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박기웅 나이 프로필 학력 고향 여자친구

반응형

박기웅

박기웅은 1985년 2월 13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안동시 출생이며 키 183cm, 몸무게 69kg입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남동생 박기승이 있으며 학력은 안동서부초등학교, 경덕중학교, 경안고등학교, 대진대학교 시각디자인학 (편입), 경북외국어대학교 중국어학 학사입니다. 군대 정보는 경찰청 의무경찰 수경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마운틴무브먼트입니다.

과거

박기웅의 어릴 적 꿈은 화가였고 하는데요. 중고등학생 시절부터 미대 진학을 목표로 치열하게 입시 미술을 준비하며 화가로서의 삶을 꿈꾸었다고 합니다.

결국 대진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에 진학해 현실 잘생긴 미대 오빠로 주변 여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박기웅은 데뷔 전, 잠시 미술학원 강사로 활동하기도 했으며 이때 주변에서 평판이 아주 좋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목표로 했던 학교가 아니었기에 실의에 빠지게 되었고, 소묘 학원에서 강사로 일할 때 캐스팅 제의를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스스로 표현하기를 홧김에 연기자가 되었다 할 정도로 즉흥적이고 우발적인 결정으로 배우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박기웅은 2014년 5월 논산훈련소 입소 4주간의 기초 군사 훈련 후에 21개월간 일반 의무경찰로서 활동하였는데요. 원래는 서울지방경찰청 소속 호루라기 연극단에 합격하였지만 이를 연기하고, 의경에 재지원하여 일반 의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박기웅은 2005년 영화 '괴담'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주로 선과 악이 담긴 얼굴로 선역과 악역을 오가며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주었으며 특히 2006년 스카이 휴대폰 광고에서 맷돌춤을 선보여 주목을 받으며 CF 스타로 먼저 각광받으며 배우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기웅은 영화 '싸움의 기술', '은밀하게 위대하게', 드라마 '추노', '각시탈', '별순검' 을 통해 이름을 알렸으며 특히 드라마 '추노'에서 소름끼치는 두 얼굴로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또한 영화 '최종병기 활'에서 아이신시오로 도르곤 역으로 출연하였는데요. 박기웅은 중국에도 이삼십 명 밖에 없다는 만주어를 사용하여 연기할 수 있는 유일한 한국인이었다고 합니다.

박기웅은 이후 2013년 MBC 드라마 페스티벌 단막극 '상놈 탈출기'에서 첫 단독 주연을 맡기도 했으며 군 입대로 잠시 공백기를 가진 이후 드라마 '몬스터', '리턴', '꼰대인턴' 등에 출연하며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는 화가로도 데뷔하기도 했으며 박기웅은 한창 바쁜 배우 활동중에도 그림을 손에 놓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박기웅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박기웅은 과거 이상형에 대해 두상이 이쁜 여자라고 밝히기도 했으며 이후 한 라디오 방송을 통해 "나이가 먹어가면서 나랑 잘 맞는 사람이 좋아진다"라고 했습니다. 예전에는 비주얼을 많이 봤지만 연예계 쪽 일을 하면서 눈이 평준화 되었다고 하네요.

또한 성향이 맞는 사람이 좋고 결혼 상대자라면 집안끼리도 잘 맞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친한 친구를 보고 결혼은 가정과 가정의 결합이라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이상형 조건으로는 자신을 잘 이끌어내주고 잔소리를 해도 듣기 좋게 해주며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여성 분이라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