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성훈 나이 프로필 키 논란 여자친구 결혼 드라마

반응형

성훈

성훈의 본명은 방성훈이며 1983년 2월 14일생으로 올해 나이 41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이며 키 185cm, 몸무게 80kg, 혈액형 A형, MBTI INF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이 있습니다.

 

학력은 대구성명초등학교, 경운중학교, 달성고등학교,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 (사회체육학 / 학사)이며 군대는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입니다. 종교는 무종교이며 소속사는 스탤리온엔터테인먼트입니다. 

▶성훈 과거

성훈은 초등학생 때부터 대학 시절까지 수영선수로 활동하였으며, 실업팀 선수로 활동했습니다. 당시 성훈은 아주 뛰어난 선수는 아니었지만, 연봉을 받으며 수영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가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여러 차례의 부상으로 인해 전산 마취 6번과 수술 약 10번을 받았고, 결국 기록이 떨어져 은퇴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20대 중후반에 박태환 선수가 등장하고, 다른 선수들의 기록이 좋아지면서 성훈은 자신이 더 이상 따라잡을 수 없다고 느껴 수영을 그만두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후 잠시 수영 강사로 활동했으며, 우연히 오디션에 도전해 연예계에 입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성훈은 2002년 MBC 전국수영대회와 2002년 대학선수권대회에서 접영 부문 대회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성훈 데뷔 활동

성훈은 2011년 화이트 브라운 '사랑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로 데뷔하여 연예계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같은 해 SBS 드라마 '신기생뎐'에서 아다모 역으로 정식 배우 데뷔를 하였는데요. 당시 지인의 권유로 오디션에 지원하여 1000: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하였고, 첫 오디션에서 바로 합격한 것에 대해 매우 놀랐다고 합니다.

이후 성훈은 ‘오 마이 비너스’, ‘결혼작사 이혼작곡’ 등 다양한 드라마에 출연하였으며 ‘신의’, ‘가족의 탄생’, ‘열애’, ‘6인실’, ‘고결한 그대’, ‘아이기 다섯’, ‘애타는 로맨스’, ‘마음의 소리 리부트’, ‘레벨업’, ‘수상한 한류스타’, ‘결혼작사 이혼작곡’, ‘우리는 오늘부터’, ‘완벽한 결혼의 정석’, ‘이재 곧 죽습니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습니다. 또한 영화 ‘돌아와요 부산항에’, ‘사랑하고 있습니까?’에도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

성훈은 드라마뿐만 아니라 예능에서도 활발히 활동했습니다. 특히 2017년부터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며 큰 사랑을 받았고,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예능에서도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최근에는 연극 '아트' 무대에 오르며 새로운 연기 영역에 도전했습니다. 이 작품은 서울 대학로에서 공연되었고, 성훈은 섬세한 감정 연기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한편, 성훈은 과거 '줄 서는 식당'에서 비매너 논란에 휘말린 바 있습니다. 촬영 중 제작진과의 불화로 불만을 표출하며, 물을 제공받지 못한 상황에서 불편함을 호소한 일이 문제가 되었고, 성훈은 비위생적이고 배려심이 부족하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후 자신의 행동에 대해 사과하며 앞으로 더 신중하게 행동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성훈 결혼 열애 여자친구 이상형

성훈은 현재 미혼이며, 여자친구의 유무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성훈은 결혼에 대해 "잘 살 자신이 없다"라고 언급한 바 있으며, 결혼을 한다면 "이혼 없이 한 사람과 죽을 때까지 살고 싶다"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일찍 결혼하면 한 번은 이혼할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결혼에 대해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지만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결혼을 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대신 죽어줄 수 있겠다’ 싶은 정도의 관계라면 결혼을 고려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합니다.

또한 성훈은 혼자 사는 것이 익숙해졌고, 일을 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어 연애를 하며 잘 챙겨주지 못하는 자신이 싫고, 서운한 일이 생길까 봐 연애를 최대한 절제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성훈은 이상형에 대해 어렸을 때는 외모를 중요시했지만, 30대 이후에는 성격을 더 중요하게 보게 되었고,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재밌다고 느끼는 사람에게 호감을 갖는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취미가 비슷한 사람과 게임을 같이 하며 취미를 공유할 수 있는 친구를 이상형으로 꼽았습니다.

성훈은 유기견 보호소에서 강아지 양희를 입양하며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양희와의 행복한 일상을 공개하며 성훈의 진솔한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