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차예련 나이 남편 주상욱 자녀 딸 주인아 가족 프로필

반응형

차예련

차예련의 본명은 박현호이며 1985년 7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도봉구 중계동 출생이며 키 172cm, 혈액형 AB형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언니 그리고 배우자 남편 주상욱, 자녀 딸 주인아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불암초등학교, 중계중학교, 상명여자고등학교 입니다.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이며 종교는 불교입니다.

과거

차예련은 어릴적 어머니가 임신 중 태동이 좋아 아들일 것이라고 확신하여 남성스러운 '박현호'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차예련은 남성스러웠던 이름 탓에 학창시절 출석을 부르는 것이 싫었을 정도로 이름에 대한 콤플렉스가 있었다고 하네요.

차예련은 학창시절 어머니로 인해 다양한 종목들을 배우며 성장하게 되었는데 뭐든지 선생님이 1대 1로 붙었을 정도였고, 심지어 승마까지 배우며 유복한 집안에서 성장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IMF로 인해 집안 사정이 어려워졌다고 합니다.

차예련은 어린시절부터 여러 부분들을 배우면서 성장했지만 그 중 가장 관심을 가졌던 것은 바로 패션이였고, 고등학교를 다닐 당시 대학생이였던 친언니가 늘 새옷을 입는 것이 부러워 언니 몰래 언니의 옷을 꺼내 입고 외출하는 일이 잦았다고 하는데요. 차예련의 언니는 옷장에 자물쇠를 채우고 심지어 방 문까지 잠그는 일이 있을 정도로 차예련은 옷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데뷔 및 활동

옷을 좋아하던 차예련은 유명 잡지 보그걸, 코스모걸 외에 패션잡지에서 화보모델로서 활동을 하게 되었고, 우연한 기회로 2004년 영화 '섬마을 선생님'에서 단역으로 연기를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차예련은 이듬해 2005년 영화 '여고괴담 4 - 목소리'에서 단숨에 주연 자리를 차지하여 본격적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후 드라마 '못된 사랑', '스타의 연인' 외에 꾸준히 작품에 임하였지만 인지도를 쌓지 못했고, 심지어 당시 인지도가 너무 낮아 길거리 캐스팅을 받았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이후로도 별다른 흥행작이 없었고,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조차 없어 '흥행작이 없는 여배우'라는 수식어가 붙게 되었는데요. 생각한대로 잘 이루어지지 않자 성형에 대해 고민을 했었을 정도였고, 이후로도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 흥행은 배우가 어찌 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내려놔야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로지 큰 역할이 아닌 극 전체를 끌어나가는 배우가 얼마나 훌륭한 배우인지를 알게 되었다고 하네요.

차예련은 이후 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화려한 유혹' 등 여러 작품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고, 2017년 배우 주상욱과 결혼을 하게 되면서 공백기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후 2019년 드라마 '퍼퓸'을 통해 복귀를 하였고, 드라마 '우아한 모녀'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와 KBS2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을 통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결혼 남편 주상욱
자녀 딸 주인아

차예련은 2015년 드라마 '화려한 유혹'을 통해 배우 주상욱을 처음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드라마 종영 후 본격적으로 만나기 시작하였고, 서울 교외의 한 골프장에서 함께 라운딩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열애설이 불거지자 같은해 공개적으로 연인 사실을 밝혔는데요.

두 사람은 골프라는 공통의 관심사를 갖고 있어서 친분을 쌓게 되었고, 특히 50부작의 긴 드라마 촬영 기간 동안 연인 호흡을 맞춘 것이 영향이 되어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뉴욕, 제주도 등 함께 여행을 하면 사랑을 이어 나간 두 사람은 1년간 열애 끝에 2017년 5월 결혼식을 올렸으며 2018년에는 자녀 딸 주인아를 낳아 현재 딸과 함께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

주상욱

주상욱은 1978년 7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45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출생이며 키 180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입니다. 가족은 어머니 박정자와 누나, 여동생 주은정 그리고 배우자 아내(부인) 차예련, 자녀 딸 주인아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고등학교, 남서울대학교 시각디자인학 학사이며 병역 육군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HB엔터테인먼트입니다.

주상욱은 어릴 적 8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면서 집안에 유일한 남자로 살아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주상욱의 어머니는 강하고 거침이 없는 성격이라고 하며 누나와 여동생은 공부를 잘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공부에 흥미가 없었던 주상욱은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아 학창시절 어머니에게 많이 맞으면서 컸다고 합니다. 

주상욱은 학창시절을 보낸 뒤, 1998년 아르바이트로 모델 일을 했었던 당시 여자친구를 따라 프로필 사진을 찍어 그 사진을 여러곳에 돌리게 되었는데 그중에서 한 곳으로 부터 연락을 받게 되었고, 같은해 드라마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연기 경험이 없었던 주상욱은 초창기 연기를 너무 못해서 감독들에게 쓴소리를 들으며 고생을 많이 했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주상욱은 더욱 더 독한 마음으로 연기에 임했고, 군 제대 이후 본격적으로 열연을 펼쳐가게 되었습니다.

주상욱은 제대 이후 주로 실장님, 부장님, 사장님 등의 역할을 맡아 훌륭히 소화해내면서 인지도를 올렸고, 히트작이었던 드라마 '자이언트'에서는 기획 실장을 맡아 열연을 하면서 대표적인 실장님 역할 배우 라인에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미지가 너무 굳어지자 이후로는 다른 역할들을 맡아 이미지 변신을 하였고, 로맨틱 코미디 장르물을 통해 연기폭을 꾸준히 넓혀갔습니다.

또한 예능에서 고정으로 출연하며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주상욱의 대표작으로는 '선덕여왕', '자이언트', '신들의 만찬', '굿 닥터', '앙큼한 돌싱녀', '미녀의 탄생', '복면검사', '화려한 유혹', '판타스틱' 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