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재명 나이 아내 부인 김혜경 자녀 아들 프로필

반응형

이재명

이재명은 1964년 12월 22일생으로 올해 나이 58세입니다. 고향은 경상북도 안동군 예안면 도촌동 지통마 출생이며 본관 경주 이 씨 입니다. 학력 사항은 삼계 국민학교, 중·고등학교 검정고시 합격, 중앙대학교 법학 학사, 경원대학교(현 가천대 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이며 가족 관계는 배우자 아내 김혜경과 자녀 두 아들이 있습니다. 종교는 개신교이며 군대는 병역 면제입니다.

과거 활동

이재명은 1964년 경북 안동에서 7남매 중 다섯째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 1977년 초등학교만 졸업하고 성남으로 이사를 하여 고입검정고시와 대입 검정고시를 준비하며 1981년까지 6년 동안 상대원 공단에서 소년 공으로 일을 했다고 합니다. 소년 공으로 일할 당시 손을 다치게 되면서 이재명은 산업재해로 장애 6급 판정을 받아 군대를 면제 받았습니다.

이재명은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검정고시로 졸업했으며 검정고시를 합격하며 1982년 중앙대학교 법학과에 장학생으로 입학 하였습니다. 1986년 법대 졸업과 함께 사법고시에 합격한 이재명은 26세이던 1989년 사법연수원 18기 수료 후 성남에 변호사 사무실을 개업 후 활동하였으며 시국 사건과 노동사건 변론을 주로 맡아 인권변호사로 활동했습니다. 1994년에는 성남 시민 모임을 결성해 분당 백궁·정자지구 용도 변경 특혜 의혹 제기와 파크뷰 특혜 분양 사건 폭로 등을 하며 시민운동가로도 활동하였습니다.

이재명이 판사나 검사가 아닌 변호사가 된 것은 1987년 사법연수원 시절 고 노무현 대통령의 강연을 듣고 감명을 받아 인권변호사로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래서 판, 검사가 아닌 변호사의 길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사법연수원 18기 수료 후 인권변호사와 시민운동가로 활동하던 이재명은 2005년 8월 23일 성남 시장 출마를 밝히며 당시 열린 우리당에 입당하였고, 2006년 성남시장에 도전했으나 낙선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2007년 대선에서 정동영 캠프에 합류해 비서실에서 수석 부실장으로 활동을 하다가 2008년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지만 안타깝게도 한나라당 이대엽 후보에게 밀려 낙선하고 말았습니다.

이재명은 2010년 만 46세에 성남시장 선거에 재도전해 51.2%의 지지율을 얻으며 한나라당 황준기 후보를 제치고 성남시장에 당선 되었고, 이후 2014년 성남시장으로 다시 당선되며 연임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19대 대선 경선 후보로 나서며 문재인, 안희정 후보와 경쟁했지만 21.2%의 지지율을 얻으며 경선 3위로 탈락하였으며 2018년 경기도지사 출마를 위해 성남 시장직을 사임 후 당내 경선에서 전해철, 양기대 후보를 누르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선출되었고,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56.4%의 지지율을 얻으며 전 경기도지사 남경필 후보를 제치고 20년 만에 민주당계 정당 소속으로 경기도지사에 당선되었습니다.

이재명 지사는 현재 2021년 더불어 민주당 대선 후보로 경선에 참여하고 있으며 차기 대통령 지지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내 김혜경 자녀 아들

이재명의 아내(부인) 김혜경은 이재명보다 3살 연하이며 두 사람은 이재명 후보자가 변호사 당시 만나 연애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아내 김혜경의 어머니와 이재명의 셋째 형수가 종교 활동을 통해 인연을 맺어 그것이 계기가 되어 두 사람이 만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재명과 아내 김혜경 두 사람은 일년 정도 연애 끝에 결혼에 골인하게 되었으며 슬하에 아들 두 명을 두고 있습니다. 큰 아들은 이동호이며 작은 아들은 이윤호입니다. 아내 김혜경은 2018년 '밥을 지어요' 라는 집요리 관련 책을 출간하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가족은 현재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양지마을 금호아파트 1단지 거주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