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항준 나이 아내(부인) 김은희 딸 과거 학력

반응형

장항준

장항준은 1969년 9월 17일생으로 올해 나이 54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생이며 키 172cm, MBTI ENTP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형, 여동생 그리고 아내(부인) 김은희와 딸 장윤서가 있습니다. 학력은 휘문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전문학사이며 군대 정보는 대한민국 육군 상병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미디어랩시소 입니다.

과거

장항준은 어린 시절, 집의 정원에서 야구를 하고 과목별 과외 선생과 운전기사가 있을 정도로 엄청나게 부유한 집안에서 자랐다고 하는데요. 당시 아버지한테 썰매를 사달라고 했더니 당시 70만원을 호가하는 명품 수제 썰매를 사주셨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고등학교 2학년 때 아버지 건설업이 부도가 나게 되었고, 그럼에도 장항준이 결혼할 때 집을 사줄 정도는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 일로 장항준은 재수를 통해 서울예전 연극학과에 입학하며 생업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되었고, 이후 장항준은 자신이 무엇을 잘하나 고민하다가 보지도 않은 영화 줄거리를 꾸며내던 학창 시절이 떠올라 졸업 후 아는 형에게 일자리를 부탁하여 SBS 예능국 막내작가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항준은 방송국 작가로 일하다가 메인작가가 펑크를 내자, 써놓은 자신의 아이템이 채택되면서 6개월 만에 FD가 될 정도로 신입이었을 때부터 능력을 인정 받았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장항준은 SBS 예능국에 작가로 있다가 친구 장진의 신춘문예 당선에 자극을 받고 영화계에 작가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1996년 영화 '박봉곤 가출사건'으로 데뷔하여 백상예술대상 각본상 후보까지 올랐으며 이후 박정우 작가의 '라이터를 켜라'로 영화 감독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영화계에서 입지를 쌓던 장항준은 '불어라 봄바람'의 실패 이후에 메이드 인 홍콩 영화 제작을 준비하기도 했지만 너무 많은 제작비로 인해 결국 무산이 되었고, 장항준은 TV나 라디오 패널로 출연하면서 생계를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장항준은 MBC FM4U의 라디오 프로그램인 '두시의 데이트'에서 매주 목요일에 방송하던 코너 '어수선한 영화이야기'를 통해 특유의 입담으로 많은 청취자로부터 사랑을 받았으며 2018년 KBS 연예대상 라디오 DJ상을 수상했습니다.

2016년에는 '무한도전'의 연출을 맡기도 했으며 이외에도 접속 무비월드, 송은이 김숙의 영화보장, 2012년 코리아 갓 탤런트 등에 출연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김은희 자녀

장항준은 1998년 아내(부인) 김은희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김은희는 장항준의 방송국 3년 후배이며 두 사람은 예능국에서 일하면서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장항준이 영화감독으로 직업을 바꾼 이후에도 두 사람의 만남은 계속 되었고, 장항준이 전화로 결혼하자고 프러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연인이 된지 1년만에 결혼하게 되었고, 결혼 후 딸 장윤서를 낳아 현재 슬하에 딸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장항준은 살면서 가장 잘한 일로 아내 김은희와 결혼한 것이라 꼽기도 했으며 스스로 아내에게 사랑받고 산다고 자부할 정도로 두 사람은 금슬이 좋다고 합니다.

장항준은 결혼 후 가난하던 신혼 생활을 보냈지만 김은희의 카메라나 수영 등 어느 분야에 관심이 있다고 하면 적극적으로 서포트하고 뭐든 지원해 줄만큼 애처가였다고 하는데요. 또한 김은희가 대학 재학 중 아버지를 여의게 되면서 장항준은 장모님을 모시고 살았다고 합니다.

장항준과 김은희는 2010년 tvN 드라마 '위기일발 풍년 빌라'를 통해 처음으로 함께 공동작업에 들어가게 되었으며 케이블 드라마로는 이례적인 완성도와 시청률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드라마 '싸인'을 통해 다시 한 번 공동 작업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김은희

김은희는 1972년 1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옥인동 출생이며 학력은 서울청운초등학교, 배화여자중학교, 배화여자고등학교, 수원대학교 신문방송학 학사입니다.

과거 예능 작가로 시작한 김은희는 원래는 드라마를 쓰고 싶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지만 결혼 후 남편인 장항준 감독이 종이에 육필로 쓴 영화 시나리오를 컴퓨터 워드로 옮기는 조수 일을 하게 되면서 점점 시나리오 쓰기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은희는 2006년 영화 '그해 여름'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드라마 싸인, 유령, 위기일발 풍년빌라, 시그널, 킹덤 등의 각본을 맡았습니다. 또한 예능 '무한도전'의 '무한상사' 극본을 맡기도 했으며 제 52회 백상 예술대상 TV부문 극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