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지석진 나이 아내(부인) 류수정 아들 지현우 프로필 고향

반응형

지석진

지석진은 1966년 2월 10일생으로 올해 나이 57세입니다. 고향은 강원도 정선군 화암면 출생이며 키 177cm, 몸무게 72kg, 혈액형 A형, MBTI ESFP 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지창균, 어머니, 형, 여동생, 남동생, 배우자 류수정, 아들 지현우가 있습니다. 학력은 서울수유국민학교, 신일중학교, 신일고등학교, 아주대학교 경영학 학사이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군대 정보는 대한민국 해군 해군홍보단 (292기) 수병 만기전역이며 소속사는 우쥬록스 입니다.

데뷔 활동

지석진은 1985년부터 연극 및 뮤지컬 배우로 활동했으며 1992년에 정규 1집 '우울한 오후엔 미소를'으로 가수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후 같은 해군홍보단 입대 동기이자 절친한 친구였던 개그맨 김용만의 권유로 1993년 KBS 개그맨 특채에 도전해 10기로 합격하여 개그맨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지석진은 1994년 SBS MC 공채 시험을 통해 1기로 합격하였는데요. 하지만 마땅한 활동 영역이 없어서 결국 다시 개그맨으로 복귀하였고, 코미디 프로그램 출연보다는 주로 예능 프로그램 리포터나 라디오 쪽에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지석진은 그동안 스타골든벨, 여걸 파이브, 여걸 식스, 런닝맨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였으며 특히 런닝맨의 인기를 발판으로 중국, 대만 등에 성공리에 진출하기도 했습니다. 대만 팬미팅이 10분 만에 매진되었다고 하네요.

지석진은 2021년 MBC 예능 '놀면 뭐하니?' 출연 이후 같은해 6월에 MSG 워너비(M.O.M) 1집 앨범 '바라만 본다'를 발표하기도 했으며 이 곡은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결혼 아내(부인) 류수정 아들 지현우

지석진은 1999년 10월 31일 아내(부인) 류수정과 결혼을 하였습니다. 아내(부인) 류수정은 1974년생으로 49세이며 지석진과는 8살 나이 차이가 납니다.

지석진과 아내 류수정이 처음 만났을 당시 아내 류수정은 개그맨 정선희의 스타일리스트였다고 하는데요. 당시 정선희와 친하게 지내던 유재석의 소개로 지석진과 아내 류수정은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의 첫 만남 당시 아내 류수정은 지석진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아 유재석에게 계속 있어 달라고 부탁하였고, 유재석이 집에 데려다주는 순간까지 동석했다고 하는데요. 지석진 역시 아내 류수정이 자신을 별로 마음에 안 들어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처음부터 맘에 들었기에 100일을 짧은 시간이라도 꾸준히 만나는 일명 100일 작전으로 마음을 얻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지석진에게 마음에 문을 열게 된 아내 류수정은 이후 '결혼하자'는 말도 먼저 했다고 하네요.

지석진과 아내 류수정 두 사람은 결혼 후 3년 만인 2002년에 아들 지현우를 낳아 슬하 아들 한명을 두고 있습니다. 지석진 아들 지현우는 방송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으며 당시 훈훈한 외모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한편, 지석진은 한때 연예계 대표 기러기 아빠 중 한명이었는데요. 처음에는 슬프고 외롭기만 할 줄 알았지만 막상 해보니 방학 때 아내와 아들이 귀국할 때보다 돌려보내고 혼자일 때가 편해서 좋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아내와 아들이 너무 보고 싶어서 충동적으로 전화를 걸어 "그만 돌아와라. 보고싶다"라고 말했고, 아내 류수정은 그 한마디에 다음날 모두 정리하고 귀국했다고 합니다.

지석진은 아직도 잘 때 아내와 손을 잡고 잔다고 하는데요. 아내와 모든 걸 같이 하고 싶어하고 심지어 안방에 있다가 커피를 마시러 갈 때도 같이 간다고 밝히며 아내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