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장동민 프로필 나이 학력 아내 부인 자녀 가족

반응형

장동민

장동민은 1979년 7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44세입니다. 고향은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출생이며 키 170.5cm, 몸무게 70kg, 혈액형 O형, MBTI ESTJ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장광순, 어머니 나명자, 누나 2명, 사촌동생 류현철과 아내(부인) 주유진, 딸 장지우, 둘째 (2023년 출산 예정)가 있습니다. 학력은 신계초등학교, 신창중학교, 서라벌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방송극작학 학사이며 군대 정보는 육군 제3보병사단 병장 만기전역입니다. 소속사는 티엔엔터테인먼트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장동민은 어린 시절 가난한 집안 환경에서 자라면서 사교육은 꿈도 못 꾸었다고 하는데요. 유치원도 제대로 다니지 못해 초등학교 3학년이 되기 전까지 글도 읽을 줄 몰랐으며 부모님이 너무 바빠서 누나들과 함께 할머니의 손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이후 가족이 모두 함께 살게 되었지만 가난을 벗어나지 못했고, 부모님은 여전히 바쁘게 일하셔야 했는데요. 당시 장동민의 어머니는 남자들이 하는 막노동을 했고, 부모님이 너무 열심히 일하셔서 원망조차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장동민은 그때부터 돈을 벌어야겠다고 생각했고, 큰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달라고 말하게 되는데요. 이때 부모님처럼 장동민을 챙겨주었던 것은 큰 누나였으며 학생 때부터 장동민의 뒷바라지를 모두 해주었던 누나는 당시 100만 원을 벌면 90만 원을 동생 장동민에게 썼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큰 누나는 이후 큰 병을 얻게 되면서 장동민은 누나의 병을 고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다고 합니다. 

장동민은 대학 시절 같은 학교 동기인 유상무, 유세윤을 만나게 되면서 KBS 공채 개그맨 19기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사실 장동민은 개그맨을 할 생각이 없었지만 개그맨을 하고 싶었던 유상무를 도와주기 위해 개그맨 시험을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면접관 앞에서 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도 않아 그만두라며 중단시켰고, 화가 난은 장동민은 그때부터 1년간 매일 6시간만 자면서 개그만 짰다고 합니다. 이후 공연을 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한 장동민은 다른 방송사 등에서 개그맨으로 데려가겠다고 제안을 했지만, 모두 거절하고 자신을 떨어뜨린 KBS에 시험을 보고 합격하게 되면서 개그콘서트에 투입되었습니다.

 

데뷔 활동

장동민은 2004년 KBS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개그콘서트'에서 봉숭아 학당, 할매가 뿔났다, 대화가 필요해 등을 통해 인기를 얻었으며 유행어 "그까이꺼 그냥 뭐 대충"이라는 유행어를 남겼습니다. 사실 이 유행어는 아버지의 말 버릇이라고 합니다. 

장동민은 2011년 '코미디 빅리그'로 이동하여 활동을 이어갔으며 더 지니어스, 대탈출, 크라임씬,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강철부대, 신발 벗고 돌싱포맨, 세계 다크투어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천재적인 모습과 함께 뛰어난 입담을 선보이며 예능인으로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한편, 장동민은 20개가 넘는 사업을 시도했지만 실패하였는데요. 또한 보석 사업 빚보증으로 6억 원의 사기를 당해 30대의 대부분을 빚 청산을 위해 살았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장동민은 빚을 청산하고 가족들을 지키기 위한 책임감으로 30대를 악착같이 버텼고, 결국 빛 청산을 끝내고 원주에 대저택을 지어 놀라움을 주었습니다.

장동민은 성공 한 사업도 있는데요. 2011년 PC방을 오픈한 이후 프렌차이즈 형태로 확장된 사업은 2018년 크라우드 PC로 이름을 바꾸며 새 출발 하였고, 이후 프랜차이즈로 발전하여 한 달 최고 매출이 1억원, 가맹정 수 60개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장동민은 현재 크라우드PC, (주)푸른하늘 대표를 맡고 있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주유진 자녀(아이)

장동민은 2021년 12월 19일 아내(부인) 주유진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장동민 아내 주유진은 1985년생으로 장동민과는 6살 나이 차이가 나며 직업은 서울 모처에서 주얼리숍을 운영하는 디자이너이자 사업가라고 합니다.

장동민과 아내 주유진은 우연히 지인 모임을 통해 만나게 되었는데요. 장동민은 아내를 보고 첫눈에 반했고, '저 여자와 결혼할 수 있겠다'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장동민은 아내와의 두 번째 만남에서 사귀자는 말대신 첫키스를 하게 되면서 두 사람은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원주에 있는 집에 아내를 데려가게 되었는데 다음날 아내는 아침 일찍 어머니와 손을 잡고 강아지와 산책을 하였고, 가족에게 살갑게 잘하는 아내를 보고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장동민은 아내와 만난지 2달만인 2021년 10월에 결혼을 결정하게 되면서 결국 2021년 12월 19일에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혼전 임신으로 결혼한지 7개월 만인 2022년 6월 17일 딸 장지우를 낳았습니다. 최근에는 둘째 임신 소식을 전하기도 했으며 올해 출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편, 장동민은 '구해줘 홈즈'에 출연해 경기도 하남 미사신도시에 마련한 신혼집을 공개하고 했는데요. 사실 장동민은 결혼 전까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150평 전원주택에 살았으나 아파트를 원했던 아내의 뜻에 따라 신혼집은 신축 아파트에 차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