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유선호 나이 키 학력 프로필 고향

반응형

유선호

유선호는 2002년 1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21세입니다. 고향은 인천광역시 출생,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 출신이며 키 181cm, 몸무게 61kg, 혈액형 A형, MBTI INFJ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김영애와 남동생 유승호가 있습니다. 학력은 월포초등학교, 월곶중학교,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연예과입니다. 소속사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과거

유선호는 인천에서 태어났지만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에서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유선호는 초등학교 3학년 때 영재반 출신에 우등생이었다고 하며 중학교 시절에는 학생회장 선거에 나가고 학급 반장을 했다고 하는데요. 공부를 잘해서 평균 90점 이상이었으며 여러 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유선호는 어렸을 적 야구선수를 꿈꿨던 야구소년이었는데 야구공에 맞아 수술한 적이 있어서 포기하게 되었고, 야구를 안 본 지도 오래되었다고 합니다.

유선호는 야구를 포기하게 되었지만 이후 중학교 시절 농구 선수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농구부 주장을 맡았고, 시흥시 아마추어 농구 대회에 나가서 1등까지 했다고 합니다. 운동 신경이 뛰어나 태권도까지 배웠던 유선호의 원래 꿈은 체육선생님이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중학교 때 밴드부 리더 활동을 하게 되었고, 밴드 공연을 하던 중 큐브엔터테인먼트 캐스팅이 되어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유선호는 오디션 1차에서 당시 애창곡이었던 가수 임창정의 '소주 한잔'을 불렀고, 2016년 큐브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해 2017년 전속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오디션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알렸습니다. 유선호는 연습생들이 뽑은 비주얼 센터 TOP5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1차 현장평가에서 점프에 도전했는데 농구부 주장 출신이었다며 으쓱해하며 '명랑 운동회' 코너에서는 아주 잠깐이었지만 농구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데뷔 활동

유선호는 2017년 웹드라마 '악동 탐정스'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18년 미니 앨범 '봄, 선호'를 발매하며 가수 데뷔를 했습니다.

유선호는 2018년 12월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의 '유시온' 역을 맡아 첫 지상파 드라마에 출연했으며 이후 '언더커버', '우수무당 가두심' 등에 출연했습니다.


유선호는 최근 KBS2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에 새 멤버로 합류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드라마 '슈룹'에서 계성대군 역을 맡아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유선호의 실제 성격은 굉장히 애교가 많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집에서는 무뚝뚝하다고 부모님에게 혼날 정도이며 집에서는 장남이다 보니 애교가 잘 안 나온다고 합니다.

여자친구 이상형

유선호는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유선호는 이상형에 대해 앞머리 없는 긴 생머리에 자신보다 키가 작고 착하면서 귀여운 여자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