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겨울왕국2 개봉 줄거리, 겨울왕국1 다시보기 줄거리
    영화 2019. 11. 20. 06:04
    반응형

    겨울왕국2 개봉

    '겨울 왕국'은 2014년 1월에 국내에서 개봉해 천만 관객을 동원하고, '역대 애니메이션 국내 관객 수 1위'를 차지하며 최고의 흥행을 이뤄냈습니다.

    특히 OST ‘Let it go’는 개봉 이후 음원차트를 싹쓸이하며 '렛잇고' 열풍을 가져오며 오랫동안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에 ‘겨울 왕국 2’가 6년 만에 속편으로 이번 달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요.

    큰 흥행 성적을 거두었던 '겨울 왕국'에 이어 ‘겨울 왕국 2’에 대한 기대감이 큽니다.

     

    겨울 왕국 2 줄거리

    감독 - 크리스 벅, 제니퍼 리

    목소리 - 크리스틴 벨, 이디나 멘젤, 조시 게드, 조나단 그로프, 스털링 K. 브라운 외

    개봉일 - 2019.11.21

     

    의문의 소리가 엘사를 부른다.

     

    "나를 부르는 저 목소리는 누구지?"

    "나의 마법의 힘은 어디에서 온 것일까?"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던 아렌델 왕국이 위협받기 시작한다.

     

    "과거에는 감춰진 진실이 있어요. 그대가 이를 찾아야 해요. 북쪽으로 가세요. "

    "여태까지 엘사의 마법을 두려워했지만, 이제는 그 힘이 충분하다고 믿어야 해요. "

     

    트롤 '패비 할아버지'는 이 모든 것의 시작이 과거에서 시작되었으며 아렌델 왕국의 위기를 해결하고, 엘사의 힘의 비밀과 진실을 찾기 위해서는 '마법의 땅'으로 떠나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렇게 엘사와 안나는 숨겨진 과거의 진실을 찾고, 아렌델 왕국에 찾아온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크리스토프, 올라프 그리고 스벤과 함께 위험천만한 놀라운 모험을 떠나게 된다.

     

    자신의 힘을 두려워했던 엘사는 이제 이 모험을 헤쳐나가기 위해서

    두려움을 깨고 자신의 힘을 믿어야만 하는데..!!

     

    그들은 무사히 아렌델 왕국을 구해낼 수 있을까?

     

    겨울 왕국 1 줄거리

     

    역대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

    역대 애니메이션 북미 박스오피스 6위

    역대 애니메이션 국내 관객 수 1위

     

    Frozen , 2013

    2014. 01.16

     

    주인공 엘사와 안나는 아렌델 왕국의 정말 친한 자매입니다.

     

    어느 날 언니 엘사는 자신이 아주 특별한 힘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바로 무엇이든 얼릴 수 있는 마법!

    얼음을 내뿜고, 만지는 것을 얼게 만들거나 능력이었어요.

     

    어린 엘사는 부모님 몰래 안나와 함께 마법으로 눈을 만들어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요.

    그러던 중 엘사는 실수로 마법을 가해 안나를 다치게 만듭니다.

     

    다친 안나의 상태는 점차 악화되어갔고, 이 사실을 알게 된 부모님은 도움을 받기 위해 안나를 트롤에게 데려갑니다.

    트롤은 엘사가 가진 마법의 위험성에 대해 말해주며 자신들의 능력으로 안나의 병을 고쳐주고, 안나에게서 언니 엘사가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기억 또한 지우게 됩니다.

     

    엘사의 마법의 능력을 알게 된 부모님은 엘사의 마법을 감추기 위해 성 문은 닫고, 엘사는 외부와 어떠한 접촉도 할 수 없게 됩니다.

    동생을 다치게 했다는 죄책감과 언제 또 같은 상황이 일어날지 모른다는 두려움에 갇힌 엘사는 방문을 걸어 잠근 채 안나와 단절하며 혼자만의 생활을 시작하게 되죠.

    언니 엘사와 놀기 좋아하던 동생 안나는 계속해서 엘사의 방을 여러 번 찾아가지만, 엘사는 안나와의 만남을 꺼려 하고, 그렇게 엘사와 안나의 사이는 멀어져만 갑니다.

     

    어느 날, 부모님이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셨다가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시게 되는데요..

