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리정 나이 프로필 댄서 과거 학력

반응형

리정

리정은 1998년 8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 24세이며 본명은 이이정입니다. 국적은 한국,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60cm, 혈액형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The King's Academy (중퇴)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와 남동생 한명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 댄스팀 YGX입니다.

과거

리정은 과거 초등학교 4학년 때 미국 테네시에서 유학을 했다고 하며 중학교 2학년 때 한국으로 돌아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뛰어난 영어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초등학교 시절 원더걸스, 소녀시대를 보며 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중학교 3학년이던 16살 때부터 댄스 학원에서 춤을 배우기 시작했으며 춤에 빠지게 된 계기는 춤이 너무 재미있었고 즐거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스트절크 오디션에 참가하게 되었고, 당시 리정은 저스트절크 춤만 봐도 오디션을 볼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했으며 같이 춤을 추면 평생 행복하게 춤을 출 것 같았다고 합니다. 지금은 뛰어난 댄스 실력을 자랑하고 있으며 댄스 주 장르는 코레오, 부 장르는 힙합이라고 합니다.

활동 경력

리정은 댄서이자 댄스 트레이너, 안무가이며 세계적인 댄스팀 저스트절크 출신이라고 하는데요. 2014년부터 크루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고등학교 1학년이던 17살 나이에 리정은 댄스팀 Just Jerk 초장기 멤버로 공채 1기에 합격했다고 합니다. 당시 유일하게 여자 멤버로 당당하게 합격하였고, 2016년에는 대회에서 듀엣 부문에 댄서 곽윤영과 참가해 우승하는 성적까지 거두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현재 쓰는 예명 '리정'은 자신의 이름 이이정을 영어로 'LEEJUNG LEE'이라고 쓰다 보니 리정이라고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스트절크는 2016년 세계적인 대회 'Body Rook'에 참가하여 한국 최초로 우승을 하기도 했으며 이어 2017년에도 저스트 절크 멤버들과 함께 미국 예능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 참가해 본선까지 올라가며 대단한 성적을 보여주며 심사위원들에게 기립박수를 받았습니다.

리정은 2018년 저스트절크에서 탈퇴를 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2019년에는 FEEDBACKCOMPETITION 대회에서 준우승을 거두었으며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안무가 에이전시 YGX의 외부 댄서 영입팀인 NWX에 합류하게 되면서 NWX 팀으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하반기에는 YGX 팀의 소속으로 NWX멤버들과 새로운 멤버 이삭을 영입하여 출전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리정이 지금까지 안무 제작에 참여했던 가수는 트와이스, 있지, 전소미, 제니, 청하, 효연, 마마무 휘인, 선미, 여자 아이들, 아이콘, 모모, 제시, 송민호 등이 있다고 합니다. 트와이스의 FANCY, 있지의 ICY, 전소미의 DUMB DUMB, 여자아이들 덤디덤디, 청하 Bicycle, 효연 굿걸, 리사 LALISA 등 여자 아이돌 그룹의 대부분에 안무 제작에 참여하며 리정은 요즘 떠오르는 안무가 중에 원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창 올림픽 개막식, 힛더 스테이지 등에도 참가하면서 활약을 했다고 하네요.

리정은 최근 엠넷 서바이벌 댄스 예능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참가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YGX 리더로 참여하게 되었으며 크루 YGX 멤버는 이삭, 여진, 지효, 예리, 리정 이렇게 5명이 있습니다. 리정, 지효, 여진, 예리는 원래 댄스팀 'NWX' 멤버라고 하며 이삭은 YG 전속 여성 댄스팀 'CRAZY' 멤버로 현재 리더는 댄서 리정이라고 하네요. 리정은 프로그램 내에서 최연소 리더임에도 다른 댄서들과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커리어와 뛰어난 춤 실력을 자랑하면서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리정은 노래방을 가면 노래는 하지 않고 춤만 춘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노래를 굉장히 못하기 때문에 노래를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결혼 유무는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