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곽시양 나이 과거 프로필 결혼 여자친구

반응형

곽시양

곽시양 본명은 곽명진이며 1987년 1월 15일생으로 올해 나이 35세 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며 키 187cm, 몸무게 74kg, 혈액형 B형이라고 합니다. 학력 사항은 단국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중퇴이며 가족 관계는 부모님과 1남 4녀 중 장남으로 누나가 4명이 있습니다. 장녀인 큰누나와는 13살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현재 소속사는 드로잉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과거

곽시양은 과거 중학교 2학년때 SM엔터테인먼트에 길거리 캐스팅이 되면서 SM 엔터테인먼트 연습생으로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3년간 연습생 생활을 했다고 하며 당시 슈퍼주니어의 김희철이 연습생으로 있었다고 하네요.

곽시양은 노래를 좋아했고 가수가 되고 싶어 학교가 끝나면 하루종일 연습실에서 연습만 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곽시양의 어머니는 그 꿈을 지지해주신거에 반해 아버지는 육군사관학교에 입학해 군인이 되길 바라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버지에게는 꿈을 숨기고 연습생 생활을 하는것에 대해 이야기를 전혀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곽시양은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연습생 생활을 얼마 하지 못한채 그만두고 모델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요. 곽시양의 친구들 중에 모델 일을 하는 친구들이 많았고 우연히 한 대학의 졸업작품 모델로 서게 되면서 2005년 서울컬렉션을 통해 모델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곽시양은 모델로 활동 할 당시 '한선우'라는 예명으로 활동하였고, 약 1년 동안 모델로 활동하는 동안 서울컬렉션 패션쇼, 나이키 모델일을 시작으로 여러 뮤직비디오와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곽시양은 교통사고가 나면서  다리가 부러져 모델의 꿈을 접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사고로 인해 일을 쉬게 되면서 방황을 하였다고 합니다. 다만, 모델 활동 당시 광고와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경험 때문에 연기에 대한 재미를 느끼게 되었고, 이후 24살이던 2010년에 입대를 하게 되면서 군대에서 '시크릿 가든', '최고의 사랑' 등의 드라마를 보고 배우의 꿈을 키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제대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연기에 발을 들이게 되었다고 하네요.

데뷔 활동

곽시양은 2014년 영화 '야간비행'을 통해 배우로 정식 데뷔를 하였습니다. 당시 26살에 전역한 곽시양은 이송희일 PD로 부터 ‘야간비행’을 같이 하자고 연락이 와서 신인이었지만 주연으로 출연하게 되었고, 동성애자 캐릭터를 뛰어나게 연기하며 첫 작품부터 기억에 남게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곽시양은 과거 여자친구와의 연애 경험을 떠올리면서 동성애 연기에 힘을 얻었다고 하며 결국 이 작품은 제64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파노라마 부문에 공식 초청이 되기도 했습니다.

곽시양은 같은해 SBS 주말 드라마 ‘기분 좋은 날’로 드라마 데뷔를 하였으며 이후 2015년 Mnet 뮤직 드라마 '칠전팔기 구해라'에서 1000:1의 경쟁률을 뚫고 남주인공 '강세종'역에 캐스팅이 되면서 드라마 첫 주연작을 맡았습니다.

이후 tvN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에서 꽃미남 요리사 '서준'역을 맡으면서 대중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하였는데요. 곽시양은 레스토랑의 요리사 역할을 맡게 되면서 요리를 배웠다고 하며 요리에 재미를 붙였다고 합니다. 이후 예능 ‘갬성캠핑’에 출연하여 뛰어난 요리 실력을 공개하기도 했으며 백종원과 요리 프로그램을 꼭 해보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곽시양은 KBS2 드라마 '다 잘될 거야'에서 강기찬 역으로 지상파 드라마 첫 주연을 맡았으며 이 역할을 통해 2015년 KBS 연기대상에서 일일극 남자 우수 연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3D 촬영기법으로 제작된 옴니버스 영화 '방 안의 코끼리'속 단편영화인 '치킨게임'에서 자동차 판매원 '이재원' 역으로 출연하였고, 이 작품은 제19회 부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특별전에 상영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MBC 드라마 ‘마녀보감’, SBS 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 tvN 드라마 ‘시카고 타자기’, MBC 드라마 ‘웰컴2라이프’, SBS 드라마 ‘앨리스’ 등에 출연하여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갔으며 특히 2015년 MBC 예능 ‘우리 결혼했어요’에 배우 김소연과 가상부부로 출연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에는 SBS 드라마 '홍천기'에서 주향대군 역을 맡아 인생 악역이라는 평을 들으며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고, SBS 예능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하여 일상을 공개하면서 배우로서 모습이 아닌 숨어있던 요리 실력과 소탈한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결혼 여자친구

곽시양은 아직 결혼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 친구 유무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곽시양은 과거 배우 임지연과 열애설이 불거지기도 했지만 양측 모두 열애설 보도가 나온 지 한 시간도 되지 않아 사실무근이라고 입장을 전했고, 친한 동료 사이라며 열애설을 부인하였습니다.

곽시양은 '미운우리새끼'에 출연하여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밝히기도 했는데요. 자신의 얘기를 잘 들어주고, 세심하게 챙겨주는 사람이 좋다며 그 모습에 '나를 신경써주고 있구나'라고 느껴 설렌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