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보연 나이 이혼 남편 전노민 재혼 자녀 딸 김은서

반응형

김보연

김보연은 1956년 12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66세입니다. 본명은 김복순에서 김윤주로 개명을 했다고 하며 키는 160cm, 몸무게 47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며 가족은 딸 김은조와 김은서가 있습니다.

김보연은 서울에서 태어아 안양예고 재학 중에 교장선생님의 추천으로 배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2학년이 되던 1974년에 '어머니와 아들'이라는 영화로 영화계에 데뷔를 하였고, 1976년 MBC 탤런트 8기로 합격을 하였습니다. 사실 김보연은 배우보다 가수가 하고 싶었다고 하는데요. 우연히 MBC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였다가 다른 배우가 노래를 부르기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오지 못하는 바람에 김보연이 대신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보연은 이후 가수로 활동 하기도 했는데 1집 앨범은 당시 5주동안 가요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1983년에는 서울국제가요제에서 금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후로도 5집 앨범까지 발매하였다고 하네요. 당시 김보연은 탤런트로도 높은 인기를 얻었으나 당시 드라마로는 수입이 많지 않아 하루에 5개 이상의 밤무대에 올랐다고 합니다. 골든 타임에 주로 출연을 하여 밤무대와 행사를 뛰면서 집을 살 수 있을 정도의 수입을 올렸다고 하는군요.

이혼 전남편

김보연은 두번의 이혼에 대한 아픔을 갖고 있는데요. 활동하며 많은 루머 때문에 힘들어 하던 김보연은 미국으로 유학을 떠나게 되었는데 그때 전남편 이모씨를 만나게 되었고, 전남편은 당시 루지애나주립대학교에서 유전공학박사 과정을 밟고 있었던 수재였다고 합니다.

김보연은 1988년 전남편 이모씨와 결혼식을 올렸고, 이후 두 딸을 낳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은 성격차이와 연예계 복귀로 인해 별거를 거친 뒤 이혼 절차를 밟게 되었습니다.

재혼 남편 전노민 이혼 이유(사유)

김보연은 이혼 후 지난 2004년 6월 11일 배우 전노민과 재혼을 하였습니다. 두 사람 나이차이는 전노민은 1966년생인 56세이고, 김보연은 1957년생인 65세로 전노민이 김보연보다 무려 9살 연하라고 합니다.

김보연과 전노민은 2003년 MBC 드라마 '성녀와 마녀'에 함께 출연한 것을 계기로 호감을 갖게 되었고 연인 관계로 발전을 하였다가 이듬해 9살 차이를 극복하고 결혼식을 올려 화제를 모았습니다. 재혼 당시 남편 전노민 역시 김보연과 재혼이였고, 전 전부인과의 사이에 딸이 한 명 있었다고 합니다. 김보연과 전노민 두 사람은 결혼 이후 여러 방송에 함께 출연하며 잉꼬부부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하지만 2012년 결혼 생활 8년 만에 파경을 맞고 말았습니다. 두 사람의 이혼 사유는 경제적인 문제로 전노민의 막걸리 사업 부진에 따른 갈등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전노민이 막걸리 사업을 벌였다가 실패를 하게 되면서 빚을 지게 되었고, 경제적으로 큰 위기에 몰리게 되며 결국 재정적인 부담감을 김보연에게 주지 않기 위해 이혼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남편 전노민의 프로필을 살펴보면, 배우 전노민의 본명은 전재용이라고 하며 1966년 8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56세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이며  키 176cm, 몸무게 74kg이라고 합니다. 학력은 순천향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연기예술학과 졸업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현재 소속사는 빅바이러스 소속이라고 합니다.

자녀 딸 김은서

김보연에게는 딸이 셋이 있다고 하는데요. 큰 딸과 둘째 딸은 김보연이 전남편 사이에서 낳은 아이들이며 막내딸은 전노민과의 사이에서 낳은 딸입니다. 큰 딸과 둘째 딸은 미국 LA 김보연의 친정에서 자랐고, 특히 큰 딸 김은서는 뉴욕 시라큐스대에서 영화연출을 공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엄마처럼 연기자가 되겠다고 고집을 부렸지만 김보연의 반대로 연기자의 꿈을 잠시 접고 연출 공부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보연은 2011년 3월 한 아침방송을 통해 세 딸을 공개하기도 했는데요. 큰 딸 김은서는 와세다 대학 입학을 준비하며 아르바이트로 신문배달을 하는 악바리에 영어, 일어, 불어 스페인어까지 섭렵한 엄친딸로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결혼을 해서 아이까지 있는 엄마로 지난 2019년 '사람이 좋다'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