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신해철 자녀 딸 신하연 아들 아내 부인 윤원희 사망 원인 와이프

반응형

 신해철 

신해철은 1968년 5월 6일에 태어났으며 (고향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사망 2014년 10월 27일 (향년 46세)입니다. 가족은 아내(부인) 윤원희, 딸 신하연, 아들 신동원이 있으며 학력은 서강대학교 철학 중퇴입니다.

 

 

▣신해철 데뷔 활동

신해철은 1988년 MBC 대학가요제에 밴드 그룹 무한궤도로 참가하여 '그대에게'로 대상을 수상하며 데뷔를 하였습니다. 무한궤도는 1집 앨범을 발매했지만 이후 해체하였고, 신해철은 그룹 '넥스트(N.EX.T)'를 결성하여 리더로 활동하며 한국 록 음악의 새 지평을 열었습니다. 넥스트는 New EXperiment Team라는 뜻을 가졌습니다.

그룹 넥스트가 1997년 해체하면서 신해철은 솔로로 활동을 이어갔으며 '재즈카페', 'Here I Stand For You'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았습니다. 신해철은 솔로 활동을 통해서도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추구했으며 록에만 국한되지 않고, 클래식과 전자음악을 결합한 실험적 작품들을 선보였는데요.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함을 과시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신해철은 사회적 발언도 서슴지 않았으며 정치, 사회 이슈에 대한 날카로운 비판과 소신 있는 발언들은 때로는 논란의 중심에 서기도 했지만,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으며 거침없는 입담, 카리스마로 마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해철 사망 원인 이유

신해철은 2014년 10월 17일, 복강경을 이용한 장협착증 수술을 받다 수술 열흘 만에 복막염 증세로 46세라는 이른 나이에 안타깝게도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후 의료사고 논란이 불거졌고, 소송까지 이어졌습니다. 대법원은 신해철의 수술을 집도했던 병원장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하며 사실상 의료과실로 인한 사망을 인정했습니다.

신해철의 사망 후에도 많은 후배 가수들이 보컬을 대신해 주며 추모 행사와 프로젝트를 통해 활동을 이어왔으며 그의 음악과 사상은 여전히 많은 이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신해철 결혼 배우자 윤원희 자녀

신해철은 2002년 9월, 아내(부인) 윤원희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아내 윤원희는 신해철보다 9살 연하이며 미스코리아 출신의 회사원으로 뉴욕 스미스대학교를 졸업, 금융회사 골드만삭스 일본지사에서 일하던 인재였다고 합니다.

신해철은 미국 유학 시절, 아내와 처음 만났으며 아내 윤원희가 골드만삭스 일본지사에서 근무하게 되자 신해철이 미국과 일본을 오가며 2년간 열애를 했고 두 사람은 2002년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사실 신해철의 아내 윤원희는 결혼 전 림프암에 갑상선암까지 걸려 투병생활을 했다고 하는데요. 림프암은 겨드랑이까지 전이된 상태였고 자궁경부암 초기 증세까지 더해져 상황은 심각했기 때문에 신해철과 헤어질 각오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원래 결혼 자체에 거부감이 있었던 신해철은 그런 아내를 보며 더 빨리 결혼을 해야겠다고 결심하게 되었고, 남자 친구가 아닌 남편이자 가족으로서 아내의 곁을 지켜 주고 싶다는 마음에 먼저 청혼을 했다고 합니다.

신해철 아내 윤원희는 남편 신해철이 떠난 10년이 된 지금도 남편 신해철을 위해 넥스트유나이티드 대표로 남편 신해철을 대신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신해철 10주기 콘서트와 다큐를 진행하며 뉴스룸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넥스트유나이티드는 신해철이 생전에 마지막으로 업그레이드해서 결성을 했던 밴드이며 아내 윤원희는 같은 이름의 회사 대표직을 맡고 있습니다. 남편 신해철이 남긴 음악들에 관한 IP나 저작권을 매니지먼트하고 팬분들과 소중한 기억들이나 가치를 오랫동안 같이 만들어 가보려는 의미가 담겼다고 합니다.

 

 

▣신해철 자녀 딸 신하연 아들 신동원

신해철과 부인 윤원희는 결혼 후 2006년 9월 14일에 딸 신하연을 낳고, 2008년 7월 15일에 아들 신동원을 낳아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첫째 딸 신하연은 어렵게 얻은 딸이라고 하는데요. 당시 아내 윤원희의 방사선 치료로 임신을 피해야 했던 기간이 5년이었고, 임신이 가능하다는 진단을 받고 나서야 어렵게 얻은 딸이라고 합니다.

딸 신하연과 아들 신동원은 최근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하여 신해철과 똑 닮은 외모로 관심을 모았으며 지난 2022년에는 KBS2 설특집 예능 프로그램 '자본주의 학교'에 출연하며 아빠와 똑 닮은 외모부터 재능, 예술적 감수성까지 물려받아 유창한 영어 실력에 이모티콘 제작, 카페 운영까지 똑 부러진 모습을 보여주며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