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현성 나이 아내(부인) 양희정 아들 학력 프로필

반응형

장현성

장현성은 1970년 7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53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남도 거제시 출생이며 키 177cm, MBTI INFJ 입니다. 가족은 어머니, 장인 양택조, 아내(부인) 양희정, 아들 장준우, 장준서가 있으며 학력은 선정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전문학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 정보는 대한민국 육군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데뷔 활동

장현성은 극단 학전 시절 무대를 관람하는 관람객들 사이에서 일명 학전 독수리 5형제로 불리며 큰 인기를 누렸다고 하는데요. 학전 독수리 5형제는 장현성을 포함해 황정민, 조승우, 설경구, 김윤석였다고 합니다.  

장현성은 1993년 뮤지컬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장현성은 데뷔 후 처음에는 주로 연극무대에서 활동을 하다가 이후 1997년 영화 '백수 스토리' 출연을 시작으로 1999년 영화 '쉬리'에서 특별조사반 단역을 맡아 출연하였습니다.

이후 장현성은 '유령', '시그널', '싸인', '쓰리데이즈', '강철비', '성난 변호사', '쎄시봉',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 등에 출연했으며 경찰 간부, 청와대 대통령 경호실장 역할 등을 맡아 연기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 '뜨거운 싱어즈', 드라마 '슈룹', '대행사'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양희정 자녀 아들
장인 양택조

장현성은 아내(부인) 양희정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아내(부인) 양희정은 1971년생으로 올해 나이 52세이며 장현성과 2살 나이 차이가 납니다. 아내 양희정은 배우 양택조의 막내딸이며 장현성과 대학 선후배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당시 두 사람은 집이 같은 방향이었고,장현성은 아내를 태워주다 보니 자연스럽게 친해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결국 두 사람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였습니다.

그런데 양희정의 아버지인 양택조는 오래전부터 연극을 하는 딸에게 "다른 녀석들은 다 만나도 연극배우만큼은 안된다"라고 말해왔으며 처음에 장현성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현성의 의외의 유쾌한 말투와 성격이 너무 마음에 들었고, 딸과 사위 장현성 두 사람 하는 것을 보니 헤어지기 틀렸다는 생각에 결혼을 허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장현성과 아내 양희정 두 사람은 결혼에 골인했으며 결혼 후 아들 장준우, 장준서를 낳아 슬하에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장현성은 아들 장준우, 장준서와 함께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양택조는 사위 장현성과의 끈끈한 가족애를 과시하기도 했는데요. 양택조는 과거 간경화로 3개월밖에 남지 않았다는 시한부 선고를 받고 '이제 인생이 끝났구나'라는 절망감을 느꼈다고 합니다.

결국 간을 이식받아야 할 상황이었는데 자식에게 간을 달라는 소리를 차마 할 수 없었지만 사위인 장현성이 먼저 자신의 간을 주겠다고 해 눈시울을 붉혔다고 합니다. 결국 사위인 장현성의 간을 이식받고 수술이 잘 되어 새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