한 경상도 사나이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으며 어린 시절 배기성의 아버지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카바레를 열었던 분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후 아버지 사업이 기울어지기 시작하면서 서울로 올라오게 되었고, 배기성이 중학교 2학년을 마쳤을 때 아버지는 재기를 위해서 다시 부산으로 내려갔다고 합니다.

배기성은 어린 시절부터 가수를 꿈꿨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아버지는 딴따라는 안된다며 강하게 반대했고, 어머니 역시 음악에만 빠져 있는 아들의 기타를 5대나 부쉈다고 하네요. 게다가 배기성의 학교 성적이 너무 안좋아 이로 인해 아버지와 대화가 단절되기까지 했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배기성은 1993년 MBC 대학가요제에 참가해 '노을 진 바다'라는 노래로 은상을 수상하며 예명 배유훈으로 데뷔를 하였고 음반을 두 장이나 냈지만 솔로 앨범 2개가 연이어 실패하게 되면서 이후 무려 7년 동안 미사리에서 노래하며 가수 생활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후 배기성은 1998년 듀엣그룹 캔의 1집 앨범으로 데뷔를 하였으며 2001년 서세원 쇼에 출연하여 화려한 입담과 개인기를 발휘하면서 주목받아 이후 각종 예능프로그램에서 활약하였습니다.

2001년에는 SBS 드라마 '피아노' OST '내생에 봄날은'으로 그야말로 초대박을 친 뒤 스타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는데요. 배기성은 당시 캔으로서 활동하는 것과는 별개로 개인 활동을 하기도 하며 2010년에는 동갑내기 가수 김원준, 최재훈, 이세준과 함께 프로젝트 그룹인 M4를 결성해서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배기성은 고지혈증과 건강의 악화로 휴식기를 갖게 되었는데요. 당시 배기성은 매니저가 업고 나가서 스케줄을 다녔을 정도였고, 그렇게 다니다 보니 몸이 안 좋아졌고, 고지혈증에 걸렸다고 합니다. 한 번은 코피가 나는데 휴대용 쓰레기통이 반 정도 찰 때까지 피가 멈추질 않았다고 하네요. 그렇게 휴식기를 갖게 된지 불과 1년 만에 복귀를 하였지만 배기성은 다시 대중들에게 잊히고 말았는데요. 이후 배기성은 한 사이버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이무송과 캔 데뷔 20주년 앨범을 내기도 했습니다.

배기성은 이후 불후의 명곡2, 히든싱어, 복면가왕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배우로도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2002년 '연인들'을 비롯해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선녀가 필요해, 환상거탑, 멘탈사수, 파크 등의 드라마와 어깨동부, 싸인 하드 등의 영화와 연극, 뮤지컬 무대에 서기도 했습니다.

아내(부인) 이은비 결혼 자녀

배기성은 지난 2017년 11월 19일 아내(부인) 이은비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배기성과 아내(부인) 이은비 두 사람의 나이 차이는 12살 띠동갑으로 배기성은 1972년생인 50세, 아내 이은비는 1984년생입니다. 아내 이은비의 직업은 스피치 강사와 쇼핑호스트로 활동한 바 있으며 170cm 가까이 되는 큰 키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배기성과 아내 이은비는 과거 간장새우집에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배기성은 지인들과 술을 마시고 있었는데 옆 테이블에 온 아내 이은비를 보게 되었고, 큰 키에 예쁜 외모에 끌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내에게 첫눈에 반한 배기성은 계속 쳐다보다가 이후 친구의 도움으로 합석에 성공했고 2차에서 대화를 하게 되면서 전화번호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교제를 시작한 두 사람은 3년간의 연애 끝에 2017년 11월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습니다.

배기성은 아내 이은비에 대해 얼굴도 예쁘지만 성실하고 지혜로운 모습에 반해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은비 역시 배기성의 배려심 넘치는 성품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기성은 아내 이은비와 결혼식에 앞서 '불후의 명곡'에 출연했을 당시 결혼 사실을 깜짝 발표 하였는데요. 당시 진행자인 신동엽의 요청에 따라 신부에게 깜짝 영상 편지를 보내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배기성과 아내 이은비 두 사람은 12살 나이 차이가 나는 띠 동갑이지만 세대 차이가 전혀 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아내 이은비는 배기성이 가끔 한참 동생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배기성은 결혼 당시 다이어트에 성공하며 주변에 놀라움을 주기도 했는데요. 그러다 이번 새로운 앨범을 준비하다 심근경색이 오게 되었고, 건강 이상이 왔는데 다행이 지금은 많이 좋아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배기성과 아내 이은비는 결혼 후 아직 자녀는 없는것으로 알려졌는데요. 2세 계획에 대해 아내 이은비는 "오빠랑 저랑 서로 만족해서 그런 거 같다"라며 아직까지는 자녀 계획이 없다고 밝혔으며 반면, 배기성은 "저는 낳고 싶다"라고 말해 두 사람이 의견 차이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