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진기주 나이 과거 출연작 프로필

반응형

진기주

진기주는 1989년 1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에서 태어났으나 강릉에서 잠시 살다가 학창시절 춘천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키는 170cm, 몸무게 50kg, 혈액형 B형, 종교는 무교이며 가족관계는 아버지, 어머니, 언니가 있습니다. 학력사항은 부안초등학교, 우석여자중학교, 춘천여자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컴퓨터공학, 신문방송학 학사 과정을 거쳤으며 현재 소속사는 에프엘이엔티 소속입니다.

진기주는 과거 배우로 데뷔하기 전, 원래는 대기업 삼성 SDS 컨설턴트 활동과 강원민방 방송 기자 활동을 했습니다. 이후, 일을 그만두고 배우가 된다고 했을때 아버지의 반대가 심했다고 하는데요. 늦게 배우의 길로 들어선 진기주는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하였습니다.

데뷔 활동

진기주는 지난 2014년, 무려 2,900여 명의 경쟁을 뚫고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올리비아 로렌상 수상하였으며 2015년 때 드라마 '두 번째 스무살'에서 박승현 역을 통해 데뷔했습니다. 다음해 2016년 sbs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의 채령역으로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8년 영화 '리틀 포레스트'에서 은숙 역으로 배우 류준열, 김태리와 함께 호흡을 맞추며 강한 인상을 남겼으며 당시 진기주가 맡은 캐릭터가 시골 아가씨 다운 수수한 캐릭터였는데 진기주는 오디션 날에 화장을 하지 않고 쌩얼로 오디션을 봐서 그 모습에 캐스팅되었다고 합니다.

같은해 2018년에는 jtbc 드라마 '미스티'에 출연하였는데요. 진기주는 배우로 데뷔하기전 3개월 동안 방송기자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데 이것이 인연이 된건지 최고의 학벌, 넘치는 스펙, 뛰어난 미모의 사회부 기자인 한지원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최근에는 KBS 2TV 드라마 '오! 삼광빌라!'에서 프로 인테리어 설치기사로 책임감이 강하고 일에 대한 열정이 많은 캐릭터를 맡아 이장우와 함께 케미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결혼 남자친구

진기주는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으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도 공개된 적이 없습니다. 데뷔 후 지금까지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이 없으며 진기주는 이상형 스타일로 그냥 보면 눈물 날 거 같은 사람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