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세정 나이 키 프로필 고향 학력 가족

반응형

김세정

김세정은 1996년 8월 28일 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김제시 만경읍 출생이며 키 164cm, 몸무게 47kg, 혈액형 A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만경초등학교 (전학), 안양부흥초등학교, 호계중학교, 인덕원고등학교,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오빠 김영민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김세정은 어린 시절 부모님이 이혼을 하셔서 아버지와 6살 때부터 연락 없이 지냈고, 현재 회계업에 종사하고 있는 홀어머니 밑에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한 동안은 외가에서 외할머니 밑에서 자랐기도 했으며 10살 때 고향을 떠나 초등학교 3학년 때 경기도 안양시로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 당시 집안 사정이 넉넉하지 못해 이모집에 세를 들여 12평 정도 되는 집에서 어머니, 오빠와 함께 지내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어려운 집안 환경 탓에 학교에서 급식으로 끼니를 때울 수 있었고, 방학 때는 결식아동 지원 카드로 끼니를 때우며 유년기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김세정의 어머니는 이것저것 안 해본 일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일을 하며 아이들을 키웠으며 열심히 일만 했던 어머니는 현재 회계업에 자리를 잡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어머니의 모습을 보고 자란 김세정은 어머니로부터 많은 자극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중학교 3학년 때 어린 시절부터 연락이 없었던 아버지가 찾아와 "미안하다"는 말을 전했고, 그 말을 듣기 싫었던 김세정은 그간 아버지의 사정을 알고 나서 아버지를 이해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아버지는 살고 있는 인도네시아로 떠나려 했으나 마침 여권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김세정의 집에 다시 와서 그 날 하루만큼은 딸을 위해 하루를 보냈고, 이후 아버지는 다시 인도네시아로 떠나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 김세정은 아버지와 연락을 하면서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학창 시절 가수의 꿈이 있었지만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었기에 고민 끝에 어머니에게 가수가 하고 싶다는 뜻을 전하였다고 하는데요. 이에 어머니는 걱정말고 하고 싶은 걸 하라며 허락을 해주셨고, 가수의 길을 선택한 뒤로 엄마에게 부끄럽지 않은 길을 가야겠다는 생각한 김세정은 열심히 연습하여 2012년 SBS 'K팝 스타 시즌2'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 탈락하게 되었고, 이후 Mnet '슈퍼스타 K5'에 출연을 하였는데 예선에서 잠깐 모습을 보인 뒤, 가사를 까먹는 바람에 광탈을 했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고등학교 시절에 연극부 활동을 하면서 제22회 경기도 청소년 연극제에 '브리튼을 구출하라'란 작품으로 출전하여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13년에 청소년 뮤지컬단 오디션에 합격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이앤티트레이닝센터 연기학원을 다니며 연기에도 소질이 있음을 깨닫게 되었고, 김세정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네 가지로 나눈 장르 당 30곡씩 총 120곡을 준비하여 20여 개나 되는 소속사를 분석하여 기획사마다 오디션을 어떤 식으로 보고 무엇을 중점으로 보는지 파악하며 오디션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김세정은 지금의 소속사인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오디션에서 3000: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 통보를 받게 되었는데요. 사실 여러 오디션 스케줄로 날짜를 헷갈리는 바람에 기존의 생각해두었던 소속사가 아닌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에서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결국 잘못 찾아왔던 오디션에서 합격을 하게 되면서 김세정은 다른 소속사도 고려해보기 위해 보류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머니로부터 "용의 꼬리보다는 뱀의 머리가 되어라"라는 말을 듣고, 젤리피쉬에서 연습생 생활을 시작하게 되었고, 김세정은 2014년부터 2년 3개월까지 연습생 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2016년 '프로듀스 101'에 참여할 기회가 생겨서 김세정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실력 뿐 아니라 털털하고 밝은 성격으로 남녀노소 다양한 팬층의 고른 지지를 받게 되었는데요. 또한 뛰어난 리더십과 따뜻한 성격으로 대중들의 호감을 얻었고, 결국 최종 순위 2위에 올라가면서 2016년 5월 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김세정은 2016년 5월 그룹 '아이오아이' 미니 1집 앨범 'Chrysalis'으로 데뷔하였으며 2016년 6월에는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으로 론칭하는 걸그룹 '구구단'의 멤버로 데뷔하여 미니 1집으로 활동을 하였습니다. 2016년 10월에는 '아이오아이'의 '너무너무너무'로 활동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어 한달 뒤, 솔로 앨범 '꽃길'을 발표하며 그룹 앨범과 솔로 앨범 모두 1위를 달성하며 엄청난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이오아이'는 프로젝트 그룹으로 2017년 해체하게 되었으며 구구단 역시 2020년 12월에 해체를 하였습니다.

김세정은 2017년 KBS 2TV 드라마 '학교 2017'에 오사랑 역할로 캐스팅이 되면서 배우 데뷔를하였는데요. 사실은 당시 오사랑 역할로 캐스팅 되었으나 라은호 역할로 캐스팅 된 김유정이 출연을 고사하면서 김세정이 이 역할을 이어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학교 2017'을 통해 'KBS 연기대상'에서 인기상과 신인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김세정은 2019년 드라마 '너의 노래를 들려줘'에 출연하여 'KBS 연기대상'에서 K DRAMA 한류스타상을 수상하기도 했으며 2020년에는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에서 도하나 역할을 맡아 연기력 뿐만 아니라 액션 연기까지 훌륭하게 소화해내면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김세정은 2021년 3월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한 두 번째 미니앨범 '아임'을 발표하며 타이틀곡 '워닝(Warning)'을 선보였는데요. 연기와 가수 활동을 오가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세정은 연기를 하면서 음악 작업을 병행하는 것이 오히려 일종의 환기구가 되어주기 때문에 일처럼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김세정은 최근 SBS 드라마 '사내맞선'에서 신하리 역으로 출연하여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이어 SBS 드라마 '오늘의 웹툰'에 출연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편,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데프콘, 김준현까지 업을 정도로 힘이 센 괴력의 소녀 이미지를 보여주기도 한 김세정은 근육 있는 사진이 이목을 끌기도 했는데요. 김세정은 학창시절 육상부를 했었다고 하며 달리기가 굉장히 빠른편으로  한때 피지컬 걸그룹이었던 씨스타 멤버들을 허벅지 씨름으로 모두 이길 정도로 건강돌로 불리기도 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