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백종원 나이 논란 아내 부인 소유진 자녀 프로필 아버지

반응형

백종원

백종원은 1966년 9월 4일생으로 올해 나이 59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대전시에서 태어난 대한민국의 기업인이자 방송인이며 출신지는 충청남도 예산군 오가면 역탑리입니다.

 

학력은 금오국민학교, 예산동중학교 (전학), 방배중학교, 서울고등학교  졸업 후 연세대학교 사회사업학과 전공이며 군대는 육군 제7포병여단 중위 전역 (학사장교 14기)입니다. 키 174.7cm, 몸무게 87kg, 혈액형 A형이며 현재 더본코리아 대표이사와 예덕학원, 예촌교육문화재단 이사장으로 활동 중입니다.

 

가족은 증조부 백영기, 증조모 오계순, 조부 백창현, 조모 김만금, 아버지 백승탁, 어머니 이경숙이 있으며 배우자 소유진과 슬하에 1남 2녀를 두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고 MBTI는 ENTJ입니다.

▶백종원 활동 경력

백종원은 대전에서 집안의 장손으로 태어나 중학교 시절 서울로 이사를 와 고등학교와 대학을 졸업했습니다. 어릴 적부터 사업가 기질을 가지고 있었으며, 초등학교 6학년 때 산에서 버섯 농장을 보고 버섯 농장을 해야겠다고 결심한 적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5학년까지는 오락 시간에 리어카를 빌려 공병을 주워 팔아 학교 방위성금을 냈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중고차 딜러로 일하며 영업 방법을 배웠습니다.

백종원은 교육자 집안에서 자라 연세대에 입학했지만, 공부보다는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을 더 좋아했다고 합니다. 백종원은 대학 1학년 때 호프집을 인수해 운영을 시작했으며, 대학 시절 아르바이트를 하던 중 호프집을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3학년이 될 때쯤 이미 3개의 가게를 운영하며, 3년간 치킨집을 운영해 15억 원의 자산가가 되었고, 나이트클럽 인수 계획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가게들을 모두 처분하고 강남의 한 호텔 나이트를 인수하려 했으나, 사업에만 몰두하는 모습을 본 가족이 그를 학사장교로 입대시키게 됩니다.

군에 입대한 백종원은 군대에서 제공되는 밥이 너무 맛없다고 느껴, 취사식당 개혁을 선언하고 간부식당을 맡아 혁신적인 군식당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통해 그는 군에서 요리 실력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백종원은 군 전역 후 예상과 달리 인테리어와 목조주택 사업에 뛰어들었고, 그 후 무역회사를 설립해 운영했습니다. 그러나 회사 사정이 어려워지자 직원들에게 월급을 줄 돈을 마련하기 위해 쌈밥집을 시작했습니다.

그가 운영한 쌈밥집은 강남에서 큰 호응을 얻었고, 이후 지속적으로 요리를 연구하고 발전시켜 새마을 식당, 홍콩반점, 한신포차 등 다양한 식당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며 전국적으로 히트를 쳤습니다. 한때 논현동 거리에는 그의 식당이 19개 가까이 생기면서, 그 거리는 '백종원 거리'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백종원은 구수한 입담과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로 방송에 진출하게 되는데요. MBC 마리텔을 시작으로 집밥 백 선생, 3대 천왕, 골목식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히트시키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4년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흑백 요리사'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하여 활약하였습니다.

또한, 제주도 중문단지에 '호텔 더본'을 지으며 호텔 사업에도 진출했으며 '더본코리아'를 설립하여 요식업계의 큰손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백종원 논란 주식 더본코리아

백종원이 이끄는 더본코리아는 2024년 11월 6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공모가는 34,000원이었고 상장 첫날 주가는 50% 급등해 한때 64,500원까지 치솟았습니다. 현재 더본코리아는 25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가맹점 수는 약 2,900개에 달합니다. 백종원 대표는 앞으로 내수 가맹 확대와 함께 해외 사업 확장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빽햄’이라는 자사 브랜드 햄을 출시한 백종원은 함량 미달, 저품질, 고 가격 등의 문제로 비판을 받았고, 할인 판매로 대응했으나 또다시 논란이 일어나 결국 온라인몰에서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이어 백석된장, 한신포차 낙지볶음에 사용된 재료가 국산이 아닌 중국산으로 밝혀져, 표시 위반으로 ‘표시 삭제 및 변경’ 시정 명령을 받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또한 농약통, 영수증 논란, 충남 예산에 위치한 더본코리아의 백석공장이 농지법 위반 논란에 휘말리면서 백종원 대표는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백종원 결혼 아내(부인) 소유진 자녀

백종원과 소유진은 2013년 1월 19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15살의 나이 차이가 있으며, 소유진은 1981년 8월 11일생, 백종원은 1966년생입니다.

백종원과 소유진은 배우 심혜진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소유진은 2012년 드라마 ‘해피엔딩’에 출연하면서 심혜진과 친해졌고, 소유진의 핸드폰에는 심혜진의 번호가 '엄마'라는 이름으로 저장될 정도로 돈독한 사이가 되었다고 합니다. 심혜진은 소유진과 백종원이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 두 사람을 소개해줬다고 전했습니다. 참고로, 백종원과 심혜진은 동갑내기 친구입니다.

소유진과 백종원은 처음 만난 후 급속도로 가까워졌고, 연애 시절에는 거의 매일 만났습니다. 소유진이 드라마 2개와 공연에 바쁜 시기였지만, 백종원은 촬영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며, 끝나면 함께 야식을 먹으러 갔다고 합니다.

소유진과 백종원은 결혼을 약속했지만 양가 부모님의 반대가 있었습니다. 소유진의 어머니는 딸이 돈 보고 결혼한다는 오해를 받을까 걱정해 반대했지만, 백종원을 직접 만나고 오해가 풀려 미안해했다고 합니다.

소유진은 부모님이 30살의 나이 차이에도 싸움 없이 행복하게 사는 모습을 보며, 자연스럽게 나이 차이 많은 사람과의 결혼을 꿈꿨고, 아빠 같은 남자가 이상형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백종원의 집안은 아들이 큰 사업을 하는 만큼, 며느리가 연예인이라는 점을 우려했지만, 소유진을 직접 만나고 좋은 인상을 받아 결혼을 허락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2014년 4월 9일에 장남 백용희를 2015년 9월 21일에 장녀 백서현, 2018년 2월 8일에 차녀 백세은을 낳아 슬하에 1남 2녀를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