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울랄라세션 박광선 나이 고향 프로필

반응형

박광선

박광선은 1990년 8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 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성남시 출생이며 키 181cm, 몸무게 76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이매초등학교, 이매중학교, 이매고등학교이며 가족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장군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데뷔 활동

박광선은 과거 울랄라세션의 멤버로 2011년 울랄라세션 싱글앨범 '너와 함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울라라세션은 2011년 '슈퍼스타K3'에서 우승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출전 당시 박광선을 제외한 전 멤버가 30대 초반이었는데 박광선은 당시 21살이었고 그 덕에 멤버들의 평균연령이 내려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같은 멤버 김명훈은 미성의 초고음과 R&B 창법을 보여주었으면 박광선은 특유의 섹시한 음색으로 파워풀한 고음을 담당하였습니다. 박광선은 20대 초반에 섹시한 음색을 가졌으나 20대 중후반이 넘어가면서 지금의 낮고 굵은 저음이 만들어져 목소리가 완전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광선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울랄라세션에 소속되어 한국 및 해외에서 활동을 지속하였으며 2015년 엠넷 자체제작 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에 캐스팅되면서 단독 활동을 조금씩 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이후로도 뮤지컬, 영화 등 우연찮게 계속 연기를 할 기회가 주어졌다고 합니다.

박광선은 2015년 '울랄라세션'을 탈퇴를 하였는데 이에 대해 "탈퇴라기보다 잠시 쉬고 있는 게 맞는 표현이다. 슈퍼스타K에 나가기 전 수술을 받았었는데 5년간 바쁘게 활동을 하면서 체력이 안 좋아졌고, 휴식기를 갖고 싶었다. 또 앨범 준비와 발매, 프로모션 등 반복되는 생활에 활동할 동기 부여도 조금씩 잃어갔고, 무언가 내 안에서 딜레마가 생겼다. 그러던 중 울랄라세션이 만들고 운영하려던 회사가 없어지게 되면서 향후 거취 문제를 논의했고, 형들에게 쉬고 싶다고 말했는데 쉬고 싶으면 그렇게 하고 원한다면 언제든 오라고 해서 잠시 쉬기로 결정을 하였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박광선은 2015년 11월 울랄라세션 활동중단을 선언하자마자 뮤지컬에 캐스팅되어 뮤지컬에 집중하다가 2016년 JTBC '힙합의 민족 2'에 출연하여 랩을 시도해 꽤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고, 2017년에는 복면가왕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에는 영화 '양자물리학'에 조연으로 출연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영화 '세자매'에 우정출연을 하는 등 연기자로서도 종종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2021년에 들어서는 '박광선입니다'라는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시작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내일은 국민가수'에 타오디션팀으로 출연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한편, 박광선은 어머니를 위해 신장 수술도 할 만큼 심성도 착한 효자하고 하는데요. 그런데 신장 수술의 영향으로 인해 무대 위에서 땀을 비 오듯이 흘리는 일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박광선은 요리에 취미가 있다고 하며 평소에도 요리 유튜브 밖에 보지 않을 정도로 요리를 사랑한다고 하는데요. 가장 좋아하는 취미 역시 마트 가서 장보기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서핑과 헬스 검도에 빠져 있다고 하며 매일 운동을 갈 정도로 운동 마니아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