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성동일 나이 키 고향 학력 결혼 아내 자녀 아들 딸 가족

반응형

성동일

성동일은 1964 4 27 올해 나이 57세이며 고향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출생입니다.  177cm, 몸무게 78kg, 혈액형 A형으로 학력사항은 서강중학교, 광성고등학교, 유한공업전문대학 기계설계과 전문학사 과정을 거쳤습니다.

성동일은 연극배우 출신으로 1980년대 중반부터 연극 무대에서 연기 경험을 쌓았고 이후 1991 SBS 공채 1 탤런트 출신으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당시에는 연극과 TV연속극에서의 연기 톤이나 동선 등을 구분하지 못해 엄청 고생 하였고, 1998 '은실이'에서 양정팔 역할을 맡을 때까지 제대로  작품이 들어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성동일 가정형편 아버지

성동일은 어린 시절 매우 불우한 가정환경 속에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성동일의 아버지가 가정을 돌보지 않아 전라남도 화순군에서 누나와  둘이 남의 집에서 살게 되었다고 합니다. 성동일의 누나가 남의  밭일을 도와주고 먹을 것을 받아와서 어린 성동일을 키웠고, 성동일은 10 즈음까지 동네 어르신들이 지어준 이름 성종운으로 불리며 출생신고도 되어 있지 않아 호적도 없었다고 합니다. 중학생이 되어서야 출생신고가 되어 호적에 올려졌고, 출생신고를 하면서 성동일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성동일의 어머니는 성동일과 누나를 데리고 자살까지 결심했을 정도로 가난했으며 성동일이 10살이 되었을 무렵 어머니와 아버지가 억지로 다시 가정을 꾸리기도 하였지만 매일같이 이어지는 아버지의 폭력과 방치로 집을 나가 사는 것이 자신의 꿈이었다고 합니다.

이후 성동일은 아버지가 별세했다는 연락을 받았지만 일부러 장례식에 가보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아마도 어린시절 아픔 때문이었을것이며 아들 준이를 엄격하게 대하였던것도 그런 가정환경의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결혼 아내 자녀 아들 딸

성동일은 2003 아내 박경혜씨와 결혼하였습니다. 아내 박혜경씨는 성동일보다 무려 14 연하로 연예인 못지 않은 외모로 방송에서 공개되었을 당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사람은 과거 사업 실패로 결혼식은 올리지 못하였다고 하는데요. 슬하에 아들 1,  2명을 두고 있으며 2013 아들 준이와 함께 MBC 아빠 어디가? 시즌 1 출연하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성동일은 2013 6 27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촬영  뒷이야기에 대해 털어놓았는데요. 원래는 아들 준이까지 데리고 나가서 방송으로 돈벌기 싫어서 거절했지만, 제작진이 집에까지 찾아와 부탁해서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