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소연 나이 과거 이혼 남편 자녀

반응형

이소연

이소연은 1982년 4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양천구 출생이며 키는 169cm,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 목동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중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졸업이며 가족 사항은 3녀 중 첫째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킹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소연은 서울목동고등학교 졸업 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서 연기를 전공한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이지만 당시 연예활동으로 인해서 학업불가 사유로 3학년 때 자퇴를 하게 되어 졸업은 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서 공부했습니다.

데뷔 활동

이소연은 2002년 영화 '하얀 방'을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2003년에는 영화 '스캔들 조선남녀상열지사'를 통해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으며 2005년 SBS 드라마 '봄날', MBC 드라마 '신입사원'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습니다. 2005년에는 영화 '깃'에 출연했으며 당시 영화 ‘깃’의 감독과 3년 정도 교제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소연은 2006년부터 KBS '여걸식스'와 '뮤직뱅크'의 MC를 맡아 예능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기 시작했고, 2007년에는 이경규가 제작한 영화 '복면달호'에 출연 후 영화,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보여주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0년 MBC 드라마 '동이'에서는 장희빈 역을 맡아 연기 활동으로도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그때 당시가 이소연 배우 커리어의 전성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소연은 장희빈 역을 비롯해 악역 연기를 맡으며 연기자로 좋은 평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천사의 유혹' 에서 주아란 역, '루비 반지' 에서 정루나 역을 맡아 악역 연기에 정점을 찍기도 했습니다.

이소연은 악역 연기를 많이 맡아 극 중 인물들과 시청자들이 자신을 미워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에 마음 고생을 심하게 했다고 하는데요. 실상 자신의 성격과는 전혀 다른 연기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소연은 2021년 2월부터 방영될 KBS 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에서 '고은조'역을 맡아 비련의 캐릭터를 연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결혼 전남편 이혼 이유

이소연은 2015년 9월 12일 2살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소연 남편은  IT 벤처 사업가로 훈남이라고 알려졌는데요. 하지만 두 사람은 결혼 3년만인 2018년 안타깝게도 이혼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이소연은 전남편과 소개로 만나게 되어 한 달 반만에 상견례를 진행했고, 4달만에 결혼식을 올려 초고속 결혼식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 결국 이혼을 하게 되었죠.

이혼 사유에 대해서는 성격차이라고 밝혔으며 두 사람은 오랜 시간을 두고 서로 노력을 하였지만 결국 성격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결국 각자의 길을 걷는 것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이소연과 전남편은 결혼을 하고 자녀 두 명을 갖겠다는 목표를 세우기도 했지만 결국 자녀가 없는 상태로 이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