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배우 이태리 나이 프로필 과거 출연작

반응형

배우 이태리

이태리의 본명은 이민호이며 1993년 6월 28일생으로 올해 나이 28세입니다. 고향은 경기도 남양주시 출생이며 키는181cm, 몸무게 62kg, 혈액형은 A형이라고 합니다. 학력사항 명지초등학교, 서울덕산중학교, 고양배약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공연영상창작학부 연극전공 졸업이며 현재 소속사는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이태리는 어릴적 축구선수가 되고 싶어했을 만큼 축구를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중학생 시절 축구부 주장을 맡기도 했으며 2008년에는 FC 서울컵 주니어 챔피언십에서 득점 선두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이태리는 1998년 SBS 드라마 '순풍산부인과'에서 아역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극 중 미달이, 의찬이와 함께 '순풍 산부인과'에서 '정배'로 출연하며 삼총사로 활약하였으며 이후 각종 드라마에서 아역으로 출연하다가 2005년 '마법전사 미르가온'이라는 어린이 드라마에서 유승호와 함께 주연으로 출연하기도 했으며 '장희빈', '강남 엄마 따라잡기', 영화 '식색' 등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나 맡은 배역들이 조연이었기에 주목을 받지는 못하였죠.

이태리는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연기자 길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였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MBC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이순재의 어린시절을 맡으며 다시 한번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고, '구미호 여우누이뎐' 에서 정규 도령역으로 출연 이후 '해를 품은 달'에서 정일우의 어린 시절을 맡으며 주목을 받기 시작 했습니다.

드라마가 엄청나게 흥행하면서 이태리의 존재감 역시 커지게 되었고, 당시 이민호를 본 시청자들은 '정배'였다는 사실에 많은 놀라움을 받으며 대중의 주목과 함께 이태리는 연기자의 길을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이태리는 2012년 '옥탑방 왕세자'로 첫 성인 역할을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이후 2018년 6월 새로운 소속사와 계약을 맺으면서 본명인 이민호에서 이태리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본명인 이민호가 동명이인으로 유명한 배우 이민호와 겹치며 혼동을 방지하기 위함이었으며 당시 이태리는 예명에 대해 주변에서 많은 조언을 받았고, 스스로 오랜시간 고민을 해왔던 부분이었는데 부모님이 정해주신 이름이라고 합니다.  

활동명을 바꾼 후 이태리는 '어쩌다 발견한 하루'에서 '진미채',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보이스3' 등 다양한 작품활동을 통해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최근에는 tvN '구미호뎐'에서 이무기의 성장이 끝나고 완전체가 된 이무기로 나타나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