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부부의세계 박해준 나이 키 결혼 아내 오유진 자녀 출연작

반응형

배우 '박해준'

박해준은 본명 박상우, 1976년 6월 생으로 올해 나이 45살입니다. 나이에 비해 정말 동안인 모습인데요.

그는 고등학교 때까지 부산에서 살았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진학을 위해 서울로 상경 이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2기 출신으로 1기인 배우 이선균, 오만석과 대학 시절 농구를 하며 가깝게 지냈다고 합니다.

 

 

184cm의 훤칠한 키와 훈훈한 외모로 당시 신입생들 중 가장 잘생기기로 유명했으며 덕분에 대학시절 한예종 장동건이라고 불리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는 졸업 후 2005년 영화 ‘가족’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약 5분 정도 출연임에도 엄청난 연기력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2007년에는 연극 ‘그때, 별이 쏟아지다’를 통해 연극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올모스트 메인’, ‘늘근도둑이야기’ 등 연극에 출연했으며 영화 화차, 명왕성, 순정, 독전, 악질 경찰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독전’에서 박선장 역을 맡으며 마약 조직의 최대 간부로 극 중에서 광기 어리고 야비한 모습의 연기를 통해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박해준은 2011년 아내인 배우 오유진과 결혼을 했는데요.
박해준은 이성민, 전혜진, 박원상, 김소진, 최덕문이 속한 극단 차이무 소속이며 아내인 배우 오유진도 극단 차이무에서 활동했다고 합니다.

한국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선후배 사이인 이들은 연극 ‘올모스트 메인’, ‘거기’ 등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으며 7년간의 연애 끝에 2011년 결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박해준 아내, 배우 오유진은 목포정명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남편과 같은 한예종을 나와 2005년 KBS '드라마시티-연애'로 데뷔했습니다. 키는 169cm로 박해준과는 5살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박해준은 "같은 학교 커플이었는데 아내가 먼저 차이무에 들어가 나를 극단으로 이끌었다"며 "아내에게 빚진 게 많다"라고 전했습니다. 박해준 오유진 사이에 두 자녀가 있으며 첫째는 8살, 둘째는 4살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