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김정현 나이 프로필 배우 서예지 가족 고향 학력 드라마 소속사

반응형

 김정현 

김정현은 1990년 4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34세입니다. 고향은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동이며 키 183cm, 혈액형 A형, MBTI INFP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형, 여동생이 있으며 학력은 분포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예술사입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는 대한민국 육군 제3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스토리제이컴퍼니입니다.

 

 

▣김정현 과거

김정현은 어린 시절부터 예술에 관심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원래 배우라는 직업에 크게 관심이 없었으나 중학교 때 학예회에서 더빙 연기를 하면서 연기에 관심이 생겼고, 연기에 대한 열정을 느꼈다고 합니다. 

김정현은 고등학교 때부터 본격적으로 연기를 공부한 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에 입학했으며 연극 무대와 단편 영화를 통해 꾸준히 실력을 쌓아 나갔습니다.

김정현은 독립영화계의 핫한 배우이자 충무로의 기대주로 유명해지며 2015년 늦은 나이에 데뷔를 하게 되지만, 한예종 09학번 동기들 중에서 데뷔가 늦은 편이어서 부러움과 압박감, 경제적 상황 때문에 심리적으로 불안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김정현 데뷔 활동

김정현은 2015년 영화 '초인'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김정현은 밝은 외면 속 어두운 내면을 지닌 소년을 섬세하게 연기해 호평을 받았으며 이 작품은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대명컬처웨이브상을 수상하며 김정현은 신인 배우로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김정현은 2016년 드라마 '질투의 화신' 출연에 이어 청춘 드라마 '학교 2017'에 출연하여 특유의 개성과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였으며 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에서 출연해 모리 역을 맡아 존재감을 드러내면서 2017년 MBC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김정현은 2018년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에서 불운의 영화감독을 꿈꾸는 동구 역을 맡아 특유의 코믹한 연기로 호평을 받았으며 드라마 '시간'에서 시한부 인생을 사는 재벌 2세 천수호 역을 맡아 복잡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깊은 내면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김정현은 2019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구승준 역을 맡아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제대로 주목을 받았으며 2020년에는 드라마 '철인왕후'에서 조선의 왕 철종을 연기하며 코믹과 진지함을 넘나드는 폭넓은 연기력으로 작품의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김정현의 영화 출연작으로는 내가 같이 있어줄게, 살인의 시작, 내일의 시간, 기억을 만나다, 그대 이름은 장미, 비밀 등이 있으며 드라마와 영화에서 다채로운 캐릭터를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2018년 드라마 '시간'의 제작발표회에서 보인 태도로 인해 논란이 되었는데요. 김정현은 포토 타임에서 여자 주인공이었던 배우 서현이 커플샷 촬영을 위해 팔짱을 끼려는 포즈를 취하자, 굳은 표정으로 거부하였고, 이 사건은 시간이 흘러 디스패치를 통해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김정현과 배우 서예지는 과거 연인 사이로 서예지가 김정현에게 스킨십이 들어간 대본의 내용을 무리하게 수정할 것을 요구하고, 현장의 모든 관계자들에게 딱딱하게 대하라는 등의 지시를 내리며 가스라이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결국 김정현은 건강상의 문제로 드라마에서 하차한다는 공식 입장과 함께 총 16부작 드라마 중 12부까지 마치고 하차하게 되는데요. 이후 두 사람 사이의 개인적인 문자 메시지까지 공개되었고, 드라마 내 스킨십 장면을 삭제하도록 지시하는 내용이 담겨 있어서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 논란으로 김정현은 약 2년간 자숙의 시간을 가지게 되는데요. 김정현은 이후 2023년 드라마 ‘꼭두의 계절’에서 1인 3역에 도전하며, 각각의 캐릭터를 다른 톤으로 연기해 복귀에 성공하였고, 최근에는 KBS2 드라마 '다리미 패밀리'에 출연하여 주연인 서강주 역을 맡아 활약 중입니다.

 

 

▣김정현 결혼 여자친구 이상형

김정현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김정현은 과거 배우 서예지와 연인 사이였습니다. 두 사람은 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처음 만나 알게 되었고, 이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다시 만나 연인으로 발전하였다고 합니다. 김정현은 이후 서예지와 결별하였습니다.

김정현은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서지혜와 열애설이 있었으나 두 사람은 이를 부인하며 가까운 선후배 관계이자 서로 가까운 누나 동생 사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정현은 이상형에 대해 솔직하면서도 세심하게 배려해 주는 여성이라고 밝혔으며 속으로는 챙겨주고 걱정하는 여성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