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송해나 나이 몸매 키 프로필 학력 남자친구

반응형

송해나

송해나는 1987년 1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68.9cm, 몸무게 53kg, 혈액형 O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서울신학대학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에스팀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송해나는 어린 시절 낯을 많이 가리는 성격이었으며 또래들보다 키가 큰 여자 대장부로 성장하였다고 하는데요. 아버지가 사진을 많이 찍어주었던 바람에 사진 찍는 걸 좋아하였지만 모델을 꿈꾸기보다는 스튜어디스 꿈을 가졌다고 합니다. 활동적이며 여행을 좋아해 스튜어디스가 되고 싶었던 송해나는 이후 스튜어디스 학과, 중국어과에 진학하기 위해 지원을 하였는데 스튜어디스 학과는 모두 떨어지고 중국어 과만 합격을 하게 되면서 중국어과로 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스튜어디스가 되기 위해서는 토익 점수도 높아야 하고 준비해야 할 것이 많아 단 번에 포기를 하였다고 합니다.

대학생 시절에는 '스스로 돈을 벌라'는 부모님의 말에 스스로 생활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찾아보기 시작했고, 그러다 우연히 길거리에서 쇼핑몰 모델 제안을 받게 되면서 어린시절부터 사진 찍는 걸 좋아했던 송해나는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곧바로 쇼핑몰 피팅 모델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송해나는 피팅 모델로 활동하며 유명한 사이트에서 많은 제안을 받기도 했으며 특히 가수 백지영과 유리가 함께 운영하던 쇼핑몰의 피팅 모델로 활동하면서 나름 유명세를 타기 시작해 이후 당시 쇼핑몰 이사로부터 패션 모델을 제안을 받으면서 오디션을 권유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모델을 하기에는 키가 작았던 송해나는 처음에는 걱정을 했으나 가수 백지영의 조언과 응원 덕분에 용기를 내고 쇼핑몰 회사 근처에 있던 모델 회사로 오디션을 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운이 좋게도 그 오디션에서 바로 계약을 하게 되면서 송해나는 모델 회사로 들어가게 되었고, 2~3달 뒤에 광고 미팅을 가진 후 '빈폴' 광고를 통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회사의 권유로 '도수코'에 지원을 하게 되면서 최종까지 올라가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키가 작은 이유로 출연 도중 떨어지고 괜히 창피를 당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때문에 불안감을 가지게 되면서 '도수코'에 출연을 하지 않으려고 교통사고가 났다는 거짓말을 했을 정도로 출연을 피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메인 작가로부터 '키 작은 모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꼭 했으면 좋겠다'라는 설득을 받게 되면서 송해나는 결국 2011년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2’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송해나는 2011년 ONSTYLE '도전 수퍼모델 코리아 시즌 2'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송해나는 작은 신장임에도 강렬한 존재감 뽐내며 좋은 평을 받았는데요. 아쉽게 준결승에서 공동 3위를 하며 탈락했지만 ‘도전 수퍼모델2’출연 이후 많은 엔터테인먼트에서 연락을 받게 되면서 이후 에스팀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모델을 하기에는 작은 키를 갖고 있던 송해나는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되면서 많은 고민을 가지고 있었는데 모델 장윤주로부터 "키가 작아 런웨이 쪽으로 바로 갈 수는 없을 거다. 방송이나 화보 쪽 일을 해서 인지도가 쌓이면 디자이너들이 너를 부를 것이다"라는 현실적인 조언을 듣고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송해나는 '도수코' 출연 이후 첫 컬렉션 무대에 서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무명 생활이 길었던 다른 모델들과 달리 모델을 준비하지도 않았던 일반인이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인지도를 쌓아 모델 활동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 '낙하산'이라는 소리를 듣었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송해나를 앞에 두고 "끼 열심히 부린다"라는 말을 대놓고 했을 정도로 시기 질투의 대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송해나는 이에 욱하기보다는 오기와 욕심을 가지고 묵묵히 버텨내면서 모델 활동을 이어 갔으며 결국 이를 극복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송해나는 2013년 가수 '인피니트H'의 '스페셜 걸' 뮤직비디오에 출연을 시작으로 광고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하이패션보다는 커머셜 모델로 자리를 잡아갔으며 모델 활동 뿐 아니라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모델로서 연기 수업을 받기도 했던 송해나는 드라마 '연금술사', '안투라지', '반지의 여왕', '러브 이즈', '두부의 의인화', 영화 '질투의 역사' 등 드라마와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 '나는 솔로', '런닝맨', '마법옷장2', '동상이몽' 등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송해나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송해나는 과거 '도수코2' 출연 당시 연세대학교 체대 출신의 야구선수인 남자친구가 함께 출연하기도 했지만 이후 본격적으로 활동을 하게 되면서 헤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당시 남자친구는 송해나가 하는 있는 모델, 방송 일을 이해하지 못한 건 아니였으나 다투거나 바빠서 만나지 못할 때면 일에 영향을 주었고, 그런 것들이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송해나는 "솔로인 지금은 마음 편하게 일을 할 수 있고, 스트레스 풀고 할 수 있으니까 마음은 편하다."라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송해나는 이상형에 대해 말이 잘 통하고 자신과 성향이 비슷하여 잘 맞는 사람을 좋아하고 가장 편하다고 밝혔는데요. 외적으로는 본인이 고양이상이다 보니 강아지상이나 수달상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결혼에 대해서는 모델 선배인 장윤주, 이현이를 보고 결혼을 하고 나서도 활발하게 활동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결혼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고 하며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난다면 지금이라도 결혼을 하고 싶다고 합니다. 결혼 후에도 일을 꾸준하게 하고 싶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