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현빈 손예진 나이 프로필 아들 자녀 키 본명 드라마

반응형

현빈

현빈의 본명은 김태평이며 1982년 9월 25일생으로 올해 나이 42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동구 잠실동이며 키는 185cm, 몸무게 74kg, 혈액형은 B형입니다.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형이 있으며, 아내(부인) 손예진과 아들을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신천국민학교, 잠신중학교, 영동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부에서 학사를 취득했으며,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에서 공연영상학 석사 과정을 재학 중입니다. 군대는 대한민국 해병대에서 병장으로 만기 전역했습니다.

현빈은 2003년 KBS 2TV 드라마 '보디가드'로 데뷔했으며, 현재 소속사는 VAST 엔터테인먼트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현빈 과거

현빈은 어릴 때부터 다양한 활동을 했습니다. 6살부터 10년간 수영을 배웠고, 경찰대학 진학을 꿈꾸던 학생이었습니다. 어머니의 권유로 피아노를 배우며 체르니 50번까지 연주했으며,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메이킹에서 청음 능력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학창 시절에는 체육과 지구과학을 좋아했으며, 잘생긴 외모로 유명했습니다. 주변 여고에서 인기투표를 하면 당시 유명 연예인들보다 높은 순위를 기록할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연극반에서 공연을 할 때는 현빈을 보기 위해 표가 매진되기도 했습니다.

친구들 사이에서도 잘생겼다, 배우가 돼라 라는 말을 들었으며 하교 선배의 권유로 연극반에 가입하며 연기의 매력에 빠져 배우의 길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빈 데뷔 활동

2003년 SBS 드라마 '보디가드'에서 스토커 역할로 배우로서 정식 데뷔한 현빈은 이후 MBC 시트콤 '논스톱 4', 영화 '돌려차기', MBC 드라마 '아일랜드' 등에 출연하며 자신만의 연기 스타일을 구축해 나갔습니다.

현빈은 2005년 MBC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레스토랑 사장 현진헌 역을 맡아 시청률 50%를 넘기는 대히트를 기록하며 첫 번째 로맨틱 코미디 흥행작을 만들어냈습니다.

2008년에는 KBS2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에서 드라마 PD 정지오 역을 맡아, 가족에 대한 책임감과 이상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물로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2010년 드라마 '시크릿가든'에서 김주원 역을 맡아 뛰어난 매력과 연기력으로 현빈 신드롬을 일으켰습니다.

2015년에는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에서는 이중인격을 가진 구서진 역을 맡아 새로운 연기 변신을 시도했으며 2017년에는 영화 '공조'에서 북한 형사 림철령 역을 맡아 액션 연기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같은 해 영화 '꾼'에서는 사기꾼 황지성 역을 맡아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어 2018년에는 영화 '협상'에서는 처음으로 악역인 민태구 역을 맡아 험악한 연기를 선보였고,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현빈은 2019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리정혁 역을 맡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현빈은 기존의 츤데레 이미지에서 벗어나 여자 주인공에게 다정하고 직진하는 순정남으로 연기하여 여심을 사로잡았으며 tvN 드라마 최고시청률을 달성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현빈과 손예진은 드라마 종영 이후 실제로 결혼하게 되었습니다.

현빈은 이후로도 영화 '공조 2: 인터내셔날', 영화 '교섭' 등에 출연하여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현빈 손예진 결혼 자녀

현빈은 배우 손예진과 2022년 3월 31일 결혼하며 가정을 이루었습니다. 손예진은 1982년 1월 11일생으로 현빈과 동갑이며 두 사람은 결혼 8개월 후인 2022년 11월 27일 아들을 얻었습니다. 현재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에서 함께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빈과 손예진 두 사람은 2018년 영화 '협상'에서 처음 호흡을 맞춘 후, 2019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다시 함께 연기했습니다. 이후 미국에서 함께 있는 모습이 포착되어 열애설이 터졌고, 처음에는 부인했지만, 두 사람은 2021년 1월에 열애 사실을 공식 인정했습니다.

두 사람은 '사랑의 불시착' 종방 후 호감을 느끼고 연인 관계로 발전했으며 골프라는 공통의 취미를 통해 더욱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2년간의 열애 끝에 결혼을 발표했으며, 결혼식은 서울 모처에서 양가 부모와 지인들을 초대해 비공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들의 결혼 소식은 드라마 속 이야기가 현실이 되는 것처럼 팬들에게 큰 축하를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