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상훈 아내 부인 박은혜 아들 자녀 프로필

반응형

정상훈

정상훈은 1976년 9월 9일 생으로 올해 나이 47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76cm, 몸무게 70kg,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은 영등포공업고등학교, 서울예술전문대학 방송연예과 전문학사이며 가족은 아내(부인) 박은혜와 아들 정한성, 정한음, 정한결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현재 소속사는 잼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정상훈은 원래 탤러트가 아닌 개그맨이 꿈이었다고 하는데요. 과거 미대를 다녔던 정상훈은 우연히 학교 축제 사회를 맡게 되었는데 너무 잘해내면서 스스로 뜻밖의 재능을 발견하였고, 진로를 변경해서 서울예전 방송연예과에 진학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어렵게 ‘개그클럽’ 오디션에 합격하여 개그클럽의 일원이 되었는데요. ‘개그클럽’은 당시 서울예대의 간판 동아리로 지난 1986년 개그맨 김정균, 표인봉 등이 세웠으며 개그맨 신동엽, 이영자, 홍록기, 안재욱, 송은이, 김한석, 김생민, 박상면 등이 이 동아리 출신이라고 합니다.

정상훈은 당시 선배였던 이영자로부터 개그맨 몇몇과 사무실을 차릴 예정이니 합류하라며 스카우트 제의를 받았고, 그렇게 소속사를 가지게 된 정상훈은 대학로 공연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1998년 정상훈을 잘 알고 있던 SBS 김태성 PD에 의해 시트콤 '나 어때'에 캐스팅 되면서 지상파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정상훈은 1998년 SBS 시트콤 ‘나 어때’를 통해 연기자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2001년 영화 '화산고', 2002년 SBS 드라마 '그 여자 사람 잡네', 2004년 영화 '목포는 항구다', SBS 드라마 '장길산', 2006년 KBS2 드라마 '황진이' 2007년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 등에 출연했으며 한동안 주로 드라마와 뮤지컬에서 활동을 이어가다가 갑자기 다시 공연장으로 복귀를 하였는데요.

당시 정상훈은 2005년 뮤지컬 '아이 러브 유'를 하다가 자신이 연기를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NG 없이 진행되는 무대에서 배울 것이 무척 많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무대로 돌아와 기본적인 연기와 화술, 진정성과 태도에 대해 많이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상훈은 2014년까지 무명 생활을 보내며 대중들에게 크게 얼굴을 알리지 못하였는데요. 당시 정상훈은 오랜 무명 생활로 연기를 그만두고 장사를 할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세상에 이유 없는 일은 없다고 느꼈고, 꾸준히 하다 보면 언젠가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에 다시 연기 활동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이후 정상훈은 tvN 'SNL 코리아'에 출연을 하면서 인지도가 높아지기 시작했는데요. ‘라이브 코리아 시즌6’에서 중국인 기자 역할을 맡아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고, ‘양꼬치엔 칭따오’라는 유행어와 함께 전성기를 맞이하며 칭따오 맥주 등 각종 CF의 모델로 발탁 되기도 했습니다.

이후 정상훈은 2015년부터 tvN 드라마 '초인 시대', KBS2 드라마 '오늘부터 사랑해' MBC 드라마 '운빨 로맨스' SBS '질투의 화신' 등 매년 두 세편씩 드라마 조연이나 주연 및 특별출연을 맡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2017년에는 JTBC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에서 배우 김희선과 부부 호흡을 맞추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이후로도 2018년 MBC 드라마 '데릴 남편 오작두' 2019년 JTBC 드라마 '리갈 하이', 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2020년 KBS2 드라마 '바람피우면 죽는다', 2021년 드라마 '오늘도 평화로운 중고나라'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에는 SBS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 에서 이민수 역을 맡아 주인공 김희우의 법학과 선배이자 친구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이어 TV조선 드라마 '마녀는 살아 있다'가 방영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박은혜 자녀

정상훈은 지난 2012년 9월 10일 지금의 아내(부인) 박은혜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정상훈 아내(부인) 박은혜는 1986년생으로 정상훈과는 10살 나이 차이가 난다고 하며 직업은 결혼 전 금융업계에 종사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정상훈과 아내(부인) 박은혜는 배우와 팬으로 만나 이후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정상훈이 2010년 뮤지컬 공연에 참여할 당시 아내 박은혜가 정상훈의 미니홈피를 통해 쪽지를 보냈고, 정상훈이 이에 답장을 하면서 서로 쪽지를 주고받는 관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아내 박은혜가 정상훈의 공연장 분장실을 찾아가면서 연애를 시작하게 되었고, 약 1년 반 정도 열애 끝에 2012년 9월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당시 장모님의 반대가 정말 심했다고 하는데요. 정상훈은 결혼 당시 무명 시절로 경제적으로 불안한 상태인데다가 직업이 안정적이지 못해 결혼 전 장모의 반대가 심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속도 위반으로 아이가 생기게 되면서 결국 결혼을 승락 받게 되었고, 정상훈과 아내 박은혜 두 사람은 결혼 후 2013년 아들 정한성을 출산하였고, 이듬해 2014년 둘째 아들 정한음과 2017년 셋째 아들 정한결을 출산하면서 슬하에 아들 3명을 두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