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페이커 이상혁 뜻 연봉 집 나이 키 학력 건물 재산 할머니

반응형

페이커

페이커 본명은 이상혁이며 1996년 5월 7일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가양동 출생이며 키 177cm, 몸무게 64kg, 혈액형 O형, MBTI ISTP입니다. 가족은 할머니 권오윤, 아버지 이경준, 남동생 이상훈이 있으며 학력은 등원초등학교, 등원중학교, 마포고등학교 (중퇴)입니다. 군대는 전시근로역 (장기대기)이며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소속팀 T1 (Faker)이며 소속사 (주)페이커컴퍼니, FANABLE입니다.

 

과거 가족 군대

페이커 이상혁은 고등학교 시절에 재능을 알아봐준 선생님의 제안으로 학교를 중퇴한 뒤, 2013년 16세의 나이에 프로게이머의 길을 걷기 시작했습니다. '페이커'라는 별명은 사기꾼, 돌팔이 등을 의미하는데요. 아마추어 시절에는 '고전파'라는 닉네임을 사용하여 솔랭에서 화제를 몰고 다녔으며 이후 페이커라는 닉네임이 멋있어서 바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페이커는 어린 시절 부모님이 이혼한 후 할머니와 고모와 함께 살게 되었고, 현재도 할머니와 함께 거주하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커 할머니는 한국생활문학에서 홍보담당 부회장을 역임하고, 수필가로 활동중이며 페이커와 함께한 추억을 수필집에 담기도 했습니다.

페이커 군대는 학력 중졸로 인해 전시근로역 대기 중인 상태였습니다. 페이커는 아시안게임 롤 결승전에서 승리하면서 금메달을 확정지었고, 군면제 혜택 또한 받게 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페이커는 2013년 4월 6일 2013 LCK 스프링 데뷔를 하였습니다. 2013년 SKT T1에서 프로 데뷔 이후 다른 팀으로의 이적 없이 대부분의 시간동안 주전을 꿰차면서 커리어를 달성했습니다.

현재까지 활발히 활동중인 페이커는 2023년에도 현역으로 뛰고 있는 2세대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이며 프로 게이머로서의 경력은 2013년 4월 6일 시작되어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였습니다.

페이커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8회 우승을 비롯해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3회 우승,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2회 우승,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에서 5회 우승을 포함하여 국내 및 해외 다양한 대회에서 무려 20번의 우승 트로피를 받은 최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31건의 수상 경력이 있으며 이는 이례적인 경력으로 현재 세계 그 누구와 비교하더라도 이 정도의 경력을 가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는 없습니다.

페이커는 데뷔하기 전에 이미 '솔랭패왕'으로 유명했으며 게임 스킬과 경쟁력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페이커는 총 1256경기에 출전하였으며 850승 406패라는 놀라운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페이커는 단순한 프로게이머를 넘어 e스포츠 분야에서 전설적인 인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페이커의 성공은 단지 경기 내에서의 성과에만 국한되지 않는데요. e스포츠 업계 전반에 걸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으며  특히 한국 e스포츠의 성장과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페이커의 헌신과 열정은 많은 젊은 게이머들에게 영감을 주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는 2018년 아시안 게임의 시범 종목으로 채택이 되었는데요. 김기인, 한왕호, 고동빈, 박재혁, 조용인과 함께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팀 자격으로 출전하여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습니다. 

지난 2023년에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국가대표 자격으로 출전하여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2023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페이커는 자기 관리가 철저한 선수로도 유명하며 밝고 건전한 생각으로 자신을 관리하는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연봉 집 재산

페이커는 LoL e스포츠에서 누적 상금이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페이커는 과거 연봉 협상 당시 백지수표를 받은 적도 있으며 2021년 T1과 계약이 종료되고 나서 해외에서 다양한 제안이 왔다고 합니다.

페이커가 제일 높게 제시 받았던 연봉은 중국에서 200억 이상 이었다고 하는데요. 페이커 이상혁은 해외 다양한 높은 제안에도 불구하고 T1과 재계약을 하였고, 백지수표급 제안들을 다 거절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페이커는 데뷔 때부터 자신의 잠재력을 알고 이끌어준 T1과의 의리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페이커의 현재 연봉은 약 70억 원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스프링 우승, 서머 준우승, 2022 롤드컵 우승 등 승리 수당을 다 챙긴 금액이라고 합니다. 단연 롤 프로게이머 중에서 탑급입니다.

페이커는 2020년, 113억 원에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페이커의 집은 화제의 대상이 되기도 했는데요. 2022년 LCK의 콘텐츠 '롤리 나잇'에 출연해 언급된 바에 따르면, 집 내부에는 스크린 골프장, 당구장, 영화관 등이 있으며 집에서 사우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페이커의 전 동료이자 현직 LCK 정글러인 피넛 선수는 페이커의 집을 보고 영화 '기생충'에 나오는 집 같다고 설명했으며 으리으리한 성을 보는 것 같았다고 표현했습니다.

페이커는 집이 너무 커서 술래잡기 해도 된다는 소문에 대해 "집이 좀 크긴 하다. 아버지가 건축 쪽을 직접 설계하셨다. 술래잡기도 되긴 된다."고 밝혔습니다. 

페이커는 과거 한 방송을 통해 한 달에 20만원 정도 밖에 쓰지 않는다며 검소함을 드러낸 바 있는데요. 페이커는 평소에 돈을 잘 쓰지 않고, 치약, 칫솔 등이 없을 때 직접 사는 정도라고 설명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