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신영 나이 결혼 남편 강경준 자녀 아들 이혼 전남편 위승철

반응형

장신영

장신영은 본명 장신자로 1984년 1월 17일생 올해 나이 37세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군산 출생으로 키 170cm, 몸무게 54kg, 혈액형 ab형입니다. 가족관계로는 남편 강경준, 첫째 아들 강정안, 둘째 아들 강정우를 두고 있습니다. 최종 학력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장신영은 어릴적 과수원을 했던 부모님 아래에서 태어나 고등학교 재학 시절 선생님의 추천과 단순히 추억거리를 만들기 위해 2001년 '전국 춘향 선발대회'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대회에서 '현'을 차지하면서 연예계에 데뷔했으며 배우 이광기가 장신영을 캐스팅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본명이 장신자였으나 어린 시절 놀림도 많이 받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이광기가 지어준 이름 장신영으로 개명했으며 동시에 2001년 드라마 '우리집'을 통해 연기자로 데뷔하였습니다.

그렇게 고3때 드라마 '해뜨는 집', 영화 '묻지마 패밀리' 등에 출연하여 데뷔 8개월 만에 주역급 배역을 맡으며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영화 '레드 아이', '무법자', 드라마 '나는 전설이다', '추적자', '황금의 제국', '자체발광 오피스', '바벨' 등 다양한 작품으로 활동하였습니다.

장신영 이혼 전남편 위승철

그렇게 주목받는 배우로 활동하던 장신영은 당시 반도체 부품업체 풍산마이크로텍 고 위명진 사장 아들이자 기획사 BOF에서 마케팅 관련 사업부 이사로 재직중이였던 전남편 위승철과 2006년 11월 결혼을 하였습니다. 두 사람은 2005년 처음 만나 세번째 만난 날 전화 번호를 교환했고 극장과 압구정동, 청담동에서 식사를 하며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그렇게 23살에 결혼한 그녀는 1년 뒤에 첫째 아들을 출산하게 됩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전 남편 위승철은 장신영의 명의를 이용해 많은 계약을 체결하며 사기 행각을 벌였고 여러가지 이유로 결혼 3년만인 2009년에 양육권은 장신영이 갖는 걸로 합의 하며 두 사람은 이혼을 하였습니다. 전남편 위승철은 결혼 한달 만에 장신영의 동의 없이 연예기획사 및 매니지먼트 대행 계약했으며 돈을 빌리는 과정에서 장신영의 이름으로 차용증을 작성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영화 보스 상륙작전에서 검사역으로 출연한 이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장신영은 이혼 후 한 동안 힘들어하며 외부와 단절된 생활을 했다고 하는데요. 사람들과 마주하는 것이 무엇보다 힘들었던 시기에 집 근처 학원에서 드럼을 배우며 우울증을 극복했으며 워낙 좋은 인성으로 싱글맘이라는 편견 없이 연예계에 복귀 했습니다. 드라마 '추적자', '가시꽃', '자체발광 오피스' 외에 여러 작품을 통해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장신영 결혼 남편 강경준

장신영은 2009년 이혼의 아픔을 겪은 후  2018년 5월 배우 강경준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두 사람은 2013년 드라마 가시꽃을 통해 만나 호흡을 맞추었고 강경준이 먼저 장신영 좋아해 고백했으며 그 다음 날부터 연인사이로 발전하여 5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 하였습니다.

당시 두 사람의 연애 사실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악플이 쏟아졌다고 하는데요. 장신영은 강경준이 힘들어할 것 같아 이별을 통보하였지만 강경준은 장신영을 절대 놓지 않고 오히려 감싸 안아주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두 사람 사이를 강경준 부모님 반대하였고 강경준 부모님은 연애만 하다 말겠지 라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더욱이 강경준은 초혼이였기에 부모님의 반대가 있을 수 밖에 없었고 강경준은 집에 독립을 선언하며 회사에서 잠을 자며 우여곡절 끝에 허락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2019년 둘째 아들을 출산하였으며 현재는 4식구 모두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집에서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강경준

강경준은 1983년 2월 11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세입니다. 고향은 서울이며 키 183cm, 혈액형 a형 입니다. 가족관계는 부인 장신영, 아들 강정안, 강정우가 있으며 최종 학력은 건국대학교 영화예술학과 입니다. 2004년 MBC 시트콤 '논스톱 5'를 통해 데뷔하였으며 영화 '귀신의 향기', 드라마 '위대한 캣츠비', '가시꽃', '별별 며느리' 등 여러 작품을 통해 활동했습니다.

강경준은 어릴적 운동신경이 좋아 초등학교 때는 야구 선수를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중 드라마 '마지막 승부'를 보고 나서 농구에 흥미가 생겨 중학교 때 농구로 종목을 바꿔 농구선수로 생활하였지만 부상으로 인해 농구를 포기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농구 이후로 미술에 흥미를 가지게 되며 서울미술고등학교로 진학해 동양화를 배웠고 계원예술조형예술대학 디자인과로 진학하게 되었는데 사실 그는 색 분별능력이 부족한 색약을 가지고 있었고 이 사실을 알고 미술에 대한 부담스러운 마음에 미술을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강경준은 대학에 들어갔을 당시 이화여대 앞 한 카페에서 아르바이트 하였는데 어느 날 한 프로덕션 관계자가 "한번 찾아오세요"라며 캐스팅 제의를 했고 당시 강경준은 한참 삶이 무료하다고 느끼던 찰나였기에 곧 바로 관계자에게 전화를 해 모델 일부터 시작 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2004년 시트콤 '논스톱 5'를 통해 연예계에 데뷔 하였으며 연기자로서 큰 주목은 받지 못했으나 현재도 꾸준히 배우로 활동하면서 sbs 동상이몽을 통해 아내 장신영과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