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소이현 프로필 남편 인교진 나이 자녀 딸 아버지 학력

반응형

소이현

소이현의 본명은 조우정이며 1984년 8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고향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이며 키 170cm, 혈액형 A형, MBTI ESFP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조주연, 어머니, 여동생 조우리, 남편 인교진, 장녀 인하은, 차녀 인소은이 있으며 학력은 전주삼천남초등학교, 전주효문여자중학교, 용화여자고등학교, 수원대학교 인문대학 (연극영화학 / 학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소속사는 블리츠웨이스튜디오입니다.

 

 

▣소이현 데뷔 활동

소이현은 2001년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2002년에는 가수 이기찬의 '감기' 뮤직비디오에 출연하여 얼굴을 알렸으며 이듬해 2003년 KBS1 드라마 '노란 손수건'을 통해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03년에는 드라마 '때려'에서 주연을 맡으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2005년 드라마 '부활'에서 이강주 역을 맡아 대중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며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 쓰리 데이즈, 하이에나, 글로리아, 청담동 앨리스 등과 영화 맹부삼천지교, 중천, 죽음의 숲, 묘도야화, 톱스타 등에 출연하여 주연과 조연을 가리지 않고 공백기 없이 꾸준히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2013년 이후에는 MBC '섹션 TV 연예통신' MC를 맡으며 방송 활동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갔으며 '더 모스트 뷰티풀 데이즈', '이불 쓰고 정주행', '나의 첫 사회생활',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MBC '공부가 머니?' 등의 진행을 맡으며 예능을 통해서도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소이현은 결혼 후 SBS '오! 마이 베이비'에 출연하여 딸과 함께하는 일상을 공개하며 부드럽고 따뜻한 이미지를 보여주었으며 SBS 예능 '동상이몽'에서 남편 인교진과 함께 출연하여 털털하고 편안한 모습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소이현은 드라마 '너의 목소리가 들려', '쓰리 데이즈', '여자의 비밀', '안투라지', '운명의 분노', '빨강구두', '나의 해피엔드' 등에 출연하여 연기 활동 역시 꾸준히 이어나갔습니다.

 

 

▣소이현 남편 인교진 자녀

소이현은 배우 인교진과 2014년 10월 4일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2015년 12월 4일에 첫째 딸 인하은을 낳고, 2017년 10월 2일에 둘째 딸 인소은을 낳아 두 딸을 두고 있습니다.

소이현과 인교진은 같은 소속사에서 만나 원래 친한 선후배 사이였으며 이후 2007년 SBS 드라마 '애자 언니 민자'를 함께 하며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실 인교진은 소이현이 교복을 입던 시절부터 짝사랑을 해왔다고 하는데요. 소이현과 인교진은 양가 부모님의 동의하에 결혼 일주일 전부터 동거를 시작하기도 했으며 이후 2014년 10월 4일,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인교진의 나이는 1980년 8월 29일생으로 소이현보다 4살 연상이며 단국대학교에 재학 중이던 2000년 MBC 29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하여 드라마 어쩌면 좋아, 신기전, 애자 언니 민자, 선덕여왕, 내일이 오면 등에 출연하여 연기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참고로, 인교진의 아버지이자 소이현의 시아버지는 플라스틱 제조업체 중소기업 대표이자 가수 인치완입니다. 연 매출 2백억 원대의 기업인 성운산업의 CEO이며 성운산업은 합성수지 제조업체로 선박선, 전선 케이블 소재 등을 해외로 수출하고 있습니다. 인교진 아버지 인치완은 38세에 기업의 최연소 임원으로 승진한 뒤 자신의 사업을 하고자 퇴사를 하고, 이후 회사를 설립했다고 합니다. 이후 60세가 넘은 나이에 넘치는 끼로 가수에 도전하기도 했으며 기업 운영과 함께 가수로도 활동하였습니다.

소이현의 아버지는 복싱 메달리스트 국가대표이자 인도네시아 대통령 배 금메달리스트로 알려진 조주연 선수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