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함익병 나이 피부과 아내 부인 강미형 아들 딸 함은영 사돈 사위 고향 아버지 집 재산

반응형

 함익병 

함익병은 1961년 12월 9일 출생으로 올해 나이 63세입니다. 고향은 대구광역시이며 키 184cm, 몸무게 85kg, 혈액형 B형, MBTI ISTJ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함동룡, 어머니 김삼술, 2남 1녀 중 차남, 아내(부인) 강미형, 딸 함은영, 아들 함윤철이 있으며 학력은 진해남중학교, 마산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의학 석사 과정 수료입니다. 종교는 천주교이며 현직 함익병 피부과 클리닉 원장입니다.

 

 

▣함익병 과거 집안 가족

함익병의 아버지 함동룡은 함경남도 원산 출신의 실향민으로 고등학교 교사였으며 어머니 김삼술은 경상도 출신의 교사로 함익병은 2남 1녀 중 차남으로 태어나 교육자 가정에서 성장하였습니다.

함익병은 조부모와 함께 3대가 함께 생활하면서 어린 시절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어야 했는데요. 함익병의 아버지는 7남매의 장남으로서 많은 친척들을 부양해야 했기 때문에 형편이 많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함익병의 아버지는 암으로 투병을 하시다가 62세에 돌아가셨으며 함익병은 아버지를 무척 그리워했습니다. 자신은 종손자를 보고 죽고 싶어서 건강하게 90이 넘게 살고 싶다고 바람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함익병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부산, 창원, 의령을 거쳐 마산에서 성장하며 학업에 매진하였는데요. 사실 함익병의 어릴 적 꿈은 정치가였지만, 의학의 길을 선택하여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 80학번으로 입학하였습니다. 함익병은 이후 정치에 대한 관심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함익병 활동 경력

함익병은 피부과 분야의 선구자이기도 하며 국내 피부과 병원계에 레이저 치료, 여드름 치료, 피부 스케일링을 사실상 최초로 도입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함익병은 여러 정당에서 당무위원으로 활동한 이력이 있는 전직 정치인이기도 합니다.

함익병은 이유득, 지혜구와 함께 세 사람의 성을 따서 만든 이지함 피부과를 설립하여 차석부원장을 활동했으며 이지함 피부과는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었고, 지방에서도 환자들이 찾아올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당시 한 달 수입이 집 한 채 값에 달했을 정도로 돈을 엄청나게 벌었다고 합니다.

함익병은 이후 2013년 이지함 피부과에서 나와 서울 강남구 도곡로에 위치한 '서울 함익병 피부과 클리닉'을 설립해 원장을 맡고 있으며 '함익병 앤드 에스더 클리닉'의 공동 대표 원장으로 있습니다.

 

 

함익병은 예능 프로그램 '자기야 - 백년손님'에 장모님과 함께 출연하여 한동안 국민사위로 불리기도 했는데요. 함익병의 장모님은 2023년에 92세의 나이로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함익병은 환자들에게 요점 위주로 설명하며 복잡한 의학 용어 대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소통한다고 합니다. 자신만의 독특한 진료 철학을 바탕으로 환자들을 대하고 있으며 간결하면서도 핵심을 짚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함익병의 건강론으로는 첫째 수면을 잘 취하고, 둘째 규칙적일 식사, 셋째 적당한 운동이라고 합니다. 특히 숙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밤 10시쯤에 잠드는 것이 가장 좋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면역력이 약해진다고 합니다.

 

 

▣함익병 결혼 아내(부인) 강미형 자녀

함익병은 1988년에 아내(부인) 강미형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아내(부인) 강미형은 함익병과 동갑으로 함익병과 초등학교 재학 시절에 처음 만났으며 이후 대학시절 미팅으로 만나 연애를 한 후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1989년 2월 14일에 딸 함은영을 낳고 1990년에 아들 함윤철을 낳아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두 자녀 모두 미국 유학을 통해 고등학교와 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함익병의 아들 함윤철은 미국 코넬대학교 재료공학과 석사까지 한 후 제이슨 함이라는 갤러리 관장을 맡아 운영 중이라고 합니다.

 

 

함익병의 딸 함은영은 미국 벤처회사에 재직 중으로 미국에서 바이오 엔지니어로 활동 중이라고 알려졌으며 2018년 결혼을 하여 아들 김율, 김솔을 낳아 두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함익병은 방송을 통해 종종 사위 김혁룡에 대해 자랑을 하며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사위 김혁룡은 IT 계열 회사에 재직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익병은 최근 예능 프로그램 ‘아빠하고 나하고’에 합류하여 딸과의 일상적인 모습과 자녀 교육에 대한 철학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논리적이고 감정을 배제한 화법으로 '로봇'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함익병 집 아파트 재산

함익병은 병원을 개원한 후에 엄청남 돈을 벌었고 현재 재산은 100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함익병의 집은 방송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으며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주상복합 타워팰리스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함익병은 많은 돈을 벌었지만 유일하게 사치하는 것이 집이라고 말하며 거주 중인 타워팰리스는 93평이라고 합니다. 함익병은 어린 시절 단칸방에서도 살아봤고, 이사를 하도 많이 다녀 큰집에서 살고 싶었다고 합니다. 겨울이 되면 난방을 세게 틀고 산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