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서은광 나이 키 소속사 프로필 과거

반응형

서은광

서은광은 1990년 11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 출생이며 키 173cm, 몸무게 62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서룡 초등학교, 태성 중학교, 태성 고등학교, 동신대학교 실용음악학이며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 황순옥과 남동생 서은총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큐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과거

서은광은 가수로 데뷔하기 전부터 청소년종합예술제, 경향 실용음악콩쿠르, 하은크리스천뮤직 전국CCM대회 등 음악과 관련된 대회에 많이 참가했을 정도로 뛰어난 노래 실력을 가졌으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고 합니다.

그룹 비투비의 멤버 이민혁이 그룹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을 때 서은광의 노래를 듣고 바로 인정한 일화가 있을 정도로 실력이 좋았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서은광은 2012년 아이돌 그룹 '비투비(BTOB)' 싱글 앨범 '비밀'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서은광의 포지션 리더, 메인보컬이며 뛰어난 실력으로 실용음악과의 SKY나 다름없는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출신인 비투비의 또 다른 멤버 이창섭과 임현식을 제치고 리더이자 메인보컬을 맡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이사 직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서은광은 '굉장력'이라는 별명을 가졌을 만큼 뛰어난 노래 실력의 소유자로 안정적인 고음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가수 소찬희 노래 티얼스는 물론, 스틸하트 노래 쉬즈곤을 쉽게 부른다고 합니다. 4옥타브 도로 비브라토를 넣어 깔끔하게 부를 수 있다고 하네요.

서은광은 이후 뮤지컬 배우로 데뷔를 하였으며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광화문 연가', '몬테크리스토', '햄릿', '삼총사', '바넘', '여신님이 보고계셔, '위대한 쇼맨', '썸씽로튼', '광주', '엑스칼리버' 등에 출연하며 연기자로서의 재능을 발휘하였으며 2012년 JTBC 드라마 '청담동 살아요' 출연을 시작으로 2013년 드라마 '상속자들', 2015년 드라마 '마을 아치아라의 비밀' 등에 출연해 연기 활동을 이어가기도 했습니다.

서은광은 2017년 '불후의 명곡'에 어머니와 함께 출연하여 듀엣으로 '사랑'이라는 곡을 불러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며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이후 '복면가왕' 38차 경연에 참가하여 결승전에 진출해 준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서은광은 의외로 피아노도 잘쳐서 노래하면서 피아노를 치기도 하는 모습을 가끔 보여주기도 하며 이외에도 서은광은 비투비의 춤신춤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데뷔 전에는 춤 실력이 좋은 편이 아니였지만 큐브에 입사하고 나서 춤 연습을 많이 해 춤이 늘었다고 합니다.

한편, 서은광의 실제 성격은 상대방에게 싫은 말을 못 할 정도로 유순한 성격이라고 하며 착하고 매우 밝고 활발하여 비글 같은 멤버라고 하는데요. 소심해 보일 정도로 평소 화를 잘 내지 않고 섬세하고 자상해 멤버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서은광에게 멤버들은 데뷔 초 온갖 트집을 잡고 못된 장난을 치며 몰이를 하기도 했지만 지금은 '은광이 형이 없었다면' 시리즈로 대표되는 칭찬 몰이를 할 정도로 멤버들의 성격을 유순하게 바꾼 장본인이라고 합니다.

서은광은 리더로써 포용력 있게 멤버들을 이해해주고 존중해주며 감싸주면서 비투비를 이끌러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서은광은 자신이 원래 내성적인 성격이다보니 학창시절에도 친구들을 이끌기보다는 친구들의 의견을 따르는 편이었다고 밝히기도 했으며 팀 내에서 가장 눈물이 많아 콘서트에서도 수 차례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서은광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은광은 아직까지 열애설 기사가 난 적은 없으며 이상형 스타일에 대해서는 걸그룹 레드벨벳 멤버 슬기를 꼽기도 했습니다.

서은광은 지난 2018년 8월 MBN '현실남녀2'에 출연하여 일찍 결혼을 하고 싶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일찍 결혼하여 젊은 아빠가 되고 싶다며 군대를  다녀오면 30세가 넘고, 돌아와서 활동을 하다보면 30대 중반이 될텐데 그럼 결혼을 해야할 것 같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