     

    이후 왕의 첫째 딸이었던 엘사는 왕국의 후계자로서 대관식을 치르고 여왕의 자리에 오르게 됩니다.

    대관식을 위해 오랜만에 성문이 열리고, 안나는 오랜만에 언니를 만날 생각에 들떠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게 된 곳에서 안나는 한스 왕자를 만나 갑작스럽게 사랑에 빠지게 되는데요.

    그와 결혼을 약속한 안나는 그 사실을 언니에게 말하고, 그 말을 들은 엘사는 너무나도 갑작스러운 상황에 결혼을 반대합니다.

    안나와 엘사의 말다툼이 이어지고, 그러던 중 엘사는 숨겨온 자신의 힘을 방출하게 되어 몇 년 동안 숨기고 있었던 엘사의 비밀이 왕국에 들통나게 됩니다.

    엘사는 자신의 능력을 통제할 수 없음에 두려워 하며 자신의 왕국을 떠나 북쪽 산에 자신만의 왕국을 세우기 시작합니다. 아무도 없는 곳에 도착한 엘사는 과거 의기소침했던 모습을 떨쳐버리고, 당당한 모습으로 묘한 희열을 느끼며 자신의 능력을 숨기지 않고, 마음껏 발휘하며 열정을 쏟아냅니다.

     

    여기서 바로 열풍을 몰아쳤던 'Let it go'가 울려퍼지죠!!

     

    엘사가 떠난 아렌델 왕국에는 극심한 겨울이 닥쳐오며 안나는 엘사를 찾기 위해 아렌델 왕국을 한스에게 맡기고, 언니가 있는 그곳으로 떠납니다. 그 길에서 크리스토프를 만나 그와 함께 엘사의 성을 찾아 나서고, 엘사가 만든 눈사람 올라프도 만나게 됩니다.

     

    성에 도착한 안나는 엘사를 만나게 되는데 엘사는 그런 안나를 돌려보내려 하죠.

    이에 안나는 왕국이 눈에 묻혀버렸다는 사실을 전하고, 엘사는 또 다시 죄책감에 빠져드는데..

    안나는 그런 엘사에게 아렌델을 다시 되돌려 놓을 수 있다고 설득합니다.

     

    하지만 엘사는 눈으로 괴물을 만들어 안나, 크리스토프, 올라프를 쫓아내려 하고, 그러던 중 안나는 엘사의 마법으로 또다시 다치게 됩니다. 과거에는 트롤이 안나의 병을 고쳐줄 수 있었지만, 마음이 다쳐버린 안나의 병은 진정한 사랑의 힘으로만 치유할 수 있었습니다.

     

    크리스토프는 그런 안나를 한스 왕자에게 데려가는데요.

    왕국에 도착한 안나는 한스 왕자에게 진정한 사랑의 키스를 부탁하지만, 한스 왕자는 왕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안나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척을 했을 뿐,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지 않았던 것이죠.

    또한 한스 왕자는 왕국을 차지하기 위해 병사들과 함께 엘사를 찾아가 체포한 후, 감옥에 가두기까지 합니다.

     

    다행히 안나는 올라프를 통해 크리스토프가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성 밖으로 나가는 데에 성공합니다.

     

    감옥에서 도망치려는 엘사,

    그 과정에서 한스 왕자는 도망치는 엘사를 잡기 위해 안나가 죽었다고 거짓말하며 죄책감에 빠지게 만들고, 엘사를 죽이려고 합니다. 이때 한스 왕자가 칼을 빼내는 소리를 들은 안나가 나타나 엘사를 구하기 위해 엘사의 앞을 가로막습니다.

     

    엘사를 구하려던 안나는 얼음이 되어버리고, 엘사는 얼음이 된 안나를 안고 슬픔에 잠겨 울기 시작합니다.

    이때 갑자기 얼음이 녹기 시작하며 안나의 마법이 풀리고, 안나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얼어붙었던 왕국 또한 평화로운 모습을 되찾게 되죠.

     

    안나를 치유 할 수 있는 진정한 사랑의 행동이 바로 동생을 사랑하는 엘사의 마음이었던 것입니다.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 깨달은 엘사는 마음을 열고, 아렌델 왕국으로 돌아오며 겨울 왕국은 끝이 납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