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승제 나이 학력 프로필 연봉 결혼

반응형

정승제

정승제는 1976년 11월 26일생으로 올해 나이 46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중곡동 출생이며 키 178cm, 몸무게 90kg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장평초등학교, 역삼중학교, 양재고등학교,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수학교육과 학사, 경희대학교 공과대학 토목공학 학사이며 가족 관계는 어머니 유옥자가 있습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현재 EBS 강사, 이투스교육 대표강사, MK에듀테인먼트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과거

정승제는 고등학교 2학년 시절부터 친구들에게 수학을 가르쳐주었다고 하는데요.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점심시간에 친구들한테 수학을 알려줬고, 친구들로부터 선생님들보다 잘 가르친다는 소리를 들으며 누군가를 가르치는데 소질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고등학생 때 만날 수 있는 직업군 또한 학교 선생님, 학원 강사, LG트윈스 응원단장 뿐이었고, 그들 중 가장 멋있는 사람이 학원 강사라고 생각해 이 일로 전국을 제패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네요. 정확히 따지면 대중을 상대하는 일을 좋아했던 것 같았다고 하며 이상하게도 잘 할 자신이 있었다고 합니다.

정승제는 온라인 강사로 인터넷 강의를 시작하기 전까지만 해도 동네 단과학원 강사로 일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그때 당시에도 혼자 녹음하고 영상을 만드는 홈 레코딩이 취미였다고 합니다. 라디오 콘텐츠를 만들어서 홀로 디제잉을 하였고, 적은 돈이라도 벌면 꼭 마이크와 카메라를 사서 강의하는 걸 찍었다고 합니다. 당시 몇몇 선생님들은 인강 강사도 아닌데 유난이라며 싫어하기도 했지만 정승제는 언젠가 자신이 잘될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서 미리 연습을 해두었다고 합니다.

정승제는 그때 당시만 해도 반지하 살면서 빚이 많았다고 하며 실제로 전체 수강생이 세 명인 시절도 있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학생 한 명 당 얻을 수 있는 수익은 5만원이었고, 한 달간 총 15만원을 벌었다고 하네요. 그중에서도 경조사비, 강사회비를 제외하고 나면 실제로 손에 쥐어진 것은 마이너스 2만원뿐이었다고 합니다.

활동 경력

정승제는 EBSi와 이투스 수학 강사로 입시생들에게 있어 아이돌 만큼이나 인기가 많은 스타 강사이며 공교육과 사교육을 넘나들며 활약하는 수학 인강 강사로 수포자들의 구세주로 불리고 있습니다. 정승제가 본격적으로 인터넷 강의를 시작한것은 2006년 9월이라고 하며 당시 30대 초반이었는데 비타에듀 사장에게 '내일부터 인터넷 강의 데뷔할 준비를 하라'는 말을 듣고, 불현듯 찾아온 기회를 잡고서 일상이 변해갔다고 합니다.

온라인 강사로 활동하게 된 정승제는 탄탄대로를 달리게 되었고, 정승제의 강의를 들은 누적 수강생만 약 800만 명이 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정승제는 전달력이 통한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으며 아는 것과 전달하는 건 다르기 때문에 전달을 할때에는 받아들이는 이의 약한 부분을 제대로 긁어줘야 한다고 생각하여 강의를 할 때 화난 듯한 억양과 표정이 나오게 된 것이라고 합니다.

정승제는 2009년부터 EBSi에서 강사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1년부터는 이투스에서 수학을 가르치며 홍대 구름아래소극장에서 학생들에게는 수업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강의를 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투스는 물론이고 EBSi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한동안 2021 수능특강 강좌가 개강 후 몇주가 지나도 주간 Top5 강좌에서 유일하게 순위에 위치하며 엄청난 영향력과 인기를 보여주었습니다.

작년 2020년에는 TV조선 경연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음원 '어화둥둥'을 발표하는 등 트로트 가수로 깜짝 변신하기도 했습니다.

정승제는 예전부터 가수를 향한 오랜 야망이 있었다고 하며 가수 유희열을 통해 보컬의 대가를 만나 발성 트레이닝까지 받았다고 하는데요. 가수로서 음악 프로그램 무대에 꼭 한번 서보고 싶다고 하네요.

수입 연봉

누적 수강생만 850만 명에 달하는 인강계의 스타 강사 정승제는 걸어 다니는 기업으로도 불리고 있는데요. 정승제는 과거 라디오 스타에 출연하여 자신의 연봉에 대해 '야구 메이저리거 연봉과 비슷하다'라고 솔직하게 밝히기도 했습니다.

메이저리그 평균 연봉은 43억 정도라고 알려졌으며 또한 현재 6층짜리 건물을 소유하고 있는데 정확한 규모와 가격은 알 수 없지만 서울 마포구에 위치해 있다고 합니다.

결혼 여자친구

정승제는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정승제는 원래 결혼 생각이 별로 없었지만 주변에서 비즈니스 하듯이 결혼하는 걸 보고 결혼이 더 싫어졌다고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또한 결혼관에 대해 결혼의 본질은 목숨을 내어줄 정도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을 때 이뤄야 하는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정승제는 수학 강사 외에 식당에도 투자를 하였다고 하며 결혼을 못 할 것 같아 결혼 자금을 식당 창업에 투자해 학생들과 소통의 장을 만들고 싶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