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수찬 나이 아버지 프로필 어머니 소속사 가족 키 고향 학력

반응형

 김수찬 

김수찬은 1994년 11월 18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이며 키 175cm, 몸무게 65kg, 혈액형 A형, MBTI ENTP입니다. 학력은 서울남부초등학교, 인하대학교사범대학부속중학교, 학익고등학교, 백석예술대학교 음악학 전문학사, KAC 한국예술원 실용음악예술계열 휴학이며 가족은 부모님, 여동생 2명이 있습니다. 군대는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소속사는 현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김수찬 집안 가정사 아버지 어머니

김수찬은 어머니가 20살에 미혼모로 자신을 낳았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어머니와 반지하에 살며 비가 오면 집에 물이 들어와 누가 더 물을 많이 푸는지 내기를 했을 정도로 안타까웠던 가정사에 대해 털어놓았으며 당시 어머니는 혹시 몰라 유언까지 남겼다고 합니다.

김수찬은 어머니와 굉장히 허물없이 지내는 사이라고 하는데요. 김수찬의 어머니는 1974년생으로 김수찬을 이른 나이에 낳아 나이 차이가 적게 나며 김수찬은 엄마를 큰누나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어느 날 어머니가 "이제 엄마를 졸업하겠다."라고 선언하면서 그때부터 그렇게 불렀다고 하네요.

한편, 김수찬의 어머니는 방송 '무엇이든 물어보살'에 출연하여 김수찬이 어렸을 때 남편이 폭력을 휘둘렀고, 그때부터 폭력이 심해져 14년 전 이혼해 세 자녀를 키워왔다고 밝혀 충격을 주었는데요. 이후 김수찬이 가수로 데뷔하면서는 아버지가 매니저를 자처했지만 김수찬이 예능에 나갔을 당시 방송국 고위 관계자들에게 허위사실을 유포해 아들을 패륜아로 만들었으며, 심지어는 활동비 명목으로 아들의 이름으로 대출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김수찬은 여러 방송에서 부모님의 이혼 이후 아버지와 연락하지 않는다고 털어놓은 바 있는데요. 이혼한 상태로 아버지와는 한동안 연락도 하고 교류도 했지만 어떤 일들로 인해 현재 연락을 안 하고 있다고 털어놓았습니다.

 

 

 

 

 

 

▣김수찬 과거

김수찬은 학창 시절부터 트로트 가수를 꿈꿨다고 하는데요. 중학교 3학년 때 우연히 가수 남진의 무대를 보고 트로트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김수찬은 자신이 아이돌 외모는 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학창 시절 때부터 트로트 가수를 생각하였고, 우연히 TV에서 가수 남진의 무대를 접하게 되면서 섹시하고 멋있게 느껴져 남진을 보고 연구하며 트로트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루 4~5시간씩 시간을 투자하여 연습에 매진한 김수찬은 고등학교 1학년 때 담임선생님의 결혼식에서 축가를 부르기도 했으며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남진의 동영상을 보며 꾸준히 연습했다고 합니다.

결국 고등학교 교장 선생님 추천으로 제19회 인천청소년가요제에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후 KBS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여 남진의 '나야 나'를 불러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면서 남진과 인연을 맺어 본격적으로 트로트 가수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습니다.

 

 

▣ 김수찬 데뷔 활동

김수찬은 2012년 5월 21일 '오디션'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김수찬은 이후 2013년 예능 '히든싱어'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렸는데요. '히든싱어 - 남진 편'에 ‘꽃미남 남진’이라는 타이틀로 출연하였으며 우승은 하지 못했지만, 수준급 모창과 성대모사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김수찬은 리틀 남진으로 불리며 KBS 가요무대에 출연해 남진의 대표곡 '둥지'를 불러 극찬을 받았으며 2014년에는 남진의 콘서트에 정식 초대되어 약 2년간 고정 게스트 자격으로 무대에 섰습니다. 이후 싱글앨범 ‘사랑의 해결사’를 발매하며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김수찬은 2020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는데요. 최종 10위를 기록하며 활약하였고, 이후 아침마당, 국가가 부른다, 아내의 맛, 사랑의 콜센터, 불후의 명곡, 복면가왕, 편스토랑, 라디오스타, 트로트의 민족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그러던 중 김수찬은 소속사와의 정산 문제 등으로 활동을 중단하고 군입대를 결정하게 되었고, 2021년 5월부터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하였습니다. 김수찬은 과거 교통사고를 당해 목디스크를 앓아 4급 판정을 받았고,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를 하였습니다. 

김수찬은 이후 2023년 2월,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 이후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 합류하여 최연소 살림남으로 근황을 알리면서 복귀하였습니다.

 

 

▣ 김수찬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김수찬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수찬은 이상형에 대해 예쁘고 밝은 여성, 성향이 잘 맞는 사람이라고 밝히며 리액션을 잘해 주고, 술을 마실 줄 아는 사람이라고 밝혔습니다. 절대 결혼하고 싶지 않은 최악의 결혼 상대로는 '자격지심이 있는 사람'을 꼽았으며 그런 사람은 본인만 중요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를 풀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