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주 무속인 프로필 점집 나이 신당 결혼 학력 무당
이건주
이건주는 1981년 3월 10일생으로 나이는 43세입니다. 그의 고향과 학력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으며, 키는 175cm입니다. 군대는 육군 이병으로 소집되어 공익근무요원으로 복무 후 해제되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없는 상태입니다. 이건주의 데뷔는 1986년에 MBC 드라마 '시사회'로 시작되었습니다.
▶이건주 과거 집안 가족
이건주는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어머니와의 관계가 단절된 채 자랐습니다. 그는 두 살 때부터 어머니와의 연락이 끊기고, 할머니와 고모의 보살핌을 받으며 성장했습니다.
특히 고모인 이연주 씨는 19세의 어린 나이에도 이건주를 친자식처럼 돌보며 양육했습니다. 이건주는 고모가 자신에게 엄마와 같은 존재라고 밝혔습니다.
어머니에 대한 기억이 전혀 없었던 이건주는, 이후 방송을 통해 친모를 찾았지만, 친모와의 재회를 거부했습니다. 그 이유는 고모가 어머니와의 만남을 제안했지만, 친모가 이건주에게 "돈 잘 벌어?"라는 첫마디를 던지면서, 이건주는 만남을 거절했다고 합니다.
이건주는 어머니를 찾은 후에도 미움이나 증오의 감정은 없었지만, 그냥 만나기 싫어서 대면을 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신 할머니와 고모가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가족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건주 데뷔 활동
이건주는 1986년 MBC 드라마 '시사회'를 통해 아역 배우로 데뷔했으며, 그 해 5살의 나이에 드라마 '한 지붕 세 가족'에서 문간방 세입자 가족의 장남 최순돌 역으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는 이 역할로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MBC 아역상, 백상예술대상 아역상, 문화일보 아역상 등을 수상하며, 당대 최고의 아역 배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또한 '은하에서 온 별똥왕자', '가출소년과 쌍코대작전' 등의 어린이 영화에서도 순돌이 역할로 등장하면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건주는 본명보다 순돌이라는 예명으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드라마, 영화, 라디오, 잡지, CF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는 아역 배우로 활동하던 이건주가 따돌림을 당하는 등의 어려움을 겪었고, 결국 연기 활동을 중단하고 서울국악예술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음악 공부를 시도했지만 적응하지 못해 안양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갔습니다. 그곳에서도 어려움을 겪은 후, 1997년에는 호주 멜버른으로 유학을 떠나 우울증과 대인기피증을 극복하려 노력했습니다.
이후 2000년대 중반부터 다시 연기 활동을 재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을 이어간 이건주는 아역 시절을 지나 여러 작품에서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특히 드라마 '장옥정, 사랑에 살다'와 영화 'DMZ, 비무장지대', '스카우트', '강철대오' 등에서 활약하며 성인 배우로서도 꾸준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건주는 연기뿐만 아니라 트로트 가수로도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2010년에 앨범을 발매한 후,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스트롯'에 참가해 3라운드까지 진출하며 가수로서의 숨은 실력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미스터트롯 3'에 출연하여 많은 기대를 모으며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건주 무속인 신내림 신당
이건주는 경기도 하남에 있는 한 굿당에서 신아버지 최도원 법사로부터 내림굿을 받고 무속인으로 새 인생을 시작했다고 밝혀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는 심한 우울증에 시달리며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전했으며 특히, 방울 소리 등의 이상한 경험을 하며 정신적으로 큰 혼란을 겪었고, 선생님들로부터 "머리끝까지 차서 신내림을 안 받으면 큰일 난다"라는 말을 듣고 운명을 받아들이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건주는 6세 때부터 키워준 고모의 만류에도 결국 운명을 인정하고 신내림을 받게 되었으며, 그 이후 마음이 편안해졌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자신의 신력이 가문 대대로 이어져 내려왔다고 전했는데요. 외증조할머니는 만신으로 활동했으며, 할아버지는 박수무당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절도 짓고 굿도 하셨다고 합니다.
이건주의 고모는 원래 신내림을 받아야 할 운명이었지만, 이건주가 어린 시절 순돌이 역으로 활동하였기 때문에 주목을 받는 것을 걱정해 신내림을 거부하고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이건주의 가문에는 전통적으로 무속과 관련된 배경이 있었고, 이건주는 결국 그 운명을 받아들이고 무속인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이건주는 무속인으로서의 삶을 시작한 후, 정신적이고 마음적으로 편안함을 느끼게 되었고, 새로운 삶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무속인으로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의지를 표현했습니다.
이건주는 이후 SBS 예능 '신들린 연애'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이건주의 신당은 서울 삼성동의 테헤란로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건주 결혼 여자친구
이건주는 결혼을 하지 않은 미혼이며 현재 여자친구 유무나 열애설은 전해지지 않았습니다.