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소연 나이 결혼 남편 이혼 사유 과거 프로필

반응형

이소연

이소연은 1982년 4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정동 출생이며 키 169cm, 몸무게 50kg,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과 3녀 중 장녀이며 학력은 서울신서초등학교, 양천여자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중퇴), 한양대학교 예술체육대학 연극영화학 학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소속사는 아이오케이컴퍼니입니다.

과거

이소연은 무역업을 하셨던 아버지에게서 태어나 꽤 큰 눈을 가져 초등학교 시절, 울트라맨이라는 별명을 가지기도 했으며 내성적인 성격을 지니고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학창시절에는 공부를 아주 잘하는 편은 아니였으나 체육은 곧 잘하였고, 자신이 잘하는 또 다른 분야를 찾아보던 중 고등학교 시절 기계체조, 미술, 첼로 등 다양한 분야들을 배우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오래 하지 못한채 금세 그만두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연기를 하는 것에 유독 큰 매력을 느끼며 싫증을 느끼지 않았고, 내성적인 성격은 오히려 연기를 하면서 감정을 표현하게 되자 재미를 느끼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계기로 이소연은 고등학교를 졸업 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예술종합학교 특성상 2학년까지는 연기 생활을 할 수가 없자 이소연은 연예활동으로 인한 학업불가의 이유로 3학년 때 자퇴를 선택하게 되었고, 이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이소연은 2002년 영화 '하얀 방'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03년 영화 '스캔들 - 조선남녀상열지사'를 통해 이름을 알렸으며 다양한 작품을 통해 섬세한 연기를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소연은 2008년 드라마 '내 인생의 황금기'에서 이겸 역을 맡아 연기하였으며 2008년 MBC 연기대상에서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후 2010년 드라마 '동이'에서 악역 장희빈 역을 맡아 연기하였으며 내면의 변화가 뚜렷한 연기를 선보이며 존재감을 드러냈습니다.

이소연은 드라마  '천사의 유혹', '루비반지' 등에서 악녀 역할을 선보여 주목을 받으면서 전성기 시절을 보냈는데요. 그런데 열심히 악역을 연기를 이어오던 때에 문득 거울을 보게 되었는데 본인의 달라진 눈빛을 보고 악역에 대한 후유증을 느끼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2013년 드라마 '루비반지' 만큼은 악역으로 인해 시청자들이 다 자신을 미워한다는 생각이 들어 마음 고생을 했다고 합니다. 다행히 서로 힘들 때 잡아주고 이끌어주었던 동료들과 이러한 마음을 함께 하며 자연스럽게 극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소연은 이후 결혼과 이혼을 겪은 뒤, 2019년에 드라마 '용왕님 보우하사'를 통해 연기 활동을 이어갔으며 2021년에는 KBS 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에서 고은조, 황가흔 역을 맡아 연기력을 펼쳤습니다.

결혼 전남편 이혼 사유 자녀

이소연은 2015년 9월 2일에 2살 연하 벤처사업가 남편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소연은 2015년 초에 친동생의 소개로 전남편를 알게 되었는데 당시 이소연은 연기자로서 주목받을 때라 진지하게 만나기에는 너무 이른 것 같다는 생각에 거절 후 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전 남편은 그런 이소연의 손을 잡았고, 두 사람은 이후 만남이 이어지다가 3번째 만남부터는 진지하게 만나보자는 말과 함께 한 달만에 상견례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결국 이소연은 남편과 만난 지 4달 반만에 초고속으로 결혼을 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결혼한 지 3년만에 이혼을 하게 되었고, 이혼 이유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연이나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던 것은 아닌 성격차이로 인해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을 선택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소연과 전남편과의 사이에는 자녀는 없다고 합니다.

이소연은 최근 방송을 통해 이성관에 대해 전했는데요. 예전과는 달리 나이 들수록 남자 보는 눈이 달라졌다고 하며 예전에는 푸근한 스타일이 이상형이었는데 요즘에는 남자답고 몸이 많이 화가 난 사람이 좋다고 밝혔습니다. 연예인으로는 김종국을 이상형으로 꼽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