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화사 나이 키 프로필 본명 고향 가족 학력

반응형

화사

화사의 본명은 안혜진이며 1995년 7월 23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 출생이며 키 160cm, 몸무게 44kg,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언니 2명이 있으며 학력은 원광정보예술고등학교 음악과입니다. 종교는 가톨릭이며 소속사는 RBW입니다.

과거

화사는 어린시절 웅변대회에서 우승컵을 얻기도 했으며 학교 달리기를 할 때면 꼭 1등을 차지할 정도로 당돌하면서 승부욕이 강한 아이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체육대회나 학예회 때면 다른 친구들의 부모님은 참석을 하는데 반해 당시 IMF로 인해 맞벌이 일을 하셔서 참석하지 못했던 부모님의 모습을 보고 자신이 학예회 때 무대를 서게 되다면 부모님이 오시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로 화사가 학교 무대에 서자 부모님은 참석을 하셨고, 그 모습에 화사는 해볼 만하다는 생각과 함께 자신이 무대와 잘 맞는 것 같다고 느껴 음악을 더 좋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것처럼 공부에는 전혀 흥미가 없었던 화사는 초등학생이던 때에 부모님께 '고등학생이 되면 수능을 치지 않겠다'라고 말씀드렸고, 화사의 부모님은 딸 화사의 의견을 존중해주셨다고 합니다. 그렇게 화사는 공부와는 벽을 두고 음악을 좋아하며 학창시절을 보냈고, 중학교 1학년 때에 노래를 좋아했던 휘인을 알게 되면서 두 사람은 노래방을 자주 가는 등 친하게 지내며 같이 보컬학원을 다니면서 가수의 꿈을 키워나갔다고 합니다.

이후 여러 오디션을 보게 된 두 사람은 그 중 지금의 소속사 RBW에 합격하게 되었고, 화사는 2011년 고등학교 1학년 때에 휘인과 함께 서울로 올라와 옥탑방에 거주하면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 화사는 생활비를 벌기 위해 가이도 녹음을 하기도 했으며 이후 노래 실력이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화사는 연습생이었음에도 가수 노래에 피처링으로 참여하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화사는 고등학생이였던 2012년에 가수 '솔비' 노래 '오뚜기'에 랩피처링으로 참여하였으며 'HJ'라는 이름으로 가수 '팬텀'의 노래 '손톱'에 피처링 참여를 하였습니다.

화사는 3년 간의 연습생 생활을 보낸 뒤, 2014년 멤버 휘인, 문별, 솔라와 함께 걸그룹 '마마무'로 데뷔를 하게 되었으며 이때부터 본명 안혜진이 아닌 '화사하다'라는 뜻의 '화사'라는 예명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마마무는 2014년 데뷔를 하였으며 Mr.애매모호, 음오아예, 넌 is 뭔들, 데칼코마니,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별이 빛나는 밤, HIP 등 수많은 히트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화사는 2019년 싱글 '멍청이'를 발표하며 솔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이후 '마리아', '주지마' 등 솔로곡을 발매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화사는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후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그룹 '환불원정대'를 결성해 인기를 얻었습니다.최근에는 tvN 예능 프로그램 '댄스가수 유랑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화사는 작곡, 작사 능력까지 갖춰 마마무 데뷔 앨범에 수록된 솔로곡 '내맘이야'를 작곡, 작사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많은 곡을 작사,작곡한 싱어송라이터로 음악성을 인정받았습니다. 2년 연속 흥행에 성공시키며 음원 월간차트 1위의 기록을 세운 솔로곡 '멍청이'와 '주지마' 역시 화사가 작곡과 작사에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남자친구 이상형

화사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화사는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순박하고 소탈한 사람을 좋아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