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지현우 나이 키 과거 유인나 결별이유

반응형

지현우

지현우의 본명은 주형태이며 1984년 11월 2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37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성동구 출생이며 키 187cm, 몸무게 75kg, 혈액형 B형 입니다. 가족 관계는 부모님과 형 주윤채가 있으며 학력사항은 서울경수초등학교, 성수중학교, 덕수고등학교,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현우는 어린시절 부모님이 못 이룬 꿈을 대신 이루게 하려는 바람으로 형과 자신에게 악기를 배우게 했다고 하는데요. 지현우는 기타, 지현우 형에게는 피아노를 배우게 하여 초등학교때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부모님의 뜻을 이어갔던 지현우는 통기타로 포크송, 팝송을 연주하였고, 열한 살 때 메타리카를 알게 되며 이후 오랜기간 록음악에 빠져 키보디스트인 형이랑 형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며 음악을 하면서 자유로운 학창 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지현우는 2001년 밴드그룹 '더 넛츠'로 데뷔했으며 소속사는 라이언하트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지현우는 2001년 고등학교 2학년 당시 문차일드의 세션 오디션을 본 후 1년여간 기타리스트로 활동하며 연예계에 데뷔 하였는데요.

이후 2002년 소속사에서 그룹 '더 넛츠'를 만들기로 결정하면서 다른 4명의 멤버들과 합숙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 같은해에 갑자기 배우로 데뷔하게 되면서 고등학교 3학년때 EBS '학교이야기'에서 주인공의 친구로 등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지현우는 배우를 생각이 없었지만 소속사 사장님의 권유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M.net의 '핫라인 스쿨'이라는 프로그램에서 VJ로 활동 했으며 EBS 어린이 요리 프로그램 '요리조리 팡팡'에서 '신키'라는 예명으로 인형과 함께 진행을 맡기도 했습니다.

2003년에는 MBC '회전목마'에서 탤런트 이동욱의 밴드멤버로 출연하으며 이후 2003년 11월 KBS 공채 탤런트 20기에 도전하여 즉흥연기, 자유연기, 카메라 연기 등 테스트를 거쳐 3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27명 중 1명으로 선발되어 최연소의 나이로 3개월간 연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당시 지현우는 자신이 연기자로서 가능성이 있는지 테스트를 해보고 싶어서 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낯을 가리는 성격탓에 단역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PD의 눈에 띄어 2004년 6월 첫 방송된 KBS 2TV 청춘드라마 '알게 될거야'에 출연하면서 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지현우는 2004년 KBS 시트콤 '올드미스 다이어리'에 출연하며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고,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뮤지컬과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꾸준히 활동을 이어갔으며 올해는 '사거리 그 오빠'라는 밴드를 결성해 9년만에 가수로 복귀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건 싫어'와 예능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현우 유인나 결별 이유

지현우는 과거 배우 유인나와 공개열애를 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유인나는 1982년생 39살로 지현우보다 2살 연상이라고 합니다. 유인나는 경기도 성남 출신으로 어린 시절부터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해서 1998년 고등학교 시절에 밴드부의 보컬로 활동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지현우와 유인나 두 사람은 과거 2012년 방송된 tvN 드라마 '인현황후의 남자'에 함께 출연하여 연인으로 발전하게 되었고, 지현우는 공개열애 당시 팬미팅 현장에서 유인나에게 "진심으로 사랑한다"고 고백을 하여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지현우가 공식 석상에서 이렇게 당당히 고백하게 된것은 솔직해야 된다라는 생각 때문이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지현우는 얼마 후 입대를 앞두고 있었던 상황이었기에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현우는 공개 열애 후 같은 해 8월에 입대를 하게 되었고, 그럼에도 두 사람은 변함없는 애정을 과시하였습니다. 하지만 이후 전역한 지현우는 유인나에 대한 질문에 대답을 회피하며 두 사람은 결별설에 휩싸였는데요. 얼마 지나지 않아 2014년 5월 14일 두 사람은 결별을 인정하며 팬들의 안타까움을 샀습니다.

유인나와 지현우의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결별한 것이 맞다며 순수히 결별을 인정했고, 두 사람의 결별 이유에 대해서는 바쁜 스케줄 등으로 관계가 소원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지현우가 전역식 당시 결별설을 부인한 이유에 대해서 당시 유인나가 중국 스케줄 때문에 바쁜 관계로 확인을 못한 상태였기 때문이라고 해명을 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