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차주영 나이 프로필 과거 학력 가족 집안

반응형

차주영

차주영은 1990년 6월 5일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 출생이며 키 170cm, 몸무게 50kg,  MBTI INTJ 혹은 INTP 입니다. 가족은 부모님 아버지, 어머니가 있으며 학력은 상도중학교 (중퇴), 유타 주립대학교 경영학 (중퇴), 유타 대학교 (편입학), 유타 주립대학교 경영학 학사입니다. 소속사는 고스트 스튜디오 입니다.

과거 집안 가족

차주영은 어린 시절 금수저 집안까지는 아니지만 부족함 없는 집안에서 성장했으며 어린시절부터 영화를 좋아했다고 합니다. 또한 연예계 관계자로부터 캐스팅되기도 했으나 집안이 보수적인데다가 부모님의 반대가 심해 연예계 쪽은 갈 수 없는 길이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주영은 초등학생 때부터 배운 현대무용으로 무용가의 꿈을 키워나갔는데요. 그러던 중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라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무용가의 꿈을 위한 예고 진학을 접고, 이후 중학생 때 말레이시아로 유학을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차주영은 말레이시아로 유학을 떠나 국제학교를 다니면서 전교 회장을 하기도 했으며 인문학과 경영학 중 아버지의 추천을 받아 경영학을 선택하게 되면서 미국에 있는 유타대학교 경영학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한국어 외에도 영어와 영어, 일본어, 중국어에 능통하다고 합니다.

차주영은 대학 학기 중 한국으로 돌아와 증권회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기도 했으며 대학을 다니던 중에도 캐스팅 제안을 받기도 했으나 캐스팅 제안을 거절하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학교 졸업이 다가오자 막연하게 다양한 삶을 간접적으로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26살이 되기 두 달 전이었던 때에 '연기를 더 미루면 정말 늦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큰 용기를 가지고 연기에 도전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차주영은 과거 캐스팅 제안을 주었던 소속사에 들어가게 되었으며 운이 좋게도 데뷔 후 6개월 동안 7편의 광고를 찍게 되었으며 2014년 드라마 '닥터 프로스트'에 단역으로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차주영은 데뷔 초 이름을 알리기 위해 소속사에서 금수저, 엄친딸 집안 이미지를 만들었으나 사실이 아니라고 하며 부족함 없이 자란 것은 맞지만 대학 졸업 후 부모님에게 경제적인 지원을 받은 적이 없고, 한 때는 일과 수입이 없어 경제적으로 힘들었다고 합니다.

데뷔 활동

차주영은 2016년 tvN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을 통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같은 해 KBS2 주말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에서 최지연 역으로 출연했으며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뉴트로지나 아시아 글로벌 모델을 하기도 했습니다. 2019년에는 SBS 드라마 '기름진 멜로', OCN 드라마 '왓쳐'에 출연했으며 2020년에는 MBC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에서 황서라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2022년에는 SBS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의 한지현 역으로 출연하여 신스틸러로 주목을 받았으며 드라마 '최종경기 앨리스' 등에 출연하며 점차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에서 최혜정 역을 맡아 파격적인 연기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차주영은 최혜정 역을 위해 6kg을 증량했다고 하며 드라마가 끝날 때까지 글래머러스한 모습을 유지하였고, 이후 다이어트에 성공에 관심을 모았습니다.

한편, 차주영은 예술 분야에 관심이 많아 전시회나 사진 작품들을 잘 챙겨보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취미 생활은 운동과 드럼이라고 하며 음악을 아주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락 발라드를 무척 좋아해서 언젠가는 직접 인디밴드를 운영하거나 드러머로 활동하고 싶다는 소망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특기로는 현대무용과 검도라고 하며 현재 검도 3단으로 검도와 현대무용을 통해 어린 시절부터 꾸준한 운동과 체형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결혼 남자친구 이상형

차주영은 아직 결혼 안 한 미혼이며 현재 남자친구 유무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차주영은 이상형에 대해 진득하고, 진중하고, 세련되고 멋을 아는 사람을 좋아한다고 밝혔으며 결혼에 대해서는 아직 상대를 만나지 못하여 결혼에 대한 생각은 잠시 미뤄두었다고 전했는데요.

차주영의 부모님 역시 결혼을 재촉하지 않고 기다려주시는 편이라고 하며 차주영은 현재 결혼에 대한 생각보다는 일에 대한 욕심이 더 큰 상태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