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서이숙 나이 결혼 남편 고향 학력 키 프로필

반응형

서이숙

서이숙은 1967년 10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살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연천군이며 키는 168cm 입니다. 최종학력은 전곡중학교, 전곡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국악대학 음악극과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한국음악과 석사 졸업이며 가족관계는 어머니, 남동생이 있습니다.

서이숙은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셔서 어릴 적 부터 외롭게 자랐다고 합니다. 남동생 마저 중학생 때 사고로 인해 먼저 하늘나라에 가게 되어 가슴 속에 한이 맺혀 한동안 드라마를 절대 보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유는 드라마 속 슬픈 내용이 나오면 눈물을 참기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서이숙은 고등학교때 배드민턴 선수로 활약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졸업 이후 수원시에서 사회체육 코치로 사회 생활을 시작하였고 그러던 중 수원예술극장에서 연극 '신의 아그네스'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당시 서이숙은 문화적인 혜택을 누릴 수 없었던 시골소녀였기 때문에 학창시절 연극배우가 되겠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스무살이 되어서 본인에게서 콩트를 만들어 발표하는 등의 끼가 있었다는것을 느끼게 되었고 수원예술극장 단원 모집 공고에 지원 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서이숙의 집안 형편이 경제적으로 좋지 않았기 때문에 낮에는 아동극, 밤에는 성인극 무대에 오르며 틈틈히 포스터를 붙이고 전단을 나눠주며 3년동안의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이후 1989년 극단 '미추'에 입단하며 연극배우로 데뷔 하였으며 1990년에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였고 1998년에는 영화, 2010년에는 TV 드라마로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그렇게 거의 20년이라는 시간만에 연극무대에서 영화, 드라마에 진출하게 되었고 전통 연기파의 내공을 잘 갖춘 배우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특히 2019년 드라마 '호텔 델루나'를 통해서 6자매 마고신 역할로 1인 6역을 소화하며 연기 내공이 가장 절정으로 달했다는 평가를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 서이숙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목소리 톤을 역할마다 다르게 하려고 고민을 많이 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후 '부부의 세계'를 통해서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서이숙 결혼

서이숙 배우는 아무래도 나이가 있다보니 결혼, 이혼, 남편 등의 이슈가 따라 기도 하는데요. 서이숙은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 여성입니다. 독신주의는 아니지만 젊은 시절 연극과 연기에 빠져 지내면서 연애에 관심을 두지 않았고 작품과 배역 외에는 신경을 쓸 수 없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관심을 가져보려 하니 너무 바빠서 남자를 못만났다고 합니다. 친구 같은 남자를 만나 연애도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