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정보석 나이 아내 부인 기민정 아들 정우주 빵집

반응형

정보석

정보석은 1961년 6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61세 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나주시 출생이며 키 180cm,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나주초등학교 (전학), 광주산수초등학교, 광주충장중학교, 성남고등학교,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과,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영상예술학과 예술학 석사이며 가족 관계는 배우자 아내 기민정과 첫째 아들 정도일, 둘째 아들 정우주가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디아이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정보석은 전라남도 나주시에서 출생했지만 광주에서 성장하였고, 고등학생 때까지 성남고등학교 야구부 투수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고등학교 2학년 때 무리한 훈련으로 인해 부상을 당하게 되어 야구를 접게 되었습니다. 이때 당시 우연히 셰익스피어 전집을 보게 되었는데 그것이 계기가 되어 연기자로 전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보석은 야구부에서 활동하며 성적이 반에서 꼴등이였는데 마음을 다잡고 공부해 반에서 2등까지 하게 되었고, 이후 연극영화과로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연극영화과에 진학하는 것을 반대했던 아버지와 마찰을 빚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는 피아노 걸상을 집어던지기 까지 하며 반대를 하셨다고 합니다.

정보석은 배우가 되고 싶어서 연극영화과에 진학했지만 주로 연출을 공부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다가 졸업 공연을 앞두고 졸업 작품을 달라는 선배의 부탁에 작품을 주는 대신 극의 주인공으로 무대에 서게 되었고, 이것이 기회가 되어 배우로 전향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정보석은 1986년 KBS 드라마 '백마고지'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1987년 사극 사모곡에서 만강을 괴롭히는 부잣집 개망나니 도령 달서 역을 맡아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정보석은 이 역할로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후 1998년 MBC 일일드라마 '보고 또 보고'에 출연하여 시청률이 57.3%까지 올라가며 역대 일일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으며 정보석은 깔끔하고 반듯한 외모와 섬세하고 지적인 이미지로 점잖고 젠틀한 역할을 많이 연기했습니다.

그러다가 2009년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백치 사위로 코믹 연기를 선보이며 이미지 변신을 하더니 직후에는 드라마 '자이언트'에서 조필연으로 출연하여 극악무도한 악역 연기를 보여주며 극과 극의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2011년에는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의 봉명규 역을 맡아 7세 지능의 장애인 연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또 한번의 연기 변신을 성공했으며 정보석은 극중 딸에 대한 한없는 사랑을 보여주는 순수한 역할을 맡아 행복했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2012년에는 MBC 사극 '무신'에서 최씨 무신정권의 집권자인 최우 역을 맡았으며 이후 2013년에는 주말드라마 '백년의 유산'에서 민효동 역을 연기했고, 명동예술극장에서 공연된 '셰익스피어의 햄릿'에서 주인공 햄릿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014년에는 드라마 '골든크로스', '장미빛 연인들', 2016년 '몬스터', 2017년 '왕은 사랑한다' 등에 출연했으며 최근 2020년에는 KBS 주말드라마 '오! 삼광빌라'로 복귀를 하였습니다.

정보석은 과거 중국 드라마 섭외 요청은 물론, 에이드라인 라인 감독의 작품 출연 제의를 거절했었다고 하는데요. 완벽하게 할 자신이 없어서 거절을 했다고 합니다. 이후 2010년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부녀지간이었던 배우 진지희와 함께 오션스 더빙판 내레이션을 맡은 것을 끝으로 2019년까지 영화 출연이 없었습니다.

정보석은 드라마, 영화,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지만 유일하게 뮤지컬만은 출연하지 않았는데요. 이유는 노래 실력 때문이며 타고난 음치, 몸치로 뮤지컬을 꿈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정보석은 드라마 계약서에 노래 부르는 장면은 넣지 않는다는 내용을 쓴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과거 '지붕뚫고 하이킥'을 할 때계약서에 그 항목을 넣지 않아 랩을 하는 장면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아내(부인) 기민정 아들 정우주 빵집

정보석은 지금의 아내(부인) 기민정과 지난 1989년 3월 7일 결혼을 하였습니다. 정보석의 아내(부인) 기민정은 1965년생인 57세로 4살 차이가 나며 두 사람은 중앙대 연극영화과 선후배 사이였다고 합니다. 당시 정보석은 4학년이였고, 아내 기민정은 1학년으로 신입생 인사 자리에서 정보석을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당시 신입생임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꿈과 미래를 당당하게 이야기하는 아내의 모습에 첫눈에 반해 짝사랑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정보석은 짝사랑이 시작된 이후로 부인이 소개팅 주선하는 자리나 놀러가는 곳 모두 따라다녔다고 하는데요. 부인이 다른 누군가에게 빠지지 못하게 지키기 위해서였고, 결국 두 사람은 연인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정보석 기민정 두 사람은 정보석이 대학교 졸업한 후 1989년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정보석과 아내 기민정 두 사람은 결혼 후 첫째 아들 정도일, 둘째 아들 정우주를 낳았으며 두 아들 모두 이미 결혼을 하고 자녀까지 있다고 합니다. 정보석의 둘째 아들 정우주는 훈훈한 외모로 아버지와 함께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으며 현재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 중이라고 하는데요. 2019년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하였고, 라스베이거스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3위를 수상했습니다. 또한 최근 정보석은 성북동에 빵집 '우주제빵소'를 개업해 제빵사로 변신하였는데요. '우주제빵소' 의 '우주'는 둘째 아들 이름 정우주에서 따온것이며 아들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보석은 한 방송에 출연하여 결혼생활 위기가 찾아온 적이 있다고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아내와 같은 문제로 다툼이 반복되다 보니 각방을 쓰게 되었고, 결국 마음까지 정리되어 아들에게 통보를 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녀들의 만류로 이혼 위기를 넘기게 되었고, 이후 정보석은 아들이 결혼한 후 부부싸움 하는 것을 보고 자책감을 느꼈다고 하네요.

무척 가정적인 사람으로 알려진 정보석은 이혼 위기를 극복하고 결혼한지 이미 상당히 오래되었음에도 아내와 연애하는 기분으로 살려고 노력한다고 하는데요. 되도록 신혼 때의 호칭을 쓰고, 취미생활도 같이 하면서 데이트를 즐긴다고 합니다. 정보석은 가족을 위해 항상 희생하는 아내에 대해 고마움